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Mobile

모바일 어플 대전 4탄 : 온라인교인센터 코로나 시국에, 교회를 가는 방법

by SamJones 2021. 4. 27.
반응형

5일만에 꾸준히 업데이트 하려고 하는데, 이마저도 쉽지 않습니다 하하하하- 콘텐츠 고갈은 아닐까 스스로 염려스럽기는 한대요, 오늘은 코로나 시국에, 교회를 가는 방법, 모바일 어플 대전 4탄에 이름을 당당히 올린 온라인교인센터 어플 입니다. 사실 이렇게 심각한 상황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교회를 가는게 잘못됐다는 말이 많죠. 그래서 일단 최소한의 조치로, 교회에 들어가면 입구에서 열재구요, 새로 오는 사람은 온라인으로 예배드리고, 기존 사람들은 온라인교인센터 라는 어플을 통해서 인증을 하고 예배를 드립니다. 이것도, 대형교회의 경우, 사전에 좌석의 10% 혹은 20% 이렇게 오픈하고, 있다고 알고 있어요. 그리고 예약제로 운용되어서, 예배시간의 혼란이 없도록 하고, 좌석 착석시, 옆으로는 1칸씩 띄어서 앉고, 뒤로는 지그재그로 띄어서 앉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방역지침을 잘 준수하는 경우, 코로나 예방이 가능하지만, 기도회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지 않고, 모두 한자리에서 통성으로 기도와 예배를 드리면, 이때 코로나가 터지는 경우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서론이 오늘 유난히 길었네요.

STEP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온라인교인센터 라고 치시고 다운로드 합니다.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어플 실행을 하시면, 아래 우측이미지와 같이 뜹니다. 

 

 

STEP2. 처음 설치하시는 거면, 이렇게 어느교회(단체)인지, 담임목사(대표자)이름을 쓰라고 합니다. 설마 모르시진 않겠죠? 이걸 입력해주세요.

 

STEP3. 입력하셨으면 어느 교회소속인지 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이름과 전화번호, 그리고 아래 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시고, 인증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우측이미지와 같이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기존성도였다면, 인증번호가 날라옵니다.

 

 

STEP4. 온라인교인증, 나의교적정보, 나의헌금내역, 기부금영수증 출력이 나옵니다. 주일 예배 입장을 위해선, 온라인교인증을 클릭하셔서 인증을 하시고 입장을 하셔야 합니다.

 

STEP5. 온라인교인증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사진과 QR코드가 나옵니다. QR코드 인증하시고 입장하시면 되구요, 사진이 없는 분은 사진을 안찍으셔서 그렇습니다. 나중에 찍으셔도 되구요.

 

STEP6. 교적부조회를 클릭하니, 교인정보가 나옵니다. 처음에 등록당시 제 주소와 전화번호, 그리고 등록일도 나오네요. 우아, 이때 등록했구나 나.. 이러고 알고 갑니다 하하하-

 

STEP7. 헌금조회 버튼을 누르면, 아 내가 낸 헌금이 얼마구나 하고 알 수 있습니다.

 

STEP8. 기부금영수증 발급버튼을 누르면, 발급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네요.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