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에이블리 셀러 해지 방법

by SamJones 2022. 7. 12.
반응형

야심차게 에이블리에서 잘팔아보고자 했으나, 생각보다 경쟁이 너무 치열합니다. 가격경쟁도 너무 치열하고 남는게 남는게 아니더라구요. 그래도 좋은 물건으로 팔아보고자 했으나, 일단 저렴한 상품들위주로 매출이 오르는걸 보고, 아무래도 저희랑은 맞지 않아, 해지하기로 마음먹고 해지하는데, 생각보다 절차가 있어서 에이블리 셀러 해지 방법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STEP1. 카카오톡에 에이블리 셀러 플러스 친구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없으면 추가해주세요.

STEP2. 해지하려고 한다고 하고 문의를 하면 아래와 같이 답변을 해줍니다.

 

 

STEP3. 그럼 담당자님이 퇴점신청서링크를 보내줍니다. 이걸 작성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2주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 이미 발생한 주문건에 대해서는 완전히 마무리를 지어주셔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에이블리가 담당자분들이 엄청 바쁘신것으로 알고 있어요. 오래 기다려야 할 수 도 있으니, 그러한점은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남은기간에 대한 비용은 돌려줍니다.


에이블리 셀러 탈퇴하는 몇가지 이유.

아무래도 서버이용료가 있겠습니다. 월 4만원이 조금 넘는 비용을 내는데요, 물론 다른 플랫폼에서는 상품 판매시 수수료로 대신하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이 발생하지 않으면 서버이용료 4만원은 회수할 수 없는 매몰비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두번째는 무한경쟁시장이라는 것에 있습니다. 일단 고객층이 학생들이 많아서 가성비 상품에 좀 더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반면에 다른 경쟁플랫폼은 가격은 다소 있더라도 좀 더 아름답다(?)라고 생각되는 상품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즉, 에이블리는 가격싸움. 다른플랫폼은 뷰티싸움이 되었다고 커뮤니티와 양자플랫폼을 모두 사용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