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윈도우 파일숨기기

by SamJones 2021. 12. 30.
반응형

윈도우 파일숨기기 해보겠습니다. 집안에 있는 컴퓨터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나만의 컴퓨터가 있지만 종종 가족이나 회사내 동료가 제 컴퓨터를 사용해야만 하는 순간이 있습니다. 그런데 나만 보기를 원했던 파일이 있는데, 그걸 누군가 보게 된다면, 당황스러운건 둘째치더라도, 싫기도 싫은데요, 그래서 윈도우 파일숨기기 해보고자 합니다.

반응형

윈도우파일을 숨기기 위해서 가장 먼저 숨길 파일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오른쪽마우스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속성이 보일텐데요, 속성을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읽기전용과 □숨김 이라는 특성이 보이실겁니다.숨김표시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문의 2.png 라는 파일은 숨기기 하였기 때문에 해당파일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숨긴 파일을 다시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728x90

주로 좌측하단쪽에 위치한 윈도우 모양을 클릭하신 다음에 "파일 탐색기 옵션"이라고 검색해주세요. 이때 조금 주의하실게 있는데요, 바로 띄어쓰기 입니다. 띄어쓰기를 안했더니 저는 안뜨더라구요.

 

파일 탐색기 옵션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일반, 보기, 검색이 보입니다. 보기를 눌러주세요. 누르시면, 고급설정에 다양한 파일들이 숨기기 표시된 것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 파일은 숨기기(권장)으로 되어 있는데, 혹시 삭제 되지 않게 주의하셔야겠구요.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숨김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라고 보이는게 있습니다.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가 되도록, 체크란에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다시 원래 폴더로 돌아가서 확인을 해보니 숨겨놓았던 "문의 2.png" 파일이 다시 보입니다. 간단하죠?

이게 윈도우 파일 숨기기 하고 다시 숨긴 파일 보여지게 하는게 별건 아니지만, 상당히 유용합니다. 우리 부모님들 같은 경우에는 아이들이 혹여 음란물이나 19세이상의 무서운 영상들을 다운 받아놓고 숨김표시 할 수 있는데요, 이걸 다시 찾아낼 수 있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내용

 

 

윈도우10 배경화면 무료다운

윈도우 10 배경화면 무료다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무료다운 제공 해주는 윈도우 10 배경화면 입니다. 먼저 아래 링크로 접속해주세요. https:

tlzm.tistory.com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하는 방법 : 당최 이건 왜 해야 하나??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화면보호기 설정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생각해보면, 바이러스로 부터 내 컴퓨터를 보호해주는 것도 아니고, 컴퓨터가 계속 켜져 있다고 해서 전기세는 나가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