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티스토리 썸네일 안보임 현상 그리고 최선

by SamJones 2020. 12. 5.
반응형

티스토리를 아주 즐겁게 하는 유저로서, 내가 올린 것들이 좀 더 잘꾸며지고, 사람들에게 유익했으면 하는데요, 티스토리 썸네일 안보임 현상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가 올린 티스토리 내 절반정도가 썸네일이 안보임 현상 발생으로 꾸준히 마음고생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고객센터 부터 문의하였던 내용과, 어떻게 작성하였는지 등, 문의하였던 내용과 함께 첨부해보겠습니다. (P.S. 부족한 상황에서도 노력하는 Tistory 개발진과 운영진에 항상 감사합니다.)

1. 어떤 안보임 현상 이길래?

티스토리에 양질의 포스팅을 올리다보면, 내가 올린게 어디있는지 안궁금할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한 Daum 사이트에서 내가 올린 포스팅 제목을 쳐보기로 합니다.

제가 올린 < 삼성증권 출금 > 제목의 티스토리 입니다. 프리미엄링크를 제외하고 블로그글에서는 2020.06.06날 올린것으로 가장 위에 있어 기쁘기는 한데, 썸네일이 없으니, 좀 뭔가 아쉽네요. 바로 아래는 해당포스팅 내용입니다.

 

삼성증권 출금하기 (주식으로 번돈)

요새 세계경제가 안좋아서인지 우리나라도 많이 안좋아요. 그래서 일까요? 주식하는 사람들이 특히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20대 30대에서 특히 두드러졌다고 합니다. 저 역시 저번에 띄엄띄엄 주

tlzm.tistory.com


 

썸네일의 중요성을 말해주는 제가 올린 포스팅중 하나 입니다. 1페이지에 뜨던 포스팅이 어느새 2페이지로 밀렸네요.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하고 싶은데, 못하고 쩔쩔맸습니다. 주식에서 번돈을 부모님과 누나에게 용돈을 드리려고 하였는데, 누나가 실명인증이 안되서, 신한은행 계좌로 송금을 받고 싶어했습니

tlzm.tistory.com


 

 

인스타그램 해킹 대응하자 비밀번호 변경

인스타그램 해킹 당해서,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휴.. 요즈음은 카카오톡 으로 돈빌려달라는 해킹이 줄자, 아예 인스타그램 해킹 해서, 링크를 이미지로 올리고, 들어가

tlzm.tistory.com


 

시간과 공을 많이 들인 포스팅이었을까요? 쉽게 뒤로 안밀리네요.

 

엑셀 초보 1탄 이거 몰라 헤메는 분들께

EXCEL 초보 1탄 이거 몰라 헤메는 분들께 바칩니다. 제 친한 동생이 회사에 입사해서 엑셀을 써야만 하는데, 몰라서 엄청 헤매었다고 했거든요, 혹시나 그 동생 처럼 곤란하셨던 분들을 위해 간단

tlzm.tistory.com

대략 추려서 이렇게 4가지 인데요. 이중에서 엑셀 초보 1탄 이라고 올린 포스팅은 정말 주위 지인의 의견을 듣고, 마음먹고 포스팅 하면서 시간도 많이 걸린 포스팅 입니다. 하나하나 다 파일 만들고 gif 이미지도 만들어가면서 말이지요. 그래서 이렇게 검색하는게 안보이면, 마음이 좀 그렇더라구요.


2. 보이는 썸네일 Tistory 포스팅은 무엇?

제가 저희 조기축구팀 총무로서, 다른 축구 풋살 예약 하시는 분들도, 도움되시기를 바라며, 정말 나름 최선을 다해 올린 포스팅 입니다.(다들 그렇게 하셨듯이 저도 그랬답니다:D) 이거는 다행히 다음 토탈사이트 에서 검색하였을때도, 썸네일이 보입니다.(사실은 Daum Kakao 고객센터에 요청해서 재수집된 포스팅입니다)

 

축구 풋살 예약 어플 및 그외 방법(서울 경기)

축구를 사랑하는 대한민국의 한사람으로, 오늘은 축구 풋살 예약 어플 및 그외 방법 (서울 경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매번 하는 축구장 풋살장 잡기 너무 힘들죠. 먼저 가장 많이

tlzm.tistory.com


 

제가 올린 포스팅 중 시간과 노력이 가장 많이 들어간 Tistory 포스팅 입니다. 네이0의 어떤 < 0카스토리 > 라는 블로거가 제 포스팅 수개를 그대로 캡처하고 글내용 마저 똑같이 가져가고 따라해서 네이0에 올렸는데요, 아래 제가 올린 포스팅에 대해서는 그렇게는 못했더라구요. 워낙 자세히 쓴 포스팅이라서 인가 봅니다. (*비밀댓글로 한 네이버 블로거 분께서, 도용한 사례가 있으니, 법적조치를 함께 하자고 했는데, 죄송스럽게도 저는 일단 사양하겠다고 하고, 네이버 고객센터에 게시중지를 요청하여 마무리 했습니다. 그래도 그렇게 알려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했는데요, 그 이후로, 수시로 저도 검색하고 찾아보면서, 법적조치를 취하려고 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웹브라우저 종류 및 웹브라우저 장점과 단점

웹브라우저 종류 및 웹브라우저별 장점과 단점 포스팅하겠습니다! 저 역시 웹서핑과 인터넷을 활용한 업무가 많다 보니, 웹브라우저 에 대해 나름 많이 공부하고 알아 왔다고 생각하는데요, 거

tlzm.tistory.com


3. Tistory 썸네일 노출을 위해 Daum 고객센터에 어떻게 문의하나요?

우선 지금 Tistory 썸네일 노출이 안되고 있는 사실을 인지하였기 때문에, 노출해 달라고 요청을 하기 위해, Daum 고객센터에 문의해보겠습니다.

