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자소서 작성에 필수 한글2020 글자수세기와 맞춤법검사

by SamJones 2020. 12. 8.
반응형

업성공에 큰문에 작은 열쇠구멍만큼을 비집고 통과해야 하는 우리. 그 중에 서류심사를 통과하기 위해선 자소서작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인데요. 앞서 포스팅한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를 위한 한글 글자수 세기(온라인에서의 글자수세기)가 아닌 오늘은 한글과컴퓨터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문서프로그램 한글2020에서의 글자수세기와 맞춤법검사 포스팅입니다. 자소서작성에 있어, 알찬구성은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요. 글자수세기와 맞춤법검사은 필수중에 필수인데요, 심사하는 사람에게 있어, 민감하게 받아들여질수도 있어서 인가 봅니다. 글자수는 왜 보는지는 잘모르겠지만, 사람인 구인구직 사이트에서도 서비스 하고 있는 걸 보면, 이제는 필수인가 봅니다.

먼저 저는 한컴오피스 유료버젼을 영구구매했습니다. 가격도 적당했고,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저는 먼저 익숙하게 사용하던 프로그램이어서가 가장 큰이유가 되겠네요. (엑셀도 유료로.. 흠흠..) 한컴오피스 설치가 되어 있다면, 아래 순서대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나, 한글2020을 작동시켜줍니다.

둘, 글자수세기할 파일을 작성하거나 불러오기 해줍니다.(저는 문서가 없어서, 제 티스토리의 포스팅 글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했습니다.)

셋, 불러오기 하셨으면 가장 하단에 글자수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1177글자 라고 써있네요.

 

넷, 만약에 이게 안되어 있다면, 좌측상단 파일>문서정보를 클릭해주세요. 단축키는 Ctrl+Q,I 입니다.

 

다섯, 문서통계를 누르시고 통계를 보시면 공백제외한 글자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공백포함 1,177자 / 공백제외 916자의 글을 작성했네요. 원고지 200자 기준 7.7장으로 장수도 확인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나, 상단 도구>맞춤법 클릭하시면 됩니다.

 

둘, 그리고 드래그해서 입력내용에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이렇게 바꿀것인지, 그냥 놔둘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라? 어절간 붙여보기(띄어쓰기 오류)라고 하네요. '클릭 하시면 -> 클릭하시면' 이라고 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 이거 자주쓰는데, 오류인지는 처음 알았네요.


원래 기존의 방법으로는, 맞춤법이나 다른 오류가 있으면, 글자 밑에 빨간줄이 쳐져서 표시를 해주는데요, 혹시 빨간줄이 안쳐져 있다면, 확인하실게 있습니다.

하나, 상단카테고리 도구>환경설정 클릭

 

둘, 환경설정>편집>맞춤법 도우미 작동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자소서 작성에 필수(?)인 한글2020 글자수세기와 맞춤법검사를 알아보았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소식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lzm.tistory.com/62

 

 

무료 업무서식 제2탄 12월 월간예정사항

오늘은 무료 업무서식 제2탄 12월 월간예정사항 입니다. 앞서 올려드린 무료 업무서식 제1탄 주간예정사항과 함께, 주간업무를 계획 하시다 보면,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게 있는데요, 그건 바로

tlzm.tistory.com

 

무료 업무서식 제1탄 주간예정사항 무료서식 (hwp,pdf)

오늘은 앞서 올려드린 2021년도 월별 달력 A4사이즈, 책상부착용에 이어, 자영업자와 회사등에 꼭 필요한 주간예정사항 문서서식 (hwp,pdf) 업무서식 파일을 무료다운 으로 올려드립니다. 저는 아주

tlzm.tistory.com

 

 

2021년도 달력 무료다운 A4사이즈 책상부착용 사이즈 퓨어파일 한글파일

2020년도가 지나가고 벌써 2021년도 신축년 새해가 물끄러미 다가왔습니다. 새해를 준비하는 우리 모두에게 있어, 무엇이 필요할까 하다가, 저도 필요하고, 다른분들도 필요할거 같아, 준비했습니

tlzm.tistory.com

 

 

식크의 티스토리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식크의 티스토리, 뭘로 닉네임을 정할까 하다가 시크에서 식크로 변경한 닉네임으로 정했습니다. 무언가 닉네임이 생겼다는 점에 무척 기쁩니다. 오늘 식크의 티스토리 에서는 엑셀 비밀번호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