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Game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총정리

by SamJones 2020. 3.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국민이 가장 즐겨하였던, 많이 플레이 하고 있는 국민대표게임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총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는 모두 single play 에서만 적용되구요. 가장 많이 치는 치트키 순서대로 정리해 드리려고합니다. 저처럼 요새 다른 게임을 한다거나, 배틀넷에서만 게임 하시는 분의 경우, 싱글플레이 에서 치트키를 치지 않으시다 보니, 많이들 까먹으시는 거 같아요. 저도 그렇구요. 그래서 올려봅니다.

 

스타크래프트 단축키 총정리


show me the money

쇼미더머니, 이 치트키는 미네랄과 가스를 각각 10,000씩 올려주는 아주 중요하고 대중적인 치트키 입니다.

횟수는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계속해서 칠 수 있습니다. 치시고 나면 두번째 사진과 같이 우측상단에 미네랄과 가스가 각각 10,000씩 올라간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쇼미더머니 치트키 친고 난후

 

 


black sheep wall

블랙쉽웰 이라는 지도를 모두 보여주는 치트키 입니다. 쇼미더머니 치트키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싱글플레이 3대치트키 입니다. 싱글플레이 에서 쇼미더머니 치트키와 함께 게임을 더 즐겁게 즐길 수 있게 하는 치트키 입니다.

 

 

블랙쉽웰 치트키 치고난후

 

 


operation cwal

스타크래프트 3대치트키인 오퍼레이션퀄 입니다. operation cwal을 입력하시면 건물건축과 유닛생산에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생산해 냅니다. 주의하실점은, 싱글플레이를 함께 하고 있는 컴퓨터들도 같이 빨라집니다.  쇼미더머니 블랙쉽웰 과 함께 Star Craft 3대 치트키 입니다. 업그레이드 속도도 함께 빨라집니다. 

 

 


power overwhelming

죽지 않는 천하무적의 치트키 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의 경우, 이 치트키를 치고 하시면 절대 죽지 않는 불사조가 됩니다. 다만 너무 power overwhelming 치트키만 치고 게임을 하시면 게임의 재미가 다소 줄어든다는 점도 어느정도 있다고 합니다.

 

 

파워 오버휘밍 치트키 치고 난후

 

 

정말이지 일당백 질럿 ㄷㄷ`

 


food for thought

인구수에 제한 걸리지 않고 계속해서 유닛 생산하게 해주는 치트키 입니다. 프로토스에게는 파일럿을 지어야만 인구수가 늘어나는데, 그에 상관없이 생산이 가능하고, 테란에게는 서플라이 디팟을 지어야만 인구수가 늘어나는데, 그에 상관없이 유닛을 생산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저그에게는 오버로드로 생산해야만 인구수가 늘어나는 데 그에 구애받지 않고 한 종족당 최대 200까지 가능합니다.

※ 프로토스가 마인드 컨트롤로 테란과 저그 두종족을 생산하면 최대인구수는 600 입니다.

 

 

푸드 포 쏘트 치트키 치고 난후

 

 

우측 상단에 보시면 늘어난 빨간색으로 인구수에 제한 받지 않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the gathering

모든 마나를 사용하는 유닛들에게 마나를 무한정 쓸 수 있게 해주는 치트키 입니다. 특히 저는 프로토스로 다크아콘이나 하이템플러등을 무한정 써주면 재미 있더라구요. 단, 컴퓨터도 마법을 무제한으로 쓸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noglues 치트키를 치면 컴퓨터는 마법을 쓸 수 없습니다.

 

※ 이 밑으로 공개되는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총정리 에 대한 내용은 크게 사용하지 않는 것들이나, 총정리 를 위해 포스팅합니다.

 

 

war aint what it used to be

사용하시면 한번 지나가본 지역은 시야가 유지 됩니다.

 

starying alive

미션을 통과해도 계속 진행이 가능하다고 알려진 치트키에요.

 

 

 

what mine is mine l 미네랄 500 증가

breathe deep l 가스 500 증가

※쇼미더머니 치트키가 있는데 굳이..?

 

 medieval man l 유닛의 업그레이드 완료

미션을 통과해도 계속 진행이 가능하다고 알려진 치트키에요.

 

There is no cow level l 게임에서 승리

유즈맵이면 승리 트리거 하나 있어야 합니다. 이 치트키는 디아블로3에서 로딩 대기시간에도 쓰이는 만큼, 블리쟈드에서 애착이 있는 걸로 보이네요.

game over man l 게임에서 패배

영화 에일리언 에서의 대사이기도 한 이 Cheat Key는 유즈맵이면 패배 트리거가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staying alive l 게임이 종결되도 계속됨

승패에 관계없이 승패를 판정하여 끝나지만, 영영 끝나지 않고 계속 됩니다. 

 

 

something for nothing l 보유한 종족의 업그레이드

보유한 종족의 모든 업그레이드를 함과 동시에 기본공격력과 방어력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1씩 진행하는 Cheat Key 입니다. 3업까지 하려면 그에 맞게 입력해야 하며, 3업 이후에도 쓸수 있지만 그닥 의미가 없다고 하네요.

medieval man l 마법유닛 마법 획득

캠페인 임무를 할때에, 어떤 기술과 마법들은 게임설정상 사용할 할 수 없는데, 이 Cheat Key 를 사용하면, 활성화가 됩니다.

 


이상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총정리 포스팅을 완료합니다.

즐거운 게임 하시면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