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공인인증서 연장하는 간단한 방법 PC

by SamJones 2022. 6. 17.
반응형
※ 본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을 통한 응원과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 공감해주시면, 복이 와요!

공인인증서 연장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도 마침 연장해야 했거든요. 더 이상 연장을 미룰 수 없는 시간까지 얼추 다와갔기에, 연장을 해보도록 합니다. 저는 하나은행을 사용하고 있고, 사업자 은행거래를 위한 공인인증서 연장을 하려고 하니, 참고 해주세요.

728x90

 

STEP1. 아래 하나은행(기업)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타은행이면 타은행으로 기업에 들어가시면 되요. 방법은 다 비슷해요.

https://biz.kebhana.com/certify/index.do?menuItemId=wccer700_01m 

 

HanaCBS KEB하나은행

 

biz.kebhana.com

 

STEP2. 로그인을 먼저 하시고, 인증센터를 눌러주세요.

 

STEP3. 인증서 갱신 하단에 갱신을 눌러주세요.

 

STEP4. 은행/신용카드 보험용 또는 전자세금융 중에 선택해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저는 은행/신용카드/보험용이어서 체크하고 확인을 눌렀습니다.

 

STEP5. 전체약관동의 눌러주시구요.

 

STEP6. 사용자아이디와 사업자등록번호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순서대로 ①출금계좌번호 입력 ②계좌비밀번호 입력하신후에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7. 아래와 같이 작성할것들은 모두 작성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OTP를 준비하시고, 버튼을 누르신후에 나오는 숫자를 OTP입력하시면 됩니다.

 

STEP8. 아래는 은행용 공인인증서연장 성공하신 화면입니다. 저는 만료일자 23년 6월 26일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명은 길어 보여서, 좀 곤란하실수도 있는데, 공인인증서연장 방법을 하나하나 따라해보시면 이거만큼 쉬운거도 없습니다. 저도 은행관련된 업무에 대해서는 완전히 생초보인데, 해보니까 엄청쉽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통신사업자 등록 구매이용자서비스 집에서 편리하게 출력도 해요

인터넷판매의 기본은 통신사업자등록 부터 시작입니다. 다른나라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지만, 우리나라에서 인터넷판매를 위해서는 통신사업자등록을 하도록 장려하고 있는데요, 대략 작

tlzm.tistory.com

 

 

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이거 안하면 탈세입니다만??

세금계산서, 이것은 대체 무엇일까요? 창업 등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정당한 세금을 국가에 내야 합니다. 물론 국가에서 세금을 모아 운용하는 방식에 마음에 들지 않을때도 있으시겠지만, 그럼

tlzm.tistory.com

 

 

사업자등록증 찾는 방법(내가 가진 사업자가 뭔지 모를때)

※ 본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을 통한 응원과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 공감해주시면, 복이 와요! 내가 가진 사업자가 무엇인지 모를때 찾는 방법입니다. 찾아야만 하는 사유에는 여러가지가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