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사업자등록증 찾는 방법(내가 가진 사업자가 뭔지 모를때)

by SamJones 2022. 6. 8.
반응형
※ 본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을 통한 응원과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 공감해주시면, 복이 와요!

내가 가진 사업자가 무엇인지 모를때 찾는 방법입니다. 찾아야만 하는 사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을테죠. 통신사업자를 등록해두었는데, 정말 한번도 안쓰거나 매출이 일어나지 않는데, 매년 통신사업자에 대한 비용 44,000원이 발생할때나, 이번에 지원금 나오는데, 사업자번호를 알아야 신청조회를 해볼텐데 모르는 경우가 있을거 같습니다. 겸사겸사 저도 써야 해서 사업자등록증 찾는 방법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많은분들이 실수하시는 부분이 잘 따라해보시면, 쉽습니다. 가장먼저 국세청홈텍스 사이트에 접속해주시겠습니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STEP1. 상단에 표시된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홈텍스 사이트 많이 만져보신분들은 여기는 당연한 절차이니 매우 쉬우실거에요.

 

STEP2. 간편인증(민간인증서)을 눌러주셔야 해요. 여기서 흔히들 많이 하시는 실수가 있는데, 공동,금융인증서로 하시면 가지고 있는 사업자등록증이 무엇인지 찾을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공인인증서로 하시면 등록한 사업자에 대한 정보만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간편인증(민간인증서)으로 하셔야 합니다.

 

STEP3. 이중에서 편한거로 아무거나 인증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카카오톡이 편해서 카카오톡으로 인증했습니다.

728x90

 

STEP4. 폰에서 알림이 뜨니 카카오톡어플 들어가셔서 인증하시면 되구요(보안정책상 폰은 캡쳐가 안되서 못올려요)

 

STEP5. 상단에 민원증명>사업자등록증재발급을 눌러주세요.

 

STEP5. *사업자등록번호 라고 적힌 것을 눌러주시면 가진 사업자가 무엇인지 나옵니다.

추가로 발급이 필요하시면 발급사유에 분실 또는 훼손등으로 적어주시면 되구요, 그밖의 사유라면 다른 사유로 적어주시고, 신청을 누르신후 출력하시면 됩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

https://tlzm.tistory.com/116

 

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이거 안하면 탈세입니다만??

세금계산서, 이것은 대체 무엇일까요? 창업 등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정당한 세금을 국가에 내야 합니다. 물론 국가에서 세금을 모아 운용하는 방식에 마음에 들지 않을때도 있으시겠지만, 그럼

tlzm.tistory.com

https://tlzm.tistory.com/142

 

통신사업자 등록 구매이용자서비스 집에서 편리하게 출력도 해요

인터넷판매의 기본은 통신사업자등록 부터 시작입니다. 다른나라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지만, 우리나라에서 인터넷판매를 위해서는 통신사업자등록을 하도록 장려하고 있는데요, 대략 작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