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Mobile

갤럭시 삼성페이 지하철 교통카드 등록 및 사용

by SamJones 2020. 10. 1.
반응형

지갑을 가지고 다니면서, 신용카드로 후불 교통카드 이용을 하다가, 문득 삼성페이에 익숙해 져 버린 탓이었을까요? 갤럭시 스마트폰만 가지고 다니다가, 드디어 만난 지하철..!! 하지만 통과할 수 없었죠. 이친구 저친구에게 물어보니, 방법은 있더라구요. 

삼성페이 있으면 그냥 다 되는거 아니에요?

택시는 되던데??!!

그렇지 않습니다. 버스 + 지하철 등은 대중교통으로 분류되어서 인지는 정확하지 않으나, 삼성페이에 따로 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래 설정을 따라하시면 이후에는 후불로 자동으로 결제가 될것입니다. 화면이 켜져있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기만 하면, 문이 열립니다. 특히 지하철 탈때요. 저는 크게 공감했거든요.

가장 먼저 삼성페이를 켜주세요. 키셨다면, 아래와 같이 빨간네모로 표시한 三자를 눌러주세요.

 

삼성페이를 키시고, 三자를 누르셨다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교통카드를 눌러주세요.

 

저는 이미 등록을 해서 이렇게 뜨기는 합니다만, 편의를 위해 < 후불 >을 클릭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아래에서 후불교통카드로 사용할 카드를 골라야 합니다. 저는 편의상 네이버페이 삼성카드로 하겠습니다. 적립을 네이버페이로 해줍니다. 선택을 하신 후, 눌러주시면,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인식이 뜹니다. 설정한 걸로 뜹니다. 이렇게 설정을 다 마치면,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페이 지하철 교통카드 사용 끝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