STEP1. 아래 사이트 접속해주세요.

 

Daum 고객센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도움말을 찾거나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cs.daum.net

 

STEP2. 접속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티스토리 문의를 눌러주세요.

 

 

일단 유사사례가 있는지 카테고리에 맞춰서 찾아보는데, 저는 없었습니다.

STEP3. 그래서 검색을 합니다. 제가 필요한 답변 내용인 < 티스토리 썸네일 > 이라고 검색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썸네일 이라고 쳐봐도, 제가 찾는 내용은 여전히 찾을수가 없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분명 < 문의하기 >라는 코너가 있을거란 생각에 아무거나 클릭했더니, 아래와 같이 뜹니다. 맨하단으로 스크롤을 끌어내렸더니,

STEP4. 아니나다를까 < 문의하기 >라는 코너가 있었습니다. 문의하기 눌러줍니다.

 

STEP5. 누르시면 이렇게 문의하기 라는 창이 뜹니다. 일단 문의하기를 하실 계획이시라면, 2,3번은 문의하기 할 생각으로 답변 다셔야 합니다. 정확한 답변을 위해, 상세 조건에 대해서 물어보곤 합니다. 이부분은, 제가 문의하고 받은 답변들로 말씀드리겠습니다.

 

4. 티스토리 썸네일 노출을 위해 Daum 고객센터에 요청한 내용과 결과.

1차 문의

: 한 포스팅이 검색했을때 티스토리 썸네일이 보이지 않아 Daum고객센터에 문의접수하였습니다.

1차 답변

: 자세한 증상 확인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오류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네요. 제가 보내드린 내용이 부족했기 때문으로 생각합니다.


2차문의

: 포스팅 중 아주 공들여 작성한 포스팅이 검색했을때 아예 보이지 않아, 요청했습니다.

2차 답변 1회차

: 답변시간이 지연되고 있다고 하네요. 신속하게 처리 못해 죄송하다고 하는데, Daum 개발진과 운영진에 노고를 들어 아는바,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포기할 수 없죠.(불끈!)

 

2차 답변 2회차

: 다행히 처리가 되었습니다.(짝짝짝!!!) 최근 성인이나 상업적인 블로그가 많이 만들어져 전체적인 블로그 규제가 강화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였을까요, 즐거움으로 규정을 최대한 지켜서 올리는 포스팅들이 그렇게 인식되는게 안타깝습니다.


3차 문의

: 전체적인 포스팅에 대해 썸네일 노출이 안되고 있어, 노출 요청을 하였습니다.

 

3차 답변 1회차

: 2차 답변으로 한가지 포스팅에 대해서는 재수집처리가 끝나 썸네일 노출이 되었으나, 다른 전체적인 포스팅에서는 그러지 못했는데요, 아무래도 시스템 면에서는 네이버가 좀더 매끄럽게 일처리를 하는거 같은데,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쨌든 추후 확인이 완료되는 대로 다시 답변 준다는 제가 느끼기에 성의있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3차 답변 2회차

: 죄송하지만 모든 게시물에서 썸네일 생성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썸네일 노출 기준의 경우, 정확하게 표현할 수 없는 매우 복잡한 과정을 통해 노출된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여기선 더 방법이 없는거 같습니다. 기술적인 방식에 대한 문제로, 시간이 좀 소요되어 인력배치와 함께 기술적인 것들이 해결되어야만 원할하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이건 지금은 해결되지가 않습니다만, 임시방편으로 해당포스팅 수정 클릭> 대표사진 재클릭 하면, 보여지는 포스팅이 있고 안보여지는 포스팅이 있는 거 같습니다. 아무쪼록 낙심하지 마시고, 언젠가는 업데이트 될테니, 그때 생각하시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포스팅하면 좋겠습니다. 조금 슬프네요.


 

 

꼭 해야만 하나? 티스토리 카카오계정 전환 왜 그리고 어떻게?

※ 본 게시글에 대한 무단 도용 및 침해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istory Daum Kakao 이렇게 세 플랫폼(?)은 합병(?)을 시도(?)하게 됩니다. 연동이라고 말씀드리는게 좀 더 정확할까요? 합병

tlzm.tistory.com

 

 

상업용 무료 폰트 모음 1탄 완벽해!

상업용 무료폰트 찾으시는 분들 많으실테죠? 저작권 걱정없이 편하게 사용하고 싶은데, 만만한 폰트가 잘 없으니까요. 그래서 상업용 무료폰트 모음 1탄 완벽해! 한번 가겠습니다! 다양하고 예

tlzm.tistory.com

 

 

웹브라우저 종류 및 웹브라우저 장점과 단점

웹브라우저 종류 및 웹브라우저별 장점과 단점 포스팅하겠습니다! 저 역시 웹서핑과 인터넷을 활용한 업무가 많다 보니, 웹브라우저 에 대해 나름 많이 공부하고 알아 왔다고 생각하는데요, 거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