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포토샵을 배워보자 클리핑마스크 대체 어떻게 해?

by SamJones 2020. 12. 1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거이든 네이버 블로거이든 포스팅을 하고 꾸미는 사람이라면, 포토샵은 절대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데요, 저도 인터넷에서 서치하면서 배운 포토샵의 한 스킬인 < 클리핑마스크 >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요? 그림이나 글이 있으면 그안에 색감을 끼운다거나 하는식으로 보시면 될거 같아요. 혹은 틀을 만들고 그안에 이미지를 그테두리틀을 벗어나지 않게 한다던가요.

일단 클리핑마스크를 저는 글씨에다가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포토샵은 다 키셨죠?


도형으로 컬러이미지를 만들어도 되는데, 저는 이미지 파일을 사용하겠습니다. 불러오기 단축키는 ctrl+o 입니다.

 

123.jpg 로 명명한 2020년에서 2021년으로 넘어가는 사진입니다. 

 

불러왔는데, 다른탭으로 가있네요. 그래서 그냥 ctrl+c, ctrl+v 해서 사진 옮겨줬습니다.

 

사진을 이렇게 글씨와 겹치게 하신다음에, ctrl + alt + g 를 눌러주시겠습니다. 이건 클리핑마스크 단축키 입니다.

 

그럼 이렇게 글씨와 이미지가 합쳐집니다. 사진을 움직이면, 글씨안에 맞춰서 이동합니다. 


해당레이어에 가셔서 마우스오른쪽버튼을 클릭하고 < 클리핑마스크 >라고 표기된 것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포토샵에서 어쩌면 가장 쉽고 효과적으로 사용가능한 스킬인거 같아요. 특히 저도 따라서 해보면서 배울때는, 좀 어렵게 느껴졌는데, 막상해보고 숙련되게 연습해보니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아무쪼록 유튜브에 올리고, 티스토리에 올리고, 네이버 블로그에 올려서 하는방법 공유해주시는 분들 정말 대단하시고 감사합니다. 덕분에 물론 숙련되게 연습해서 이제 조금 익숙한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여러분들 포토샵 클리핑마스크 단축키 잊지마세요! ctrl + alt + g 입니다.

 

상업용 무료 폰트 모음 1탄 완벽해!

상업용 무료폰트 찾으시는 분들 많으실테죠? 저작권 걱정없이 편하게 사용하고 싶은데, 만만한 폰트가 잘 없으니까요. 그래서 상업용 무료폰트 모음 1탄 완벽해! 한번 가겠습니다! 다양하고 예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