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Mobile

폰개통일 알아보기 갤럭시 기준입니당 제가 갤럭시라

by SamJones 2020. 12. 15.
반응형

어쩌다보니 갤럭시의 광팬, 갤럭시 스마트폰 IT정보에 대해서만 연달아 포스팅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거 식크 입니다. 간단하지만 별것도 아니고,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는 폰개통일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wifi든, 3g 4g 5g든 인터넷만 된다면, 사실 고객센터에 가서 어렵지 않게 내 폰개통일 확인하는 것쯤이야 쉬운데요, 기기 내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할부금이 얼마나 남았다 이런정보는 없습니다만, 대략 확인하시고자 할때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없이 확인하는 내 폰개통일!

STEP1. 폰을 켜시고 아래 좌측이미지와 같이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설정에 들어가셨으면 우측이미지대로 휴대전화정보에 들어가주세요.

 

STEP2. 휴대전화정보에 들어가셨으면 상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우측 사진과 같이 저의 폰개통일 확인을 하실 수 있는데요, 한참남았네요. 그레이컬러의 확인완료, 뭔가 찝찝하지 않으신가요? 찝찝한 이유는 바로 통신사와의 개통일과 폰개통일 날짜가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왜 날짜가 서로 다르지?

통신사에서 확인한 가입일자 2020.03.03의 개통일 날짜와 갤럭시폰에서 확인한 최초통화일, 즉 폰개통일 날짜가 서로 다르게 나오는데요, 이유는 추측컨대 이렇습니다. 폰을 유플러스 통신사에서 내돈내산으로 택배로 전달받는데, 실상은 날짜가 더 걸렸습니다. 이유는 중간에 2번이나 다른 곳으로 가서 제가 폰을 받지 못한 일이 있었습니다. 아마 이때문에, 날짜가 서로 다르게 찍힌 것으로 보입니다. 그 당시 있었던 일은, C/S하시는분도 상당히 곤혹적인 일이라고 생각되어, 택배요금 4,500원이었던거 같은데, 그 금액만 받고 잘 마무리 한 일이었습니다. 여러분 C/S일 아주 힘듭니다. 종종 아주 극대노를 부르는 C/S상담사분들도 계시지만, 대체로 아주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습니다. 혹시나, C/S분들과 통화를 하신다면, 정중하게 말씀하셔도 가능한 선에서는 다 해결해 주니, 상냥하게 해주시면, 우리도 그렇고 우리 다음세대도 좀 더 좋아질 거 같습니다.

사견이 좀 들어갔습니다. 인터넷이 되지 않으면, 설정>휴대전화정보>상태>최초통화일로 확인을 하실 수 있고, 인터넷이 된다면, 고객센터 어플에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이럴경우에, 남은 할부금등 남은 계약기간을 확인하시는 거면, 고객센터에 나온 날짜 기준으로 잡으시는게 맞다고 보입니다.


 

 

갤럭시 알림표시 전체 말고 개수로만 표시

좀 더 편리하고 깨끗하고 정리된 스마트폰 사용을 할 수 는 없을까? 갤럭시 스마트폰 상단에 정리가 안된 마구잡이의 알람이 어느순간 매우 불편하게 느껴지는 순간(?)이 다들 한번씩은 있지 않

tlzm.tistory.com

 

 

갤럭시 폰트 변경 글씨체 바꿔서 나만의 느낌으로 타이핑하기

※ 본 게시글에 대한 무단 도용 및 침해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오랜유저로서, 좀더 윤택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스마트폰 내에서 글씨체를 바꿔서 사용하는 방

tlzm.tistory.com

 

 

구글 플레이스토어 어플 수동 업데이트 wifi 되어 있을때 미리 업데이트 하자!

출장 거리를 왕복하다 보면, 고속도로에 차가 없을 때에는 100을 밟아야 하는 구간에서 120을 밟다가, 과속카메라에 걸리곤 합니다. 과태료고지서를 받아보면, '이게 뭐지?' 라는 물음에 연속입니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