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Mobile

모바일 어플 대전 2탄 : 성경어플 중 어쩌면 가장 모범적 실용적

by SamJones 2021. 4. 20.
반응형

즈음은 성경읽기를 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할 생각이 없었는데, 교회에서 연초에 목사님이 하래가지고.. ㅋㅋㅋㅋㅋㅋ이렇게 또하게 되었습니다. 중간에 못한건 있지만, 꾸준히 읽고, 못한건 시간 날때 읽어서 결국 아직까지는 완독중인데요. 원래는 성경책을 들고 다니며 읽는게 정석이라고 하지만, 저는 아직 이게 편한거 같아서, 스마트폰에서 보고 있습니다. 보던 중, 아 뭐가 좋나 하다가, 무심코 전에 목사님한테 갓피플성경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던게 생각났습니다. 검색부터 밑줄, 통독 기록 등이 편리하게 되어 있어, '아, 내가 갓피플성경 소속이 아닌데, 너무 어필한거 같다'라는 말을 하실정도로, 극찬을 아끼지 않으셨는데요, 그래서 이용해보았습니다. 사실은 그때부터 이용중이기는 했습니다.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 중 개역개정

클릭해보시면 아실겁니다. 개역개정, 개역한글, 그외에도 NLT등 다양한 성경 버젼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현재는 역본구매라고 해서 유료버젼으로 되어 있는데요, 저는 아직 그정도는 아니지만, 성경의 올바른 해석에 근접하기 위해, 여러버젼을 보시는 분들도 꽤 계시고, 편의에 따라 쉬운성경을 보신다고 들은적이 있습니다.

 

대신 읽어주세요! 오디오기능

유료라서 제가 써보지는 못했지만, 아마도 요새는 책을 읽어주는 기능처럼, 오디오기능은 성경을 읽어주는 기능으로 추측됩니다. 아마 틀어놓고서, 다른 사무업무를 봄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하거나, 일상에서 특히 저에게는 집안일(설겆이 등)을 할때 틀어놓으면, 도움이 될거같은데? 혹은 자기전에 틀어놓고 자도 되겠다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728x90

그 구절이 어디였더라.. 성경 단어 검색기능

예를 들어, 전에 어렴풋이 설교들은 성경의 구절이 있는데, 기억이 안날때, 과감히 돋보기를 누르고 타이핑을 해서 어디였는지 찾아볼 수 있는 성경 단어 검색 기능입니다. 실제로 저는 써본적은 없어요. 오히려, 설교때 어디 읽을지 말씀하실때, 그 부분 찾는걸 더 많이 쓰는거 같아요.

 

더 많은 기능을 담겠다! 설정창을 눌러보면 나머지 기능이 한눈에!

히스토리 북마크 형광펜만 성경읽기표 등등 헉헉.. 다양한 기능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주기도문과 사도신경을 올려놓은것으로 보아, 초심자의 편의를 봐준것으로 보이구요, 성경통독 기능을 제공해서 성경완독과 또완독에도 비중을 둔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형광펜만 이라는 기능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종이로 된 성경책을 읽다보면, 아 이부분이 와닿는다 해서 형광펜으로 밑줄 쫙 그으실때가 있을거에요. 이 형광펜만 이라는 기능은 바로 밑줄 쫙 기능입니다. 나중에 모아서 한눈에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형광펜만 기능!

모니터로는 되게 흐릿하게 보이는거 같은데요, 스마트폰 모바일 전용으로 나온 것이기때문에, 핸드폰으로 볼때에는 꽤 괜찮은 형광펜으로 밑줄쫙을 보실수 있습니다. 저부분이 제게 와닿는 구절은 아니지만, 형광펜만 기능을 보여드리고자 이렇게 캡쳐해 보았습니다. 회오리 바람으로 하늘로 올라가다니..! 

 

성경통독의 화룡점정! 읽기표 체크후 다음장

책갈피 같은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성경통독에 있어, 내가 어디까지 읽었고 어디를 읽을 차례인지 표시할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모아서 볼수도 있구요. 열왕기하면, 저도 나름 많이 읽은거 맞죠? 완독까지는 아직 한참 남았지만요. 하하-

 


모바일 어플대전 2탄의 토픽인 갓피플성경 어플 입니다.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성경통독 부터, 성경책을 잘 들고 다니지 않는 요즈음 차선책으로 상당히 어필하고 있는 스마트폰 어플 입니다. 동류의 어플들중, 상당히 사용자편의를 중요시해서 반영한게 정말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도 축복 받는 시간 되세요!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올해 저의 성경통독 완독을 기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