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Mobile

갤럭시 폰트 변경 글씨체 바꿔서 나만의 느낌으로 타이핑하기

by SamJones 2020. 11. 20.
반응형

※ 본 게시글에 대한 무단 도용 및 침해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오랜유저로서, 좀더 윤택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스마트폰 내에서 글씨체를 바꿔서 사용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갤럭시 글씨체 로는 크게 유료폰트 무료폰트 이렇게 2가지로 나뉘는데요. 개인적으로, 윤고딕폰트와 배달의민족 폰트의 열렬한 팬이고, 컴퓨터 세팅시 NAVER의 나눔폰트류를 일괄다운 받아 사용중이기는 하나, 오늘은 SamsungOne 폰트로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PC와 모바일이 포함인지는 정확히 명시되어 있지 않아, 모든폰트가 상업용폰트인지 개인용폰트인지 어떻게 나뉘는지는 모르겠으나, 아무래도 보통은 폰에서는 상업적이용이 아닌 개인사용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 인지 다수의 폰트 사용의 범위가 무료일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 내에서 사용가능한 폰트는 설정창에서 확인할 수 있고, 동시에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유료 무료 2가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 갤럭시를 위한 새로운 글꼴 : 인기

먼저 GALAXY 안드로이드 체제에 사용가능한 폰트소개를 먼저 드릴까 합니다. 갤럭시를 위한 새로운 글꼴을 위해 설정창에서 진입을 하면 볼 수 있는 폰트들인데요. 1위부터 나열했는데, 제가 다는 올리지 않았습니다. 맛보기로 1위부터 25위까지 올렸는데요. 눈에 띄는 폰트들로는, 다음웹툰 에서 대표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산돌의 산돌미생체, 삼성의 Samsung Sans 와 SamsungOne 등이 보이네요. 그외 다른 귀여운 폰트들도 많이 있으니, 보시고, 취향에 맞는걸로 하시면 좋겠습니다.

 


2. 갤럭시를 위한 새로운 글꼴 : 유료인기

돈을 주고서 라도, 구매빈도가 높은 유료인기 카테고리의 폰트들 입니다. 전체 유료 무료를 포함하여 전체 인기도 에서 7위를 차지한 Monotype Imaging Inc.의 COO일상을 부탁해 폰트가 1위를 차지 했고, 전체인기도 에서 10위를 차지한 Mj하늘바람별시 폰트가 2위를 차지 했습니다. GALAXY 내에서, 다른 폰트회사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유료인기 카테고리 내에서는 Monotype Imaging Inc.의 완전한 독주 라고 무방한거 같습니다. COO일상을부탁해 라는 폰트를 보면, 귀여운 글씨체 이기는 하지만 그렇게 과하지도 않은 글씨체 인 거 같아요.


3. GALAXY 유저를 위한 새로운 글꼴 : 무료인기

아무래도 폰트에 아직은 돈을 쓰는 건 좀 아까운 측면이 있어서 일까요?(제 얘기 이기도 합니다.) 무료폰트들에 대한 순위 입니다. 초코쿠키가 최상단, 산돌미생체가 2위에 랭크했고, 의외로, 나눔고딕 폰트는 7위권 밖이네요. 명조체 자체가 굉장히 올드한 느낌이 있어서, 잘 안 쓸 줄 알았는데, 순위가 5위권이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물론 전체에서도 5위 이기는 하지만요. 


4. GALAXY 유저를 위한 새로운 글꼴 : 신규

신규, 새로 나온 폰트들이 엄청 많은데요. 그중에 마찬가지로 몇가지만 추려서 올렸습니다. 유료 무료 구분 없이 다 올라와 있는데요. 다수가 귀여운 폰트임에도, 조금씩은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거나, 반듯하거나 하는 폰트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갤럭시 폰트 변경 하는 방법

그러면 이제 폰트 소개는 이만큼 하였으니, 갤럭시 폰트 변경 어떻게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핸드폰을 키십니다. 핸도폰을 키셨다면, 아래 사진처럼 설정을 눌러주세요.

STEP1. 스마트폰 키고 > 설정 들어가기

STEP2. 설정에 들어가셨으면, 아래 사진에 빨간박스로 표기한 것처럼 < 디스플레이 >를 클릭해주세요. 밝기, 블루라이트 필터, 홈 화면으로만 표기가 되어 있어, < 입력 및 언어방식 >에 들어가셔서 계속 찾으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폰트는 디스플레이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STEP3. < 디스플레이 >카테고리에 가셨다면, 빨간네모로 표기한 < 글자크기와 스타일 >에 들어가주세요.

STEP4. 글꼴이 기본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폰트 변경을 위해, < 글꼴 >을 눌러주세요. 그냥 사용을 원하신다면 놔두시면 됩니다.

STEP5. 기본적으로 깔린 폰트가 기본 / SamsungOne / 굵은고딕 이렇게 3가지 인데요. +글꼴 다운로드로 가셔서 폰트 다운을 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SamsungOne 으로 하겠습니다.

 

STEP6. 이렇게 되면 완성되었습니다.

순서대로스마트폰 키고 > 설정>디스플레이>글자크기와스타일>글꼴 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의 폰트 변경에 대해서 말씀드려보았는데요. 아무쪼록 저처럼 헤매지 마시고, 잘 해내셨으면 합니다. 글씨체 바꿔서 카톡을 하시든 문자를 하시든, 나만의느낌으로 즐거운 스마트폰 사용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해야만 하나? 티스토리 카카오계정 전환 왜 그리고 어떻게?

※ 본 게시글에 대한 무단 도용 및 침해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istory Daum Kakao 이렇게 세 플랫폼(?)은 합병(?)을 시도(?)하게 됩니다. 연동이라고 말씀드리는게 좀 더 정확할까요? 합병

tlzm.tistory.com

 

 

갤럭시 삼성페이 지하철 교통카드 등록 및 사용

지갑을 가지고 다니면서, 신용카드로 후불 교통카드 이용을 하다가, 문득 삼성페이에 익숙해 져 버린 탓이었을까요? 갤럭시 스마트폰만 가지고 다니다가, 드디어 만난 지하철..!! 하지만 통과할

tlzm.tistory.com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PC방법

정말 코로나 시대를 견뎌내기 위해, 국가에서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하라고 여러 매체를 통해 소상공인 분들께 알려왔는데요, 지난번보다 이번에는 해당되시는 분들이 더 많기 때문에, 특히 신

tlzm.tistory.com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하고 싶은데, 못하고 쩔쩔맸습니다. 주식에서 번돈을 부모님과 누나에게 용돈을 드리려고 하였는데, 누나가 실명인증이 안되서, 신한은행 계좌로 송금을 받고 싶어했습니

tlzm.tistory.com

 

 

인스타그램 해킹 대응하자 비밀번호 변경

인스타그램 해킹 당해서, 비밀번호 변경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휴.. 요즈음은 카카오톡 으로 돈빌려달라는 해킹이 줄자, 아예 인스타그램 해킹 해서, 링크를 이미지로 올리고, 들어가

tlzm.tistory.com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및 해지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및 해지 하게 된 이유 친구가 넷플릭스 결제를 해서 아이디 4개가 사용 가능 하다고 해서 하나 빌려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그냥 쓰기 미안해서, 5,000원을 매달 입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