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Review

혼수가전 절대 싸게 사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by SamJones 2021. 7. 26.
반응형

다들 결혼하실 때, 목돈이 들어가니 부담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특별히 전수해드리겠습니다. 혼수가전 절대 싸게 사는 방법 입니다. 사실 혼수가전 절대 싸게 사는 방법 제 1의 원칙은 바로 발품과 손품을 많이 파는 것 입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를 했나요? 저 역시 인터넷을 통해 수도 없이 셀수도 없이 수많은 손품을 팔아가며, 검색과 검색, 문의와 문의 끝에 얻어낸 정보이며, 그 와 관련된 팁과 시행착오를 겪은 뒤, 이렇게 하면 좀 더 좋을 수 있다는 제 생각과 함께 판단은 보시는 분들을 위해 남겨놓겠습니다.

728x90

순서1. 먼저 사고자 하는 가전을 정합니다.

일단 펜이든 메모장이든 뭐든 준비하세요. 필요한 가전을 써보시겠습니다. 보통은 5대가전이라고 불리우는 바로 TV,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입니다. 기본적으로 다하는 가전이기는 합니다. 물론 요즈음 신축아파트와 빌라에 들어가면, 시스템에어컨이 있어서, 에어컨을 제외하기도 하고, 대신 추가로 건조기는 이제 필수로 구매하는 시점에 왔습니다. 식기세척기는 빌트인으로 들어가있는 아파트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식기세척기 쓰면 신세계라는 말 많이 들었는데, 궁금하기는 합니다. 혹시 설겆이 하는 남성분들을 위해 제언을 하나 드리자면, 설겆이가 허리디스크 있는 분들께 별로 안좋답니다. 그런식으로 식기세척기를 어필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꿀팁?!

순서2. 기준과 컨셉을 정합니다.

1) 예산을 기준으로 잡는방법

: 가장 먼저 하는 방법 입니다. 예산을 기준으로 잡으셨다면, 이제 예비신랑 예비신부는 즐겁게 대화를 하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신혼집이 풀옵션이면 당장은 필요없으니 패스입니다. 혹은 TV없이 거실을 서재로 꾸미겠다 하시면, TV는 제외이고, 다른 곳에 돈을 쓰거나 세이브 할 수도 있습니다. 냉장고는 거의 꼭 있어야겠죠? 세탁기도 꼭 있어야하고, 건조기는 너무 신세계라 저는 강력추천드리지만, 예산이 허락하지 않으신다면, 제외 입니다. 청소기도 흡입력을 중요시 한다면, 유선으로 가시면 예산 세이브도 많이 됩니다. 에어컨 역시 신축이면 시스템 에어컨이 들어가니 문제 없을테구요. 에어컨은 특히 기능과 후기를 잘 알아보고 구매하셔야겠습니다. 저도 엄청 알아보았는데, 어떤 에어컨은 곰팡이가 생긴다는 말이 있어서, 일단 주의사항으로 써놓고 체크도 했습니다. TV는 만일 구매하셔야 한다면, 55인치를 추천드립니다. 55인치가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합니다. 물론 집평수가 크다면, 다들 말씀하시는게 큰 TV가 낫다고 말씀들을 많이 하시기는 합니다. TV는 작은거 사면 후회한다는 말씀도 같이 하십니다. 냉장고는 노크온 말고 냉장고 원기능에 충실한거 하신다면 괜찮습니다. 청소기 역시 유선도 필요없다면 빗자루로 대체하셔도 되는데, 그래도 100만원대가 아니라 20~50만원대 컷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구매하시는거를 추천드립니다.

가진돈은 만원뿐?

