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Mobile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및 해지

by SamJones 2020. 4. 27.
반응형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및 해지 하게 된 이유 

친구가 넷플릭스 결제를 해서 아이디 4개가 사용 가능 하다고 해서 하나 빌려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그냥 쓰기 미안해서, 5,000원을 매달 입금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넷플릭스 아이디 4개 이용이, 14,500원 / 9,500원 인걸 생각하면 5,000원을 친구에게 자동이체 하는 저역시 이득, 친구도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이득이었는데요, 지문인식 으로 편리한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및 해지 하는 방법 포스팅 해봅니다.. 저도 조금 헤매서, 공유할 필요를 느꼈습니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먼저 스마트폰 에서 카뱅 어플 실행을 해줍니다. 어플이 뜨면, 사진처럼, 빨간박스로 표시한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자동이체 라고 빨간박스표시로 해놓았는데요, 이체, 다건이체, 다음에 쓰여 있는 자동이체를 눌러주세요. 

 

 

 

빨간박스표시한 걸 눌러주시면, 카뱅 의< 자동이체조회 > 라고 뜨는데요. 제가 이태까지 한번 자동이체를 안했기 때문에 한 건도 안뜹니다.

 

 

 

이제 카뱅 에서 자동이체설정  위해, 여기서 등록을 눌러주시겠습니다. 그다음은, 자동이체(송금) 약관 설명서 동의 약관서 같은게 나옵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V 표시 되도록 눌러주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이제, 자동이체설정 하기 위한 창이 나옵니다.

 

 

 

그 창으로,  바로 자동이체신청 창인데요. 출금계좌 에는 출금할 계좌를 선택할 건데요. 여기서 중요한 건데, 모임계좌를 비롯해 여러계좌를 이용중 이시라면, 출금할 계좌를 잘 설정하셔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게 입금은행 계좌번호 인데요. 전달받은 입금은행 계좌번호 확인을 두번 세번 하시고 확인을 누르십니다. 출금계좌를 누르면, 우측처럼 출금할 계좌가 뜹니다. 저는 여기서 일반통장 이라고 적힌 곳에서 자동이체 하겠습니다.

 

 

 

<좌>입금할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등을 모두 입력하셨다면, 이체주기 설정을 하고, 휴일이체 에서 전날이체 하실지 다음날이체 하실지도 설정 합니다. 저는 휴일 다음날 이체로 했습니다. 휴일 다음이면 보통은 월요일 인데, 월요일은 아무래도 이런 알람을 더 자주 보는거 같거든요. 다음은 종료일 지정할지 안할지를 정하시면 됩니다.

 

 

 

두번세번 확인하셨으면, 이제 자동이체신청 완료 해주세요. 예 를 해주시면 이제 자동이체신청 완료 라고 창이 뜹니다.

 

 

 

이어서, 확인을 누르니, 이제 < 자동이체조회 >가 되는데요. 총1건 으로, 방금 한 1건이 나옵니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설정 완료 입니다. 이제 해지를 해볼게요.

 

 카뱅 자동이체해지 

 

 


카뱅 자동이체해지 하기 쉽습니다. 순서대로 (좌) 자동이체조회 > 해지할 자동이체 바로클릭 > (우) 자동이체해지 > 해주시면 해지 완료 입니다.

 

 

 


막상 해보면 엄청 쉬운대요. 한번 해보시면 쉽습니다.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및 해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