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상업용 무료 폰트 모음 1탄 완벽해!

by SamJones 2020. 4. 20.
반응형

 

 

 

 

상업용 무료폰트 찾으시는 분들 많으실테죠? 저작권 걱정없이 편하게 사용하고 싶은데, 만만한 폰트가 잘 없으니까요. 그래서 상업용 무료폰트 모음 1탄 완벽해! 한번 가겠습니다! 다양하고 예쁜 폰트들로 문서부터 포토샵 등등 모두 적용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가즈아! 상업용 무료폰트 모음 1탄 완벽해!

 

 

 

 

그 첫번째는 네이버의 나눔폰트 모음 입니다. 나눔폰트는 총8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나눔스퀘어라운드, 나눔스퀘어, 나눔바른펜, 나눔바른고딕, 나눔글꼴에코, 나눔손글씨, 나눔고딕, 나눔명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ttps://hangeul.naver.com/2017/nanum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 나눔글꼴]

한글의 아름다움, 나눔글꼴로 나눕니다.

hangeul.naver.com

 

네이버 나눔글꼴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이렇게 직접 글씨를 써볼수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윤고딕폰트의 열렬한 팬으로서(?) 유료폰트는 지금은 못쓰지만, 대중적이고 무난한 나눔고딕을 굉장히 애용하고 있습니다. 

 

 

 

 

 


 

 

 

 

을지로체 (아래 무료다운)

 

 

BMEULJIROTTF.ttf
2.03MB

 

 

우아한형제 라고 알려진 회사는 배달의민족을 만든 회사인데요, 배달의민족에서 만든 상업용 무료 폰트 모음 소개드립니다. 을지로체는 작성자미상의 간판 글씨로 미상의 장인이 그렸다고 하는 을지로의 간판을 베이스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사실 윤고딕과 산돌폰트가 그렇듯 유료폰트가 많은데요. 배달의민족의 우아한형제의 폰트는 무상으로 상업용으로도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파격이었죠. 최근에 이슈가 되기는 하였지만, 이 기업에 대한 팬덤은 작지 않죠. 아래는 배달의민족의 상업용 무료 폰트 모음 입니다.

한나체 Pro / 한나체 Air / 기랑해랑체 (아래 무료다운)

 

 

BMHANNAPro.ttf
1.01MB
BMHANNAAir_ttf.ttf
0.74MB
BMKIRANGHAERANG-TTF.ttf
3.58MB

 

 

배달의민족 한나체 Pro로 타이핑을 하면, 어떤 글씨체들은 음식그림이 잠시 나타나곤 하는데요. 배달의민족에 등록된 음식점들을 위해, 배고픈 느낌, 식욕을 당기는 친근한 느낌이 강점이죠. 두번째는 한나체 Air 입니다. 한나는열한살체 인기에 힘입어 나온 매력적인 폰트 입니다. 본문 작성에 적합하다고 하네요. 세번째 기랑해랑체는 삐뚤빼뚤한 글씨체가 매력인 글씨체 입니다. 잘보시면 ㅁ,ㅇ의 속안이 작게 표현되어 있어요. 배달의민족의 시그니처 같은 폰트(?) 제 취향은 한나체Pro, Air, 그리고 도현체 입니다.

 

 

배달의민족 연성체 / 도현체 / 한나는열한살체 

 

 

BMYEONSUNG_ttf.ttf
1.81MB
BMDOHYEON_ttf.ttf
0.77MB
BMHANNA_11yrs_ttf.ttf
1.23MB

 

 

 

 

 

 

 

연성체의 이질감은 정말 좋아요. 그치만 이중에 가장 많이 쓰고 인기 있는 폰트는 도현체 인거 같아요. 길을 가다가도 휴대폰 매장의 홍보물에 쓰이는 폰트로도 많이 보이거든요.

배달의 민족에 도현체와 함께 가장 인기 있는 폰트이기도 하고 사랑 받는 폰트 주아체 입니다. 동글동글한 느낌이 매력적인 폰트에요. 이 모든게 상업용으로 무료라니?!! 감사합니다.

 

 

BMJUA_ttf.ttf
1.45MB
주아체 폰트

 

 

 


 

 

 

 

중소기업중앙회 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상업용폰트 KBIZ한마음폰트 입니다. KBIZ한마음폰트에는 KBIZ한마음고딕체, KBIZ한마음명조체 이렇게 2가지가 있는데요. 라이트한 느낌이 생각보다 좀 괜찮은 거 같아요.

 

 

 

 

 

 

다운은 KBIZ 중소기업중앙회 사이트에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용량이 커서 티스토리에 올려지지가 않네요.

https://www.kbiz.or.kr/ko/contents/contents/contents.do?mnSeq=452

 

KBIZ 중소기업중앙회

KBIZ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www.kbiz.or.kr

 


 

 

 

 

스웨거 라는 회사에 대해선 저는 생소한대요. 이렇게 매력적인 상업용으로 사용해도 되는 무료폰트를 찾다가 만났습니다. 한글날을 맞이해서 산돌폰트와 함께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참, 스웨거는 남자 왁스를 포함해 남자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에요. 스웨거폰트를 사용하시면서 기부를 하시면 백혈병 환자들을 위한 지원금으로 간다고 하네요.