※ TV구매의 팁 : 진열상품을 구매하면 화면이 큰 TV도 많이 가격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OLED TV의 경우, 총사용시간이 많은 TV는 절대 구매를 하지 말라고 합니다. 총사용시간에 따라 TV는 반값까지 떨어집니다. (*추가팁: OLED TV의 패널 총사용시간 수명은 20,000시간이라고 합니다. 보통55인치 LG OLED TV는 200만원짜리가 총사용시간 4000시간일때 100만원까지 가격이 떨어져 50% 절감이 되고, 77인치의 LG OLED TV는 1000만원초반대가 총사용시간 4000시간일때 500만원초중반까지도 떨어져 마찬가지로 50%정도 저렴해집니다. 가격이 떨어져도 괜찮다면 구매를 권해드립니다.
※ 리퍼모델이라도 괜찮다면? 진열상품과 리퍼모델도 괜찮다면, 미운 우리 새끼 프로그램 이상민 님이 출연해서 더 유명해진 올랜드 매장을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격이 많게는 절반만큼도 떨어진다고 하니, 이득입니다만, 이건 예비신랑, 예비신부 그리고 혹시 더 나아간다면, 상호집안과도 잘 이야기가 된다면, 추천드립니다. 분위기가 새집에 새가전 새시작 새가족을 알리는 부분이 있어서 자칫 분쟁이 나지 않게 주의하신다면 금상첨화시겠습니다.

2) 컬러로 기준으로 잡는 방법

: 이런경우가 왕왕 있다고는 합니다. 요즈음 DIY 셀프인테리어가 한창 유행이므로 이점을 간과는 못하겠습니다만, 이 부분은 대다수 사람들의 기준이 아니기 때문에 패스하겠습니다. 페인트와 락카, 코팅등으로 가전과 집안에 컬러를 통일 시킨다는 이야기는 들었습니다.

3) 성능을 기준으로 잡는 방법

: 큰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새로 나온 가전제품의 성능을 거의 몽땅 조사합니다. 요새 트랜드는 어떻게 되며, 기능은 어떻게 되며, 우리에게 현재 필요한 기능인지, 최고사양을 맞추어도 괜찮다면, 좋지만, 내년에 벌써 신규모델이 나올예정이라면, 지금 사는건 사실 가격 다운을 요청하셔도 되겠습니다. 성능을 기준이라면, LG A9S 올인원타워 vs A9S 올인원타워 오브제 중에 무엇이 나을지, 오브제는 컬러가 예쁠뿐, 기능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만, 2021.7월에는 오브제끼리 묶으면 할인이 많이 들어갔습니다만, 그래도 오브제 아닌게 저렴하기는 합니다. TV는 삼성의 QLED와 LG의 OLED이 있습니다. 이때, 진열상품의 경우, 반값에 나옵니다. 위에 TV구매의 팁을 참고하세요. 냉장고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워낙 기능이 다양해서요. 냉장고는 요새는 제균기능은 당연하고, 연결이 다 되면, 폰으로도 조작가능하고 그러더라구요. 하지만 모두를 고사양으로 하면, 당연히 금액이 크게 나옵니다. TV는 커브드에 고사양으로 하면 많게는 8천만원까지도 나온다고 하니, 적절하게 선정하셔야 겠습니다.

순서3) 온ㆍ오프라인 조사와 대면ㆍ비대면 조사와 결정

가전은 LG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희의 경우에는, 우선 브랜드 통일을 하였습니다. 삼성제품이 더저렴하고 부품공장들마저 튼튼하게 잘만드니, 상대적으로 LG보다 나을거라는 판단이 있었으나, 역시 가전은 LG입니다. 거의 모든기능에서 다 앞섭니다. 삼성은 비스포크 냉장고로 LG에 도전장을 내밀었으나, LG는 오브제 냉장고 다양한 소재(메탈,스테인리스,강화유리,페닉스)와 컬러로 대응한 LG에게 시장점유가 밀린다고 합니다. 소재에 대해서는 조금있다고 구매후기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차조사 온라인 :

온라인에서 정해놓은 5대가전을 다 검색하고 조사했습니다. 물론 제품번호도요. 여기서 아셔야 하는게 있는데, 제품번호와 제품명을 다 알아갔습니다. 오프라인조사에서 알게 되는게 있는데, 온라인에서 알아본 제품번호와 오프라인에서 알아본 제품번호가 다르다는 점 입니다. 그러나 제품명은 같기 때문에, 다를경우, 제품명으로 이야기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에서 최저가 알아보았을때 한 제품의 경우 1,900,000원 이었습니다. 이걸 기준으로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좀 시간을 오래들여서 조사했는데, 5대가전 합계가 15,000,000원대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에어컨은 기본설치비는 무료이나, 연장이나 추가작업이 필요한 경우는 비용부과 됩니다. 저는 2in1으로 하면서 13만원이 추가되었습니다. 안방과 거실에 했거든요. 또, 오프라인 조사에 앞서 1안(베스트안), 2안(차선안), 3안(그다음안)을 준비해갔습니다. 제품이 무언가 없거나 재고소진을 염두해뒀습니다.
※5대가전 : TV,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에어컨 추가설치비에 대한 항목과 가격 안내 입니다.

