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Mobile

갤럭시 스마트폰 캡처하는 방법 2가지 캡처 이렇게요

by SamJones 2020. 12. 12.
반응형

어언 갤럭시 외길인생 15년차, 중간에 아이폰4로 한번 갈아탄적은 있지만, 나의 뇌구조와 손은 삼성 인터페이스에 이미 익숙해져 있었고, 다시 돌아와 주위 아이폰을 구매하라는 적극적인 의견에도 갤럭시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최소한 우리나라에서만큼은 갤럭시를 써야만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일단 편해요. 이유는 지금이 생각이 안나네요(뭐?). GALAXY 스마트폰의 장점이자 정말 유익한 기능 중 하나인, < CAPTURE > 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오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캡처 하는 1번째 방법은 바로 슥 밀기 입니다. 마치 스캔을 뜨는 거처럼 하는건대요, 정말 대단합니다.삼성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적용한다는 거는 삼성제품 사용자라면, 모두 잘알고 계실텐데요, 그게 특히 두드러지는 스마트폰 분야 입니다. 그중에 바로 캡처기능에서 저는 사용할때마다 자주 놀라는데요. 바로 GALAXY 캡처 기능인 슥 밀기 입니다. 영상길이가 짧기는 한데, 손등으로 슥밀기를 하고 나면, 폰속 테두리가 하얗게 바뀌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럼 캡처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2번째방법은 바로 버튼을 꾹 눌러서 캡처하는 방법입니다. 대략3초정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전원버튼과 음량작게하는 버튼을 동시에 꾹 눌러주면, 폰테두리가 하얗게 쳐지면서, 캡처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진짜 캡처가 되었어도 캡처 이미지를 못찾으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이 캡처가 된 이미지 어디 있을까요? 일단 폰을 켜시고 갤러리에 가시면 됩니다. 보통은 전체보기로 되어 있어서 한번에 확인이 되는데요. 만약 그게 안되어 있다면, screencapture 혹은 스크린샷 이라는 폴더를 찾아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갤러리>스크린샷 폴더에 들어가서 좌측이미지에 빨간색세모로 표기한 2가지 이미지를 캡처했습니다. 오른쪽이미지는 캡처가 어떻게 되었나 하는 거에요. 제가 온화면에서 온핸드를 한상태여서, 사진에 대해 무엇을 할지 윗면과 아랫면에 라이크를 찍을지 화면을 돌릴지 수정을 할지에 대해 나온거에요. 캡처는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스마트폰 에서 캡처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슥밀기가 통상 너무 편리해서, 다른 폰은 못쓸정도에요. 그렇지만, 예를들어 폰에 물이 묻거나 했을때에는, 전원버튼과 음량작게 버튼을 눌러 캡처를 하는데요, 캡처 기능에서만 봐도, 삼성의 노고가 얼마나 많이 들어갔는지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