 

 

SDSwaggerTTF.ttf
1.12MB

 

 

 


 

 

 

 

메로나로 유명한 아이스크림 회사의 빙그레가 만든 8가지 폰트 입니다. 빙그레 메로나체(Regular, Bold), 빙그레 따옴체(Regular, Bold), 빙그레체Ⅱ(Regular, Bold), 빙그레체(Regular, Bold) 입니다.  메로나 자주 사먹는데, 폰트마저 감사합니다! 빙그레 폰트 역시 상업용 무료 폰트 사용 가능합니다.

빙그레체 메로나 Regular l 빙그레체 메로나 Bold

 

 

BinggraeMelona.ttf
4.53MB
BinggraeMelona-Bold.otf
1.44MB

 

 

 

빙그레 따옴체 Regularㅣ빙그레 따옴체 Bold

 

 

BinggraeTaom.otf
2.35MB
BinggraeTaom-Bold.otf
2.40MB

 

 


 

 

 

 


빙그레Ⅱ Regularㅣ빙그레Ⅱ Bold

 

 

BinggraeⅡ.otf
3.41MB
BinggraeⅡ-Bold.otf
3.56MB

 

 


빙그레체 Regular l 빙그레체 Bold

 

 

Binggrae.otf
3.14MB
Binggrae-Bold.otf
3.07MB

 

 

 


 

 

 

 

아산시청 에서 성웅 이순신 장군님의 서체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데요. 이순신 돋움체는 저도 평소에 많이 쓰고 있어요. 하지만 이순신포트의 가장 큰 매력은 이순신체 이죠. 마치 난중일기를 칼로 써내려간 듯한, 고민과 역경이 실려있는 주름 같은 느낌의 폰트에요. 그래도, 이순신체 보단 돋움체가 활용도가 좋은 거 같아요. 아산시청 화이팅! 감사합니다!

 

 

이순신돋움체B.ttf
0.83MB
이순신돋움체L.ttf
0.76MB
이순신돋움체M.ttf
0.83MB

 

 


 

 

이순신Bold.ttf
2.83MB
이순신Regular.ttf
3.04MB

 

 

 


 

 

 

 

서울시청 에서 제공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서울서체 입니다. 서울서체는 서울한강체 4종, 서울남산체 4종, 서울한강 장체 5종, 서울남산 장체 5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두께로 4종 5종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명조체를 귀엽게 한옥스타일로 만들었다는 서울한강체 이미지 입니다. 다른 상업용 무료폰트와 마찬가지로 서울시 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상업용 무료폰트 입니다. 서울서체는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다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seoul.go.kr/seoul/font.do

 

서울특별시 서울소개

서울시 서울소개 - 조직도, 본부·사업소, 공사·출연기관, 시의회, 자치구, 자치구별 동 현황, 찾아오시는 길, 청사안내, 시청사 통통투어, 서울의 상징물 - 휘장, 브랜드, 심벌, 꽃·나무·새, 서울의 색, 서울의 서체, 서울의 역사, 역대서울시장, 시의회변천, 서울정보, 인포그래픽스, 스토리인서울, 데이터로 본 서울, 사진으로 본 서울, 영상으로 본 서울, 서울시민카드, 시민상·시민표창

www.seoul.go.kr

 


 

 

 

 

야놀자 숙박이용 서비스 에서 제공하는 상업용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한 글꼴 인데요. 폰트중에서 가장 귀엽게 만든 폰트가 아닐까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야놀자 야체를 포함해서 개발해 무상으로 제공해주는 기업들 정말 사랑해 주셔야 할거 같아요.

 

 

야놀자 야체 Bold.ttf
0.95MB
야놀자 야체 Regular.ttf
0.97MB

 

 


 

 

 

 

여기어때 숙박이용서비스 에서 상업용폰트로 무료 제공하는 잘난체 글꼴 입니다. 잘난 느낌 물씬 나는 글꼴이에요. 야놀자 야체와 같이 숙박이용서비스 회사에서 제공하는 글꼴 입니다. 파일은 아래에 해놓았어요.

 

 

Jalnan.ttf
1.34MB

 

 

 


 

 

 

 

포천시에서 제공하는 오성과한음 / 막걸리체 글꼴 입니다. 저도 포천시 상업용 무료폰트가 있을거라고는 생각못했는데, 각 시청 들어가서 찾다보니, 나오네요. 특히 막걸리체는 뭔가 엄청 땡기는 글꼴 인거 같아요.