2차조사 LG베스트샵 A점 :

가장 처음 간 곳이어서, 일단 사전조사용이었습니다. 담당자님이 상담해주셨으나, 가격절감이 크게 되지 않았고, 미리 온라인에서 알아본 가격기준으로 할인전가격보다 1,000,000원이 더 비쌌습니다. 즉, 여기서 할인을 적용했으나, 할인후 총합계 17,000,000원이 나와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주의사항 : 호구(?)잡히면, LG어플 회원가입을 시킵니다. 이어서, 담당자 지정을 하는데, 이거를 하고 나면 다른 곳에서 가격조사에 불리할까 싶어, 깔고 지정하자마자 바로 지웠습니다. 추가팁으로는, 워낙 초보처럼 보여서인지, 가입을 하고 담당자지정을 하니, 견적서를 주셨습니다. 원래는 안된다고 하셨지만, 타지점에서는 별말 없이 다 주신걸 보니 원래 가능한거 같습니다.

3차조사 롯데하이마트 A점 :

두번째로 간곳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혼수를 하러 가는 곳이고, 후기를 많이 듣기도 들었구요. 좀 오래된 이야기지만, 10,000,000원어치 혼수가전제품을 롯데하이마트에서 구매를 하면, 5,000,000원대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때는 롯데와 하이마트 합병전이기는 했습니다.) 총합계는 24,000,000원. 할인후 18,000,000원대가 나왔으며, 할인금액은 6,000,000원 + 소형가전을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밥솥 등을 주신다고 해서 제 예비신부를 포함한 많은 여성분들이 좋아는 하지만, 저는 그닥 땡기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아주 명확했습니다. 밥솥은 비싸야 400,000원대, 그리고 우리에게 줄 밥솥은 분명 비인기모델일수도 있고 200,000원대 일수도 있는데, 할인폭을 더 받는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물론 밥솥도 받고 전자렌지도 받고 오븐도 받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일단 저희의 경우는 안타깝지만 그랬습니다. 그리고 롯데하이마트는 견적서는 못준다고 합니다. 익히 듣기로, 전자제품 종합유통사이기 때문에, 물건을 저렴하게 떼와 유통하는 형태의 판매형식이기에, 차이가 있을거라고 인지는 하고 있었습니다.
※PLUS TIP : 한매체의 조사에 의하면, 여성보다는 남성이 좀 더 가격에 민감하게 조사를 하고 비교를 하고 알아본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즉, 할인율보다는 총합계를 더 중요시한다면, 할인받는것보다 총합계금액이 더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성분들께서 대체로 가전과 가구에 더 관심이 많으시니, 제품선택에 있어서는 여성분들 의견을 적극 수렴하시면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구매에 있어 강력하게 제의견이 반영된건 바로 LG A9S무선청소기 뿐입니다. 제가 청소를 주로 전담할 계획이라.. ㅎㅎㅎㅎ 신납니다.

4차조사 LG베스트샵 B점 :

세번째로 간곳입니다. 아침부터 가서 상담하였고, 주차장이 널럴했습니다. 친절하게 잘 상담해주셨고, 여기서 진열TV에 대한 저렴한 가격, 그리고 정직하게 총사용시간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신뢰가 갔습니다. 하지만 장사는 장사. 단점에 대해서는 말씀을 해주지 않으셨고, 급히 알아보았습니다. OLED TV의 경우 총사용시간, 즉 패널의 사용시간이 중요하다는 점 입니다만, 77인치의 경우 10,000,000원짜리가 5,900,000원대까지 떨어졌습니다.(총사용시간 4,000시간대의 TV) 그러나 할인율은 인터넷의 최저가와 비슷했으므로, 만족스럽지는 않아 더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 공식적으로 알려진 OLED TV의 수명은 20,000시간입니다. 보증기간은 3년. 하루에 8시간씩 TV를 보았을때로 계산했을때, 8760시간인데, 그래도 20,000시간에는 한참 못미쳐 3년뒤 문제가 생겼을때는 유상수리를 해야 할거 같아, 패스했습니다.

