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을 받자!

by SamJones 2021. 4. 5.
반응형

오늘은 가뭄에 단비같은, 세금남발이라고도 하지만, 사실 줄때 정부지원금 받으면 손해 아니겠습니까? 요즈음 같이 어려울때 나온 정부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정부지원금의 종류도 몇가지로 나뉘어지니, 잘 확인하시고, 항목에 맞춰서 신청하시면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정부 4차 재난지원금의 종류

아래 사진 참고해주세요. 5가지로 분류되며 지원대상을 보고 신청하시면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정부 4차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아래는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사이트 입니다. 아래 들어가셔서 제가 말씀드리는 순서대로 해주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www.xn--jj0bm3vymbi3vi2n.kr/

 

소상공인새희망자금 |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www.xn--jj0bm3vymbi3vi2n.kr

 

STEP1. 먼저 개인인지 법인인지 사업자 구분하시고,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다음은 대상여부 조회, 이어서 휴대폰본인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이거는 약간의 팁인데, 자꾸 오류가 나서요, QR코드 인증으로 하시면 오류횟수 3회 초과하기전에, 인증완료 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STEP2. 이어서 채워야 하는 항목을 채워주세요.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휴대전화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어서, 업체명과 사업장주소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STEP3. 계좌번호와 예금주명도 자동으로 이미 입력되어 있습니다. 신청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STEP4. 한번 더 확인하는 란입니다. 맞으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때 빨간 글씨로 *압류ㆍ압류방지ㆍ휴면계좌인지 확인바랍니다  라는 문구가 뜨는데, 아마 압류계좌로 입금이 되면, 돈이 바로 채권자에게 묶여서 그런거 같습니다. 참 채권자도 돈은 받아야 하고, 채무자는 힘든 상황에서 돈은 써야하고. 일단 참고하세요!

 

STEP5. 이렇게 하면 신청완료가 되었습니다. 확인을 누르시고 마무리해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정부지원금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워낙 대대적으로, 정부에서 공영방송을 포함해서 홍보했고, 많은분들이 알고 계시는것으로 알아요. 혹시 신청이 어려우시면 주위의 컴퓨터를 만지시는 분께 도움 청하셔도 되구요. 혹여 정모르시면 저한테 말씀주시면, 제가 도움드릴 수 있는 선에서 도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