 

 

 

 

 

 

 

pocheon_font3.zip
2.48MB
pocheon_font1.zip
1.19MB

 

 

 


 

 

 

 

고양시 전용서체인 고양체는 다른 폰트와 달리 남다른 매력이 있어요. 딩뱃이라고 해서 캐릭터 일러스트를 쓸수 있는데요. 사용방법은 사진 참고해주세요.

 

 

GoyangFonts.exe
6.25MB

 

 

 


 

 

bFont_wSetup_ttf.exe
5.56MB

 

 

 

 

 

 

 

부산시에서 만든 부산체 입니다. 부산의 굵직굵직함과 함께 부산의 세련미를 담은 글씨체라고 하네요. 다운 받으실 파일은 위에 해놓았습니다.


 

 

 

 

디자인으로 유명한 도시 대구 에서는 다온폰트 라는 대구의 청년기업에서 한글날을 맞이해 무료로 수가지의 폰트를 무료로 내놓았는데요. 지난 날에는 남북정상회담 성공개최를 위해 평양냉면체 라는 귀여운 글꼴을 개발해 내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좋네요. 평양냉면체 라니 ㅋㅋㅋ

https://www.daonfont.com/pages/shop/list2.php?cate_id=2

 

무료폰트

한글 타이포그래피의 새로운 경험, 캘리그라피를 폰트로 만나다

www.daonfont.com

다온폰트 다운 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상업적 비용에 대해선 나타나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는 괜찮을 것으로 보이네요.


 

 

경기천년바탕.egg
6.63MB
경기천년제목_Bold.ttf
2.97MB
경기천년제목_Light.ttf
2.83MB
경기천년제목_Medium.ttf
2.84MB
경기천년제목V_Bold.ttf
2.99MB

 

 

경기도 에서 제공하는 경기천년체 입니다. 예전에 제가 제 주위 분들이 문서나 판촉물 같은거 만들어 달라고 하시면  쓰던 폰트 중 하나 인데요, 경기천년체 글꼴은 글꼴자체가 부담스럽지 않고, 가독성이 좋으며 친근한 폰트 라고 생각되서 많이 쓰고 있습니다.


 

 

 

 

 

 

 

빛고을광주_Bold.ttf
0.93MB
빛고을광주_Light.ttf
0.87MB
빛고을광주_Medium.ttf
0.87MB

 

 

 

 

 

 

 

광주광역시 에서 무료배포 하는 빛고을광주 폰트는 생각보다 찾는 분들이 꽤 있으신 거 같아요. 뭐랄까? 빛고을 이라는 이름답게 약간 타이핑상에서 보면 약간 빛난다는 느낌을 주거든요. 광주광역시  시에서 배포하는 것처럼 상업용으로도 무료 입니다.


 

 

PureunJeonnamMedium.exe
6.62MB
PureunJeonnamFamily.egg
8.08MB

 

 

https://www.youtube.com/watch?v=gzA-sN1Ne98#action=share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폰트 푸른전남체 입니다. 개별로 따로 놓고 보면 힘있는 폰트이고, 설명도 보면 남해와 서해의 일렁이는 파도 등의 느낌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포스팅 하면서 다른 폰트들과 함께 보다보니 이제 다 비슷해 보이기도 해요.


그밖에 폰트들이 엄청 많아요. 설명 간단하게 해서 바로바로 올리겠습니다. 

 중고나라 - 중나좋체 폰트 

 

 

중나좋체 Light.ttf
2.48MB
중나좋체 Medium.ttf
2.45MB
중나좋체 OTF Light.otf
0.79MB
중나좋체 OTF Medium.otf
0.77MB

 

 


 가나초콜릿폰트 - 롯데제과 

 

 

Ghanachocolate.otf
0.61MB

 

 

롯데제과 에서 발렌타이데이를 기념해 만들어 무료배포하는 폰트라고 해요. 진짜 고백에, 이벤트 느낌 물씬 나네요. 


처음에 하나로만 해도 해낼수 있을거 같았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1탄 2탄으로 구분하려고 제목을 급 상업용 무료 폰트 모임 완벽해! 에서 상업용 무료 폰트 모임 1탄 완벽해! 로 급수정하였습니다. 포스팅 하나 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긴 하네요.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부담스러운 폰트가격으로 고민하지 않고 사용하시도록 다 올려내겠습니다! 물론 윤고딕과 산돌폰트는 사용하기에 너무 매력적이긴 하지만요..! 나중에 벌어서 쓰죠!! 참! 폰트를 그냥 사용하는데에만 그치는게 좋을거 같아요. 폰트를 수정해서 다시 쓴다거나 등은 상업용 무료폰트 라고 해도 제재대상이 된다고 하니까요.

상업용 무료 폰트 모임 1탄 완벽해!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탄 준비.. 해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IT > > Compu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랩 V3 가격 절반 할인  (0) 2020.04.24
컴퓨터 이름 바꿔보자  (0) 2020.04.23
윈도우10 배경화면 무료다운  (0) 2020.04.19
네이버 밴드 PC버젼 다운로드  (0) 2020.04.16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0) 2020.04.13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