▲TV대신 고민하게 했던 LG빔프로젝트

5차조사 LG베스트샵 C점 :

역시 멀리 가지 않아도 되는 집중심 거리반경 20km안에 가서 문의하였습니다. 나이가 드신 분이 나오셨는데, 좀 불친절하게 느꼈습니다. 불친절한만큼 가격이 저렴할 수 있을까 싶어 기대했지만, 할인전 총합계금액 22,000,000원, 할인후 16,000,000원이 나왔습니다. 인터넷최저가보다 비싸니 패스했습니다. 여기서 위에 말씀드린바와 같이 제품명은 같으나 제품번호가 틀렸습니다. 제품명으로 문의하여 얻어낸 결과입니다. 6,000,000원 정도 절감하였습니다만 아직 성에 차지 않습니다. 제가 목표한 할인 후 최종합계는 13,000,000원대이니까요.

6차조사 비대면 문의 가전제품 종합유통사 15곳(롯데하이마트 10곳, 전자랜드 5곳) :

집중심 거리반경 20km안의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의 카카오톡을 모두 추가하여 제품명과 제품번호를 전달했고 기다렸습니다. 이중에는 답변이 오는 곳이 있고, 안오는 곳이 있는데, 상대적으로 하이마트는 답변이 잘안왔습니다. 아마 엄청 바쁜거 같습니다. 전자랜드는 모두 답변이 왔습니다. 전자랜드 A점 할인후 총합계 14,500,000원. 전자랜드 B점 할인후 총합계 15,000,000원대. 전자랜드 C점 할인후 총합계 14,000,000원대 등등. 하이마트는 천육백만원, 천칠백만원, 천팔백만원, 천오백만원, 천4백만원대 등등을 고수했습니다. 하지만 전자랜드와 하이마트 모두 동일제품이 아닌,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제품 혹은 재고가 있는 제품으로 알려주셔서 정확한 가격비교가 불가능했습니다.(하이마트는 역시 저보단 말 잘하는 저희 예비신부가 이야기했으면 저렴했을거 같은.. ㅠ)

※ PLUS TIP : 위에 말씀드린바와 같이 사전에 준비해간 1안 2안 3안이 무용지물이 되었습니다.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가전제품 종합유통사에 문의하였을때, 너무나도 다양하게 재고소진과 품절이 있었고, 판매 가능한 프리미엄 제품이나 혹은 할인율이 좋은 제품으로 견적을 내주셨기 때문에, 가격비교자체가 불가능했습니다. 고민하였으나, 과감하게 모두 제외했습니다. 모두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7차조사 LG베스트샵 강남본점(오픈기간 추가세일 적용) :

부랴부랴 알게 되어 부랴부랴 출발한 LG베스트샵 강남본점. 정말 차도 많았고, 주차정리해주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당일예약을 하였고, 예정시간보다 2시간 먼저 갔기 때문에 대기는 15분정도 있었습니다.(발렛없습니다. 주차혼잡 주말)정말 많은 분들이 있었고, 예비부부로 혼수가전 알아볼때 가장 즐거웠던 시간이었던거 같습니다. 각 LG베스트샵 지점에서 지원 나오신 분들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제품안내를 해주셨고, 재미있었습니다. 대한민국 명실상부 가전의정점인 LG베스트샵의 모든 물건을 한곳에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움직이는 로보트, 와인창고, 구매하려는 품목은 아니었지만, 정말 너무너무 매력적인 김치냉장고까지. 재고도 다 있었구요. 여기가 저희 최종 선택지에 가장 유력한 곳이었습니다. 카드적용 후 최종할인 13,800,000원대였고, 할인율은 무려 약8,000,000원이었습니다. 금액대별 할인구간도 잘 적용해주셨고, 금액별 주는 서비스는 2%부족한 만족이어서 하루만 더 고민하기로 하였습니다.

