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맥북 파워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by SamJones 2022. 5. 25.
반응형

※본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응원 부탁드립니다!

맥북을 최근에 하나 장만하게 되어 MS office프로그램(Word, Excel, Powerpoint)을 하나하나 다 설치하였습니다. 부득이 비밀번호를 걸어야만 하는 상황이 되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체제와는 사뭇 달랐다는 말씀이죠. 그래서 어떻게 하느냐 하면서 유심히 모니터를 보았는데, 다행히 아주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728x90

STEP1. 맥북 전원을 키시고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여신뒤에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윈도우 운영체제와 동일합니다. 근데 파일 카테고리를 못찾으시겠죠? 이상하게 안보입니다.

 

STEP1-1. 가만히 보면 우리 작업하는 파워포인트 작업창 위에 파일이라고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맥북 너무 어려워요ㅠ

반응형

STEP2. 파일>암호가 있습니다. 암호를 눌러주세요.

 

STEP3. 저는 이미 설정이 되어 있어서 그런데요, 파워포인트 암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여기서 암호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맥북 사용이 처음이다 보니, 인터페이스가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무척 곤란했었는데요, 한글과컴퓨터 오피스계열은 설치가 안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계열은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하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생각없이 모니터만 뚫어지게 보다가 파일>정보 탭이 작업창 위에 있는 걸 발견하고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맥북 파워포인트 비밀번호 설정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과 댓글로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엑셀 초보 1탄 이거 몰라 헤메는 분들께

EXCEL 초보 1탄 이거 몰라 헤메는 분들께 바칩니다. 제 친한 동생이 회사에 입사해서 엑셀을 써야만 하는데, 몰라서 엄청 헤매었다고 했거든요, 혹시나 그 동생 처럼 곤란하셨던 분들을 위해 간단

tlzm.tistory.com

 

 

식크의 티스토리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식크의 티스토리, 뭘로 닉네임을 정할까 하다가 시크에서 식크로 변경한 닉네임으로 정했습니다. 무언가 닉네임이 생겼다는 점에 무척 기쁩니다. 오늘 식크의 티스토리 에서는 엑셀 비밀번호

tlzm.tistory.com

 

 

엑셀 칸 병합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오늘 전해드릴 포스팅은 엑셀 칸 병합하기 또는 셀병합 이라고도 합니다. 왜 필요해 하나 싶다가도 종종 엑셀로 문서를 짠다거나, 보기좋게 하기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될 기능입니다. 최근에

tlzm.tistory.com

 

 

엑셀단축키 핵심모음 함수포함

끊임없는 공부를 해야 하는 이 시대의 우리들. 문서작업의 3대장이라 불리우는 EXCEL. 엑셀은 특히나 함수가 많아서 이해하고 적용하기까지, 그리고 수정보완까지는 마냥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