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크롬 글자수 세기 확장프로그램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를 위한 자동 글자수 세기

by SamJones 2020. 12. 10.
반응형

문득 주위 지인들이 알려준 크롬 웹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 입니다. 그 저의 주위 지인들이라함은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카페 등에 꾸준히 양질의 포스팅 연재를 하는 사람들인데, 그 중 다수의 지인들이 전업이다보니, 뭐 이런저런 정보가 빠른거 같습니다(부럽). 일단 저는 아마 한참(?) 뒤쳐진 건 아닐까 싶습니다만, 괜찮습니다. 저는 전업은 아니다 보니, 아주 최선(?)을 다하지는..(사실 하고 있습니다). 흠흠.. 그 지인분들의 가타부타 좋은 말씀들 많지만, 오늘은 잠시 한켠에 두고요, 그 분들의 말에 의하면, 블로그지수에 영향을 주는 것들 중에 하나가 여러가지가 있지만, 글자수의 양과질이 블로그지수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전 잘모르겠습니다. 그 블로그지수에 대해 아는 사람들은 아마 극소수사람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그냥 하고 싶은 말 여기 이게 필요하다는 말들 우후죽순 두서없이 적거든요.(슥슥). 어쨌든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를 위한 크롬 글자수 세기(확장프로그램) 어떻게 다운로드 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먼저 다운로드를 위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사이트명은 Chrome 웹스토어 크롬 관련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게 하는 곳입니다. 한번 둘러볼 필요는 있어 보이네요.

우선은 설치방법!

STEP1. 아래 Chrome 웹스토어 접속을 해주세요.

chrome.google.com/webstore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STEP2. 아래 스토어검색 이라고 써있는 곳에서 < 글자수 세기 >라고 검색해주세요.


STEP3. 한국어 글자수 세기를 보시면 클릭하시고, Chrome에 추가를 눌러주세요. 정체 모를 프로그램이라 염려는 되는데, 평점이 높으니 일단 이점은 사뿐히 염려를 내려 놓겠습니다.


STEP4. 한국어 글자수 세기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에 확장프로그램 추가 라고 클릭해주세요.


STEP5. 이어서 뜨는 저창이 떴다면, 설치와 사용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는 사용방법!

STEP1.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 자동 글자수세기를 하려면, 먼저 연필 모양을 클릭해줍니다.

 

STEP2. 이어서, 드래그를 해줍니다. 메모장에서 작성하고 복붙해도 되는데, 바로 작성중인 티스토리 블로그 에서 드래그해서 찍어도 글자수가 똑같이 찍혀요. 하실때 제가 복사할때에 아웃링크도 같이 복사되었는데, 이부분은 확장프로그램 내에서 따로 지우고 하셔야 좀더 정확한 글자수 세기가 가능해집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이제 설치와 사용까지 완료 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공백포함 950자, 공백제외하고 734자를 입력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티스토리 및 블로그 이용자를 위한 자동 글자수 세기에 대한 포스팅을 완료하였는데요, 예전에 아무것도 모를때에는, 일일이 손으로 센적도 있고, 한글문서에 복붙 한다음에, 글자수 세기 돌린적도 있습니다. 좀 더 숙련되고 성숙한 티스토리 문화형성에 모두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NAVER

네이버 블로그 정리를 계획하며 초기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다가,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공유하시면 좋을거 같아 올려봅니다. 참, 블로그가 초기화한다고 해서 저품질 탈출이나, 블로그 노출상

tlzm.tistory.com

 

 

페이스북 페이지 삭제 스마트폰 에서

스마트폰 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삭제 하려는데, 잘안됐거든요. 알려드릴게요! 먼저 스마트폰 에서 페이스북을 키겠습니다. 앞서 알아야 할 게 있는데요. 예전의 페이스북 에서 페이지 삭제 내용

tlzm.tistory.com

 

 

네이버 밴드 PC버젼 다운로드

네이버 밴드 PC버젼 사용을 위해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밴드 PC버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아래 네이버 BAND 링크로 접속할 건데요. https://band.us/cs/notice/1301 모임이 쉬워진다 | 밴드 b

tlzm.tistory.com

 

 

다음 카페 탈퇴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식크 입니다. 다음 카페 탈퇴 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종종 저처럼 쩔쩔 매는 분들이 계셔서, 올려봅니다. 가입하지 않은 곳이나 이상한 메일, 쪽지 날라오셔서 불편하신

tlzm.tistory.com

 

 

크롬 팝업 차단 해제 쉽게 하는 방법

대다수의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하실때에, 마이크로소프트사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되는 익스플로러 사용을 많이 하고 계실텐데요. 언제부터인가 보안과 속도를 강조한 구글의 크롬 웹브라우저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