※ 할인의 기술 : 5,000,000원 할인구간, 10,000,000원 할인구간, 그리고 20,000,000원추가시에는 할인구간이 없어, 10,000,000원을 2개로 나누는데, 보통은 할인전 총합계를 19,900,000원이 되어, 10,000,000원 할인구간과 5,000,000원 할인구간을 적용시키니, 혼수가전 할인을 노리는 입장에서는 조금 적절치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때 저렴할거같아, 다품목할인을 기대하고, 온갖 가전을 다사는데, 그건 적절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혼수 필수가전이 아닌경우는, 할인해봤자 입니다. 예를 들어 그램 같은 노트북 등의 경우, 인터넷 최저가로 사는게 저렴합니다.

8차조사 최종선택 LG베스트샵 동교점

이곳이 저희의 최종선택지 였습니다. 고민을 하던중, 집거리중심 20km를 벗어난 30km였지만, 예비신부가 이동중 검색으로 알아보니, LG베스트샵 동교점을 가보자고 합니다. 가기전 가락점에도 문의했는데, 가격이 아주 잘나왔습니다. 가락점의 총합계는 13,500,000원으로 할인율은 8,500,000원. 당장 계약을 하려했으나, 예비신부의 의견이 더 중요했기 때문에, LG베스트샵 동교점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솔직히는 가는 도중 저는 썩 내키지는 않았지만, 먼거리를 가기전에, 예비신부로 하여금 대략적인 가격문의를 했는데, 적절하게 아주 잘나왔을 뿐 아니라, 서비스 주시는 제품들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직접 찾아갈 필요를 느꼈습니다.

주차는 대로변이 아닌 골목안으로 들어가 있는데, 좀 좁았습니다. 하지만 마음에 드는 가격과 서비스를 기대하고 있는데, 이게 다 뭐가 중요하겠습니까. 주차는 그럭저럭 잘하고 들어갔습니다. (주차는 무료. 발렛은 안됩니다.)마찬가지로, 당일상담예약하였고, 예약시간보다 2시간 일찍 도착했습니다. 20분정도 기다렸는데, 담당자님이 옆에 커피집 가서 자기이름 대고 드시고 싶은거 드시래서 먹었습니다. 기분은 좋더군요! 날씨가 무척 더웠거든요. 올해는 마른장마. 그래도 시원한 음료 먹으니 좀 쉬는 느낌이랄까요?

할인후 총합계 금액은 LG베스트점 가락점과 동일하게 13,500,000원대에서, 냉장고 겉에 자재를 메탈로 변경하고, 안내해주신 LG스마트폰 벨벳을 추가 구매하여 약12,840,000원으로 최종금액확정하여 구매했습니다. 왜 금액이 조금더 떨어졌냐면, LG전자가 모바일사업부를 정리하면서,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그리고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으로 받아 조금더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또한, 담당자님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셨고, 구매결정과 결제까지 잘하였습니다. 아마 이부분과 냉장고 소재 변경이 아니었다면, LG베스트샵 가락점과 롯데하이마트 가락점도 괜찮았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할인의기술2 : 카드를 무조건 사용하여야 할인적용이 되는데, 뭐 이렇게 복잡한지 모르겠습니다 하실수 있습니다. 저 역시 그부분을 말씀드렸더니, LG베스트샵동교점 담당자님께서, 결제방법 안내와 함께, 시간에 맞추어 어떻게 하면 되는지, 단톡방을 만들어 관리해주셨습니다. 참 이게 누구나 할수 있는거기는 한데, 이렇게 까지 하시는 담당자님들이 많지 않으니, 이분은 정말 대성하실듯?!
※ 할인의기술3 :
할인의 종류에는 크게 카드결합할인, 다품목할인, 금액구간할인, 특별할인으로 모두 중복가능합니다. 카드결합하면 통신사이용시 할인, 즉 약정기간 2년이 떠오르고 전월실적이 생각나실텐데, 그것과는 또 다릅니다. 카드개설후 2달안에 100만원을 사용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 ▼아래는 LG베스트샵동교점 담당자 명함입니다.


저는 정말 언제나 어디서나 엄청난 삼성빠 이지만, 이번에 혼수가전 전부를 LG로 정하기까지는 큰 고민이 필요없었습니다. 긍정적으로 무척 쓰고 싶었지만, 조금은 안타까운 이야기도 함께 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입고된 가전제품 순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간단한 후기이니, 혼수가전 구매전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1. LG A9S 무선청소기 올인원타워(오브제아님, 제품중 그레이모델이 할인이 조금 더 들어갔어요.)

