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스토어팜 반품하는 방법

by SamJones 2022. 8. 4.
반응형

네이버 스토어팜 구매한 상품을 반품하려고 하는데, 그냥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하나부터 마지막단계까지 어떻게 하면 스토어팜 반품 가능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STEP1. 먼저 네이버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네이버페이"라고 검색해주세요.

 

STEP2. 그럼 아래 검색해서 나온대료, "네이버페이"를 클릭해주세요.

 

STEP3. 그럼 아래와 같이 네이버페이로 구매한 상품들이 나옵니다. 이중에 반품할 상품을 찾습니다. 반품할 상품은 보통 소비자보호법기준 7일이내입니다. 반품 또는 교환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택배를 받은날짜 기준으로 일주일내에 반품하셔야 소비자보호법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품할 상품을 클릭해주세요.

 

STEP4. 반품요청을 클릭해주세요. 교환요청 또는 판매자를 위한 구매확정을 눌러주시거나, 고민을 위해 구매확정연장을 누르셔도 되는데요, 우리는 오늘 스토어팜 반품 방법을 알아보기 위함임으로 반품요청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STEP5. 반품요청>사유선택(잘골라서 하셔야해요)>수거정보 입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STEP6. 수거정보 입력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STEP7. 이제 주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위의 상품을 발송 하지 않으셨다면, 그대로 놔두시고, 수거정보입력 버튼을 누르시고, 다음 항목인 반품비용결제 및 재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일 이도저도 어려우시다면, 판매자와 연락하여 상품을 반품하고, 차액을 계좌로 송금 받으시면 됩니다. 이때 반품시 들어가는 택배비용은 서로 합의하여 하시면 되겠는데요, 판매자 귀책시, 판매자가 부담하고, 구매자 귀책시, 구매자가 부담을 암묵적인 합의로 하고 있습니다. 이때 소비자보호법을 적용받으려면 물건 수령후 7일이내 반품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쉽게 전달드리려고 한 네이버 스토어팜 반품 방법이었는데, 쉬웠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