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하는 방법 : 당최 이건 왜 해야 하나??

by SamJones 2021. 5. 31.
반응형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화면보호기 설정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생각해보면, 바이러스로 부터 내 컴퓨터를 보호해주는 것도 아니고, 컴퓨터가 계속 켜져 있다고 해서 전기세는 나가겠지만, 크게 나쁜이유는 모르겠습니다. 그럼 PC 화면보호기 설정은 왜 해야 하는 걸까요? 컴퓨터 대기시간을 조정해 에너지를 절약하거나 성능을 최대화 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일단은 해서 나쁜것보다는 좋기 때문에, PC 화면보호기 설정을 해보도록 합니다. 사실 저 같은경우는, 화면보호기 설정을 안했더니, 절전모드가 너무 빨리 시작되서 하기로 하였습니다. 한 10분만 안써도 절전모드가 되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거든요.

STEP1.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개인설정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STEP2. 이어서 잠금화면을 눌러주세요.

STEP3. 하단에 화면보호기 설정을 눌러주세요.

STEP4. 아래와 같이 화면보호기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STEP5. 저는 어떤 화면보호기로 설정을 할까 하다가 역동적인 모양의 리본으로 설정했습니다. 추가로 대기시간은 저는 11분으로 설정해서 사용중입니다.


pc 화면보호기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디스플레이 밝기 및 기타 전원설정을 조정해서 에너지를 절약, 성능을 최대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성능이 최대화 되는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전반적으로 전원관리를 통해 컴퓨터가 쉴 수 있으니(?) 그런것으로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