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Review

전기압력밥솥 디디오랩 장단점 리뷰

by SamJones 2021. 12. 2.
반응형

급격한 공업 및 사회발전에 따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요즈음입니다. 밥통의 코팅에서 유해물질이 나온다는 사실은 이미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실 사실인데요, 사실 코팅이 벗겨지면 그때부터 유해물질이 나온다고 하는데, 코팅이 벗겨지는 그 정도가 어느정도인지도 모를뿐더러, 유해물질은 구체적으로 어떤게 나오는지 아무도 언급하지 않아, 알면서도 쓰고 있는게 현재 우리의 현실입니다.

728x90

사람들이 디디오랩 밥솥으로 교체하는 이유

코팅이 아니니까!

내솥 내부가 불소수지코팅 혹은 세라믹코팅으로 이루어진게 대부분 국내에 나온 밥솥 제품들입니다. 하지만 알고 계실런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유해물질검사소 실무자로 일하던 시절, 코팅마다 다르겠지만, 한 제품의 코팅에서 나오는 유해물질의 정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워낙 과거의 일이기도 하지만, 당시 카드뮴의 경우, 기준치가 3을 넘으면 안되고, 대부분의 제품에서는 카드뮴이 0으로 나오는데, 어떤 코팅인지는 모르지만, 당시 코팅에서 2000이 남는 엄청난 수치가 나왔습니다. 카드뮴은 일단 신체로 들어가면 배출이 안된다고 하고, 몸에 극히 유해합니다. 디디오랩 밥솥의 가장 큰 장점은 코팅이 아닌 내솥내부가 스테인리스라는 점입니다. *제가 유해물질테스트 할때 당시는 코팅 및 후가공을 한 제품이 아니라, 순수코팅액으로 테스트 했었고, 의뢰 받을 당시 어떤 코팅액인지는 정보는 없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에 빗대서 말씀드린 사실 입니다.

주문하고 문앞에 떡하고 배달온, 역시 쿠팡클라스

 

내건강, 내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가격은 20만원이니까, 내건강과 내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충분히 쓸 수 있는 돈 입니다. 저는 처음에 쿠쿠와 쿠첸으로 고민하다가, 과감하게 디디오랩 밥솥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디디오랩 밥솥의 성능을 좋아하지만, 그렇다고 장점만 쓸 수는 없겠죠? 조금 있다가 단점도 쓰겠습니다.


박스 포장을 열어보니, 스티로폼에 안전하게 배달되어 왔습니다. 종종 어떤 전자제품의 경우, 스티로폼 없이, 에어백으로만 오는 경우가 있는데, 에어백만 오면 종종 상함이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들림없이 견착이 잘되어야 사고가 없는데, 다행히 디디오랩 스텐전기 압력밥솥 포장상태는 양호합니다.

 

스티로폼을 걷어내니, 고대하던 디디오랩 밥솥이 자신을 드러냅니다. 크으.. 기다렸다규!!

 

그밖의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포장을 뜯어보니, 압력밥솥 설명서와 주걱, 전원선, 그리고 밥솥입니다.

 

사용설명서에도 국내유일 내손내부 모두가 스테인리스로 이루어진 압력밥솥 이라고 엄청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자부심 인정합니다. 사용설명서는 딱히 제대로 읽어보지는 않았습니다. 밥통 사용방법 쯤이야, 어떤거든 비슷하다고 생각하니까요.

 

인증은 당연한것

제품을 보다보니, 다른 밥솥도 다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장점 하나 발견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입니다. 27,000원/년 이라는 기준도 쓰여있구요.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KC인증도 있네요. 제조국이 중국이라는 점은 마음에 좀 걸리지만, 대대적인 홍보를 하는만큼, 원만한 QC를 거쳤으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또 쓸데없이 예민하게 굴어서, 제품 한곳한곳을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마감상태는 잘 되었는지, 사출한 제품 끄시래기가 있는 상태에서 조립한 건 아닌지 모두 살펴보았는데, 다행히 그런건 보이지 않았습니다. 합격?

 

밑줄쫙! 용꼬리용용~

이게 바로 디디오랩 전기압력밥솥 하이라이트인 내솥내부 전체가 스테인리스로 이루어졌다는 모습입니다. 이제 건강하게 밥 먹을 수 있겠습니다. 그저 감사할 따름이죠. 

 

완벽해 보이는 디디오랩 밥솥 단점?

단점이 없을 수 없겠죠. 내솥내부 모두가 스테인리스 이기 때문에 우리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다는 전례없는 장점이 있었으나, 스테인리스 이기 때문에 있는 단점 역시 존재합니다. 그 단점이라함은, 바로 스테인리스 연마로 인한 흔적 이라고 표현해야 하나 뭐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반드시 닦아내야 합니다.

 

그럼 우린 말합니다. 이런 귀찮음을 감수하고서 사야 하는이유는? "스테인리스" 여서 이기 때문입니다. 스테인리스는 국내외 제품모두가 연마제를 사용합니다. 근데, 연마제를 사용하고 나서 이 연마제를 닦아주어야 하는데, 닦지 않는건 대다수의 제품이 그렇습니다. 참 안타깝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유해물질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야 합니다. *이 연마제는 육안으로는 구분이 안갑니다. 모든 스테인리스 제품은 닦으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닦는 방법은?

식용유를 휴지에 듬뿍 묻히고, 신나게 닦습니다. 저는 TV보면서 슥슥 닦았습니다. 조금 힘을 주면서 닦아야 잘 닦이기 때문에, 여성분들보다는 남성분들께서 솔선수범하셔서 닦으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이제 밥을 해보았습니다. 밥맛이 좋아야 전기압력밥솥 아니겠습니까? 상세페이지인가 어디에서 보면, 밥이 다되고 나서, 1시간인가 안에 먹는거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확실히 스테인리스 특징상 보온이 좀 약한 건 있는 거 같습니다. 그래도 건강은 챙겨야 하지 않겠습니까

 

밥은 잡곡으로 그냥 해버렸는데, 상태 양호한거 같습니다. 앞으로 이 집안의 건강은 디디오랩 전기압력밥솥 께서 책임줘주십사 합니다.

 

구매계획이 있으시다면,

집앞으로 바로 가져다주는 쿠팡에서 주문하시면 도움 되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쿠첸 밥통 수리하러 갔습니다 :: 쿠첸서비스센터 상담사 수리기사님 리뷰

요즈음 캠핑이 유행이죠. 캠핑용품 사려다보니, 이거저거 다사려니까 금액이 꽤 크더라구요. 일단 밥통을 쓰려고 했는데, 상태가 안좋아서 수리를 하러가기로 했습니다. 서울에 쿠첸서비스센터

tlzm.tistory.com

 

 

혼수가전 절대 싸게 사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들 결혼하실 때, 목돈이 들어가니 부담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특별히 전수해드리겠습니다. 혼수가전 절대 싸게 사는 방법 입니다. 사실 혼수가전 절대 싸게 사는 방법 제 1의 원칙

tlzm.tistory.com

 

 

디딕넥 커블체어 실제 사용리뷰 : 사무실에서 거북목 굽은허리를 관리하려고 샀습니다.

사무실에서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언젠가는 사야지 사야지 해놓고 이번에 드디어 샀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총2가지! 거북목 교정에 좋다는 디딕넥 그리고 손연재 의자로 굽은허리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