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네이버 클라우드 전체 한번에 삭제 NAVER CLOUD DELETE ALL

by SamJones 2020. 4. 29.
반응형

 

 

네이버 클라우드 전체 한번에 삭제 ( NAVER CLOUD DELETE ALL) 알려 드리려고 해요. 영어문법 이상해도 이해해 주세요. 워낙 못해서.. ㅎㅎ 랜섬웨어에 당한 이후로, 안랩 V3 유료결제를 포함해 실행중이고, One Drive 에서 파일손상이 심해 아직 네이버 클라우드 / 드랍박스 에서는 그런 경험이 없어, 외장하드를 비롯해 3군데 자동백업을 실행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클라우드 에서 용량꽉차서 파일정리 하다 보니, 전체 한번에 삭제 기능이 있나 알아보다 없어서, 올려봅니다. 먼저 NAVER CLOUD DELETE ALL 말씀전에 네이버의 웹하드 간단소개 먼저 드리겠습니다.

 

 

다른 경쟁사의 웹하드 들과 마찬가지로 유료도 있는데요. 드랍박스 원드라이브 처럼 무료서비스도 제공해서 이용자가 아무래도 가장 많은거 같습니다. 또한 예전에 제가 사용해 본 LG의 웹하드, NAS 보다 속도가 빠르니, 아무래도 유용한거 같은데요. 네이버는 용령 30GB에 1개파일 최대 4GB를 올릴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네이버 이용자가 가장 많다보니, 아무래도 접근성도 좋구요. 오프라인에도 저장해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드랍박스 의 한국판이라고 보면 쉽겠습니다.

 

 

NAVER CLOUD DELETE ALL 의 첫번째 방법은 바로, 전체클릭 해서 삭제하는 방법 인데요. 년도별로 구분해 삭제 입니다. 보통 폴더로 관리하는게 아니라면 이런 방법이 있겠습니다. 선별해서 삭제는 시간이 좀 걸리는 전체클릭 한다음에 필요한 건 스크롤 넘기면서 삭제제외 하는 방법이 있겠네요.

네이버 클라우드 접속하신후 좌측에 사진ㆍ동영상을 누르시면 우측에 사진동영상이 막 뜹니다. 상단에 보시면 촬영일 보기 > 전체 년도▼ 라고 되어 있는데요. 전체 년도▼ 를 누르면서 해당년도가 뜹니다. 

 

 

해당년도 설정후 체크란 클릭으로 전체클릭이 가능합니다. 전체클릭 하시고, 필요한 건 따로 클릭하셔서 선택삭제 하시면 되겠습니다.

 

 

NAVER CLOUD DELETE ALL 두번째 방법은 바로 폴더별 삭제입니다 좌측에 네이버 클라우드 들어가시면 하위 폴더와 파일들이 뜨는데요. 여기서 폴더별 삭제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연도별 삭제와 마찬가지로 빨간박스를 클릭하면 전체 클릭이 됩니다. 

 

 

 

물론 폴더 전체가 아닌 개별삭제도 가능합니다. 삭제하시려고 하는 폴더위에 온마우스 하시면 체크할 수 있는 박스가 뜨는데요. 여기서 클릭 삭제 하시면 되겠습니다.

 

 

NAVER CLOUD DELETE ALL 세번째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삭제 입니다. 이역시 상당히 수월합니다. 스마트폰 키시고, 네이버 클라우드 어플을 실행하시면 되는데요. 사진자동 업로드를 선택하셨다면, 날짜별 장소별로 정리 되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전체삭제 하시든, 개별삭제 하시든 편하신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NAVER CLOUD DELETE ALL 네번째방법은 네이버 클라우드 담색기 2.0 이라는 PC프로그램 입니다. 네이버 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답게 무료이고요. 다운전 운영체제 32bit 64bit 확인 잘해주시구요. 저는 64bit 이므로 다운 받아 설치 했습니다. 이름하여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 마음에 드네요.

 

 

 

설치가 끝나셨으면 윈도우10 이시면 하단에 폴더모양 클릭하시면 좌측에 이렇게 Naver Cloud 가 생성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웹상의 파일과 연동된 걸 보실 수 있는데요. 이 동기화는 수동과 자동이 있는데, 자동으로 하였을 경우, PC에서 삭제하면, 웹상에서도 삭제 입니다.

 

 


네이버 웹하드 마음에 드네요. 일단 네이버의 경우, 대기업이다 보니, 사후처리에 대한 점 기대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