정말 저같은 남자들에게는 건조기 다음의 신세계랄까요? 보자마자 꽂혔었습니다. 물걸레청소기가 가능했고, 청소키트 보관이 이렇게 수납이 편리하게 되어 있을줄이야.. 흡입도 좋았습니다. 당연히 유선청소기의 흡입력보다는 약했지만, 유선의 콘센트 꼽는 불편함이 없으니, 아주 大大만족입니다!! 청소를 수시로 할 수 있으니까요. 오브제는 아닙니다. 컬러는 살짝 구릴 수 있지만, 전혀 개의치 않았습니다. 구매결정때만 조금 망설였을뿐, 사용할때는 아주 큰 만족을 주었습니다. 넌 내게 만족감을 주었어. 예비신부님들, 예비신랑님들의 열정적인 청소를 위해 고려해보셔도 좋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 건조기의 경우, 제가 자취할때 사용하던 건조기가 있어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만일 건조기도 함께 구매하셨다면, 다품목할인으로 좀 더 할인율증가가 되었을겁니다. 그리고 남자분들이 특히 건조기 좋아합니다. 정말 신세계!!
※ 요새는 건조기가 신세계라면, 식기세척기는 신우주라고 부를정도라고 합니다. 지금 당장은 필요하지도 않고, 주방에 장을 만들때, 식기세척기 자리를 고려하고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패스하였습니다.

2. LG OLED TV 77인치

LG OLED TV 77인치 입니다. 바로 이것에 대해 좀 안타까운 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기능보다는 왜 내구성이 좋아야 하는지. 나중에서야 후기들을 찾아보니, LG OLED TV 문제가 많더군요. 바로 패널에 문제 입니다. 나중에 얼마나 짜증이 났는지, 인증을 선뜻내주고 판매를 원활하게 해준 정부기관이 참 왜그랬는지 묻고 싶을정도 였습니다. 그 패널의 문제는 바로 집에 설치되자마자 발견한 닦이지 않는 지문? 습기 같은게 있었고, 당일 교환요청하였고, 선뜻은 아니지만, 교환해주셨습니다. 언제 다시 재설치하는지 날짜와 시간은 얘기듣지 못했지만, 두번째 재설치 때 역시 똑같은 증상이 나왔고, 다시 재교환 요청했습니다. 세번째 설치때도 역시 똑같은 증상이 발견되었고, 이때부터는 이제 슬슬 짜증이 났습니다. LG서비스센터와 국민신문고에 민원을 넣었습니다. LG서비스센터에 요청하였을때는 사실 만족스런 답변은 받지 못했습니다. 이게 삼성과 LG의 차이인가 싶더라구요. 그리고 오늘에서야 자국이 없어졌습니다. 아마 출고납기를 맞추느라, 급히 만들어 건조를 못시켰다거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민원은 취소하려고 하는데, 일단 TV점검을 하고나서 취소하려고 합니다. 기분좋게 맞춘 혼수가전으로 기분이 계속 좋을 수 있었는데, 바로 이거때문에 참 안타까웠습니다.

3. LG 에어컨 2in1

올 여름 에어컨 베스트셀러 중 하나라고 알고 있는 LG 에어컨 2in1 입니다. 하나는 안방에, 하나는 거실에 설치하였고, 길이 연장을 하여, 기본설치는 무료였으나, 추가비용 13만원이 발생했습니다. 시원하고 좋습니다. 더운여름 이건 정말 필수입니다. 에어컨 짱짱!! 그리고 가장 염려되는게 8090세대는 특히 절실히 느끼는게 에어컨을 키면 전기세가 감당이 안된다 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온 에어컨 냉방효율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저희 에어컨 냉방능력 7000W 냉방효율 8로 잡고, 하루에 10시간씩 30일 사용했을때 전기세는 35,470원이 나옵니다. 너무 덥다고 찜질방 냉방실, 모텔가서 에어컨 빵빵하게 트느니 집에서 에어컨 잘 틀고 쉬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4. 냉장고 노크온

