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엑셀 셀잠그기 수식숨기기

by SamJones 2022. 5. 12.
반응형

※본포스팅은 공감과 댓글,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저는 일단 예시는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수식이 복잡하고 차트와 차트가 이어져있고, 시트와 시트가 이어져있는 아주 복잡복잡한 함수들 보신적 있으실겁니다. 아, 직접 하셨을 수도 있는데, 이점은 간과했군요. 다른 시트에 참조용으로 놔두었는데, 실수로 뭐 하나 건드려서 전체가 망가진경우가 있을 수도 있는데, 참조시트로 만들었다면 당연히 엑셀로 셀잠그기가 다분히 꼭 필요하답니다. 

728x90

STEP1. 먼저 엑셀 파일을 열어주십니다. 저는 엑셀파일을 열고 설명을 위해 임의로 이렇게 파일을 하나 만들었습니다.(각 과일의 가격x수량에 대한 수식을 숨기고, 구매한 합계금액에 대한 수식도 잠금 또는 숨김처리 하려고 합니다.)

반응형

STEP2. 수식이 있다면, 바로 ①CTRL+A로 셀 전체를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전체클릭이 되어 있다면, 마우스우클릭으로 ②셀서식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STEP3. 엑셀 셀서식에 들어가셨으면, 보호▶잠금을 눌러 잠금해제를 해주어야 합니다.기본적으로 설정이 잠금으로 되어 있는데요, 보여드리고자 체크표시를 다시 했습니다.(만약 원하시는 셀만 따로 잠그시려면, 해당부분만 선택해서 잠금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STEP4. 상단의 엑셀 [홈]탭을 누르고 상단우측에 보면 찾기및선택이 있습니다. 누르신다음에, 수식을 눌러주세요.

STEP5. 그럼 아래와 같이 알아서 선택이 됩니다. 그럼 선택이 된상태에서 마우스우클릭하고 셀서식을 눌러주세요. 

STEP6. 보호▶잠금, 숨김을 체크해서 잠궈 주시면 됩니다.

STEP7. 마지막으로 셀을 잠그거나 수식을 숨기려면 워크시트를 보호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①검토[탭]②시트보호③잠긴셀 선택,잠금 해제된 셀 선택④시트 보호 해제 암호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암호설정의 경우, 반드시 해야 하는 필수 사항은 아니므로, 필요의 경우에만 해주세요. 저는 파일을 혼자쓰기에 따로 설정은 안했습니다.)


엑셀 셀잠그기 / 셀숨기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엑셀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상당히 유용한 스킬 중 하나 입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기를 기대합니다.

 

엑셀단축키 핵심모음 함수포함

끊임없는 공부를 해야 하는 이 시대의 우리들. 문서작업의 3대장이라 불리우는 EXCEL. 엑셀은 특히나 함수가 많아서 이해하고 적용하기까지, 그리고 수정보완까지는 마냥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tlzm.tistory.com

 

엑셀 숫자 콤마 자동찍기 2가지방법 :: 콤마가 있음 보기 편합니다.

저도 엑셀 초보를 막 벗어난 준중수(?)이기 때문에, 엑셀을 처음하시는 분들의 고충을 어느정도 이해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정말 간단한거 못해서 이거저거 다 눌러보던 생각이 납니다. 그때 다

tlzm.tistory.com

 

 

엑셀 칸 병합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오늘 전해드릴 포스팅은 엑셀 칸 병합하기 또는 셀병합 이라고도 합니다. 왜 필요해 하나 싶다가도 종종 엑셀로 문서를 짠다거나, 보기좋게 하기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될 기능입니다. 최근에

tlzm.tistory.com

 

 

엑셀 초보 1탄 이거 몰라 헤메는 분들께

EXCEL 초보 1탄 이거 몰라 헤메는 분들께 바칩니다. 제 친한 동생이 회사에 입사해서 엑셀을 써야만 하는데, 몰라서 엄청 헤매었다고 했거든요, 혹시나 그 동생 처럼 곤란하셨던 분들을 위해 간단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