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Mobile

삼성증권 출금하기 (주식으로 번돈)

by SamJones 2020. 6. 6.
반응형

요새 세계경제가 안좋아서인지 우리나라도 많이 안좋아요. 그래서 일까요? 주식하는 사람들이 특히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20대 30대에서 특히 두드러졌다고 합니다. 저 역시 저번에 띄엄띄엄 주식을 하다가 이번에 다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어디 증권사로 할지 고민하다가, 미래에셋, 키움증권, 삼성증권, SK증권, 한국투자증권, 농협증권 등등 엄청 많잖아요. 사실 우리 같은 사람들은, 키움을 제일 많이 한다고 하는데, 저는 왠지 삼성이 좋은거 같아서, 삼성증권 에서 주식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정말 운이 좋아서 였을까요? 100만원을 벌게 되었습니다!!!! 짝짝짝!!!! 

그래서 100만원 출금 합니다!!!

삼성증권 출금하기 (주식으로 번돈)


먼저 스마트폰 에서 삼성증권 어플을 켜주세요. 삼성증권 어플에서 입금 출금 하기등등 모든 자금과 거래내역을 보호받기 위한 안랩의 V3 Mobile Plus가 설치되게 되는데요. 저는 이미 설치를 하여서 이렇게 자동으로 뜨는 것입니다. 아마 제휴같은거 겠죠? 삼성증권어플에 들어가보니, 상단에 트레이딩 금융상품 등의 메뉴와 좌측에 최근사용 국내주식 기타 등등의 카테고리가 나열되어 있는데요. 먼저 빨간네모로 표시한 로그인을 먼저 하겠습니다. 주식매수 매도 그리고 오늘 하려는 출금하기 에도 필요한 것이므로 먼저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시 보안화면이 뜨는데요. 보안상 캡쳐는 불가하다고 합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는 전제하에 말씀드릴게요! 

로그인이 되었으면 좌측이미지의 빨간네모와 같이 로그아웃 이라고 보이는데요, 이는 로그인 되었다는 증거 입니다.

 


그다음은 상단메뉴에 뱅킹대출 이라고 쓰여있는것을 눌러주세요. 뱅킹대출을 누르시면, 좌측에 이체 해외송금 외화 이체 잔고 신용 등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저는 일단 즉시이체 클릭을 해보겠습니다. 바로 입금해서 쓰려고 하니까요. 10,000원만 해볼게요.

 


즉시이체를 누르셨다면 사용하고 있는 계좌가 나오는데요. 출금계좌 입니다. 출금계좌 클릭을 하시기는 할건데요. 제가 분명 1,000,000원 출금한다고 했는데, 이체가능금액은 85,817원??? 왜죠? 저는 분명 1,000,000원을 주식으로 벌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전문가인 지인에게 물어보니, 주식으로 번돈은 출금 할 수 있기까지 3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해요. 왓!? 일단 포스팅을 위해, 이체금액을 10,000원만 하기로 했습니다.

 


주식으로 번돈 10,000원을 입금받을 은행(금융기관)을 선택하신후 계좌번호 입력을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편리한 카카오뱅크 은행을 선택하기로 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 없어졌다고는 하지만, 공인인증서가 있을때에도 카카오뱅크가 지문만으로 접속이 되니, 잔고확인이나 입출금 계좌이체 구매 등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수수료는 0원이 나왔고, 이체가 잘 된 것 역시 확인하였습니다. 키움증권 같은 경우, 출금 하기 편하게 잘 보이는데, 삼성증권 역시 그럴 줄 알았지만, 이거 찾느라 고생한거 생각하면, 그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삼성전자의 삼성 이라는 이름만 들어가면 십중팔구 소비자의 편의성과 원탑의 이미지를 주는데, 저만 그렇게 생각한 건 아니겠죠? 어쨌든 이왕 꾸준히 하게 된 주식. 삼성증권 에서 출금하기 이제 아셨겠죠? 전 엄청 헤매가지고, 다 하나씩 들어가보고, 찾아서 이렇게 포스팅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