컬러는 제가 안고르고 예비신부가 보기에 예쁜거로 잘골랐는데, 저희집이랑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진짜 백번 좋다하는게 냉장고랑 청소기는 LG가 좋은거 같습니다. 세탁기도 좋다고 하는데, 세탁기는 평이 안좋은게 있기도 합니다. 메탈, 강화글라스, 스테인리스, 페닉스 중에 고민했고, 많은 분들이 후기마다 다른데, 제가 또 소재에 대해서는 알고 있어서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되는 메탈로 했습니다. 잘 기억이 안나는데 130만원 정도 절감 가능합니다. 강화글라스의 경우, 유리이기 때문에 와장창 깨지는거는 아니지만, 깨질경우, 거미줄 처럼 깨진자국 보일수 있구요. 스테인리스는 저는 사실 좋아하는 소재인데, 움푹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아는 범위에서는 그건 알루미늄소재가 그렇고, 스테인리스가 생활기스에도 강하고 하지만, 어차피 저거 코팅이니까 날카로운 것등으로 긁으면 생활기스 당연히 납니다. 그래서 메탈로 했습니다. 어차피 코팅이고, 긁으면 다 생활기스 생기니까요. 강화유리는 깨지면 그건 뒷감당안되서 제외하고 골랐습니다. 냉동실 얼음만드는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5. 세탁기 24kg 드럼세탁기+미니워시

이게 참 저의 최대패착이었습니다. 이유는 화장실문입구의 사이즈를 재지 않은것입니다. 결국 세탁기가 도착했지만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들어가는 방법은 2가지. 문틀을 뜯어내고 넣는방법이 하나, 두번째는 세탁기를 해체하고 화장실에서 재조립하는 방법. 그러나 해체를 하면, A/S는 이후 유상이라고 합니다. 결국, 현재까지 아직 설치를 못하고 대기상태입니다. 인테리어 사장님 컨택중인 상태입니다.


특히 오래 걸려서 쓴 포스팅인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봅니다. 저도 정말 열심히 알아보았고, 나중에 LG베스트샵 담당장님으로부터 혼수가전 졸업장도 받았는데, 웃음이 나더군요. 웃겼거든요 ㅋㅋㅋㅋ 그리고 그간 검색하고 발품 손품 팔아가며 알아보고 했던 것들이 생각나 내심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혼수가전 절대 싸게 사는 방법 요걸로 마칩니다.

혼인신고서 작성 여기서 해요. 동사무소 가기전 준비물, 그리고 혼인신고방법

요새 결혼과 혼인의 트랜드가 결혼 후, 좀 살아보고 혼인신고 하는 사례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동사무소 가서 혼인신고 한번 접수되고 나면 물릴수도 없거니와, 혹여나 서류상 이혼

tlzm.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통과 후기 및 PIN번호 입력방법

제가 구글 애드센스 통과하여 적용중이라는 사실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잘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저기 광고가 참 많이뜨죠? 먼저 이미 잘하고 계신 선배님

tlzm.tistory.com

무료 성격검사 MBTI 검사를 해보자. 내가 이런 성격 이었어..?

안녕하십니까? 월요일이면 찾아오려고 노력하는, GAME AND IT 블로거 식크 입니다. 오늘은 무료 성격검사 MBTI 검사를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여기서 공유도 드리고요, 많은분들께서 도움이 되셨음

tlzm.tistory.com

넷플릭스 정기결제 해지 및 볼만한 Netflix 영화 드라마 추천

안녕하세요? 이제 봄이고 여름이 다가오려고 해서 인지, 은근히 하는 업무의 양이 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티스토리 업데이트가 늦어졌는데요,(내심 속상하다는..) 그래서 오늘은 일때문에 요새

tlzm.tistory.com

자소서 작성에 필수 한글2020 글자수세기와 맞춤법검사

취업성공에 큰문에 작은 열쇠구멍만큼을 비집고 통과해야 하는 우리. 그 중에 서류심사를 통과하기 위해선 자소서작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인데요. 앞서 포스팅한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를

tlzm.tistory.com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및 해지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설정 및 해지 하게 된 이유 친구가 넷플릭스 결제를 해서 아이디 4개가 사용 가능 하다고 해서 하나 빌려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그냥 쓰기 미안해서, 5,000원을 매달 입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