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알캡쳐 캡처프로그램 벌써10년 :: 그만큼 장수프로그램, 그만큼 효율적

by SamJones 2021. 2. 12.
반응형

아, 이거 나만 알고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가끔은 생각들정도로 효과적이고 편리합니다. 물론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알고 계시는 고수분들이 항상 계시지만, 저는 인터페이스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알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던 부분을 해결한것과, 쉽게쉽게 사용하는 방법 모두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름하여 알캡처 캡처프로그램 리뷰!! (살짝 리뷰답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고민도 합니다.)

일단은 아래 사이트 가셔서 알캡처 프로그램만 다운 받습니다. 알툴즈 다 다운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분명 알툴즈에는 쓸모있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저는 그중에 가장 괜찮은건 알집, 알씨, 알캡쳐 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오늘은 알캡쳐프로그램 리뷰 이어서 하겟습니다. 일단 들어가서 다운을 받으세요.

www.altools.co.kr/

 

알툴즈 - 내 PC 필수품

알툴즈 제품 최신 소식을 가장 신속하게, 최신 버전 다운로드를 가장 간편하게 제공하는 알툴즈 공식 사이트입니다. 알툴즈 사이트에서 알툴즈 통합팩, 알집, 알씨, 알송, 알툴바, 알약, 알약 익

www.altools.co.kr

사이트 들어가면 아래처럼 생긴게 있습니다. 이거 그냥 클릭하면 프로그램 파일 하나 다운됩니다. 설치하시는데, 설치도중에, 알툴즈 다 설치할거냐고 묻는데, 그런건 하지마세요. 다 깔면 컴퓨터만 무겁습니다. 필요한거만 까시면 되요.

다 까셨으면, 일단 알툴즈 공식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알캡처 주요기능 조금 설명드릴게요.

최근캡처목록 : 캡처했는데, 아 어디갔지? 아 파일 날라갔나? 이럴 수 있는데, 최근캡처목록을 누르면 최근에 캡처한게 다뜹니다.

다양한캡처옵션 : 직접지정캡처, 스크롤캡처, 칸지정캡처, 전체화면 캡처 등등 총 7가지가 있어요. 실제로 유용해요.

그리기 : 캡처후 표시를 하는거에요, 마우스를 펜삼아 그리거나, 도형을 넣을수있어요.

화면캡처 단축키 : 저는 안쓰는기능인데, 단축키 기능이에요. 저는 자꾸 한글과 엑셀과 충돌일어나서, 알캡처단축키를 변경했어요. 좋은건 단축키 설정변경을 사용자가 직접 할 수 있어요.

편집툴지정, 꾸미기는 안서서 잘모르겠네요. 위의 기능만으로도 저는 상당히 만족스럽게 쓰고 있는 사용자 랍니다.

 


※ 캡처기능 이용으로, 폰카메라로 찍었습니다. 양해 말씀드립니다.

직접지정 : 가장 기본적인 캡처기능

저의 경우에는, 맨 하단에 바로가기로 고정을 시켜놔서 단축키를 사용안하고 쓰고 있는데요, 직접지정을 해야 할때가 많아서 저렇게 사용중입니다. 아래화면처럼 뜹니다. 실제로 아주 유용합니다.

 

지정사이즈 : 사용자체험 반영

사이즈를 제가 캡처할 크기에 맞춰서 할 수 있게 해줘요. 캡쳐하셨으면, 엔터한방이면 캡쳐가 됩니다. 

 

최근캡처목록 : 사용자 불편해소

아래처럼 최근캡처목록을 눌러주시면요.

 

맨하단에 최근캡처목록 45/100장 이라고 보이시죠? 이렇게 뜹니다. 최근에 캡처한 것들이 뜹니다. 기간은 정확히 안봤는데, 일단 오늘 한거에 대해서는 확실히 뜨네요.

 

스크롤 캡쳐 : 캡처의 진화

이거도 유용해요. 좀 아쉬운게 카카오톡 에서는, 스크롤캡처 하면 다 깨지잖아요. 이거는 좀 안깨지는거 같아요. 장담드리기는 어렵지만, 제가 사용해본 결과, 깨지지 않습니다. 저의 리뷰점수는요 5점중에 4.5점 드리겠습니다!! 짝짝짝!!!

 

단축키설정 : 단축키충돌, 사용자들의 큰고충.

하지만 알툴즈에서는 단축키가 충돌하지 말라고 넌지시 말하는 듯이 충돌 일어나지말라고 저렇게 사용자가 직접 설정 및 변경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저는 엑셀 한글 다 충돌해서 정말 난감해서, 오늘은 고쳐야지 하다가 고쳤습니다. 헉헉..


이외에도 전체화면 캡처, 단위영역, 창캡쳐 기능이 있습니다만, 일단 제가 자주 사용하는 캡처기능들에 대해서만 리뷰해보았습니다. 상당히 유용하여, 혹시 다른캡쳐프로그램에 익숙하셔서 사용중이시라면 그렇게 필요는 없으시겠지만, 안써보셨던분이거나, 캡쳐프로그램 갈아탈 의향이 있으시면 후보군에 올려놓으시면 도움되시겠습니다.

tlzm.tistory.com/80

 

카카오톡 생일 전체 확인 :: 선물은 개인적으로는 스벅쿠폰이 짱

주변 지인들 생일을 챙기자니, 정확히 생일날짜가 기억이 안나서, 혹은 목돈이(5만원이상)들어가면, 미리 재정상태를 정비해야 하기 때문에, 알아보다가 카카오톡 생일 전체 확인 하는 방법을

tlzm.tistory.com

tlzm.tistory.com/79

 

옥션 스마일클럽 취소, 물건 많이 안산다면 결제해지 할게요

옥션 스마일클럽 취소하겠습니다. 대대적으로 가계경제 부채가 늘어나고, 허리띠도 졸라매야 어떻게 먹고 살고 입에 풀칠이 가능한 요즈음, 일단 아낄 수 있는 저도 모르게 빠져나갈돈을 막아

tlzm.tistory.com

tlzm.tistory.com/69

 

마우스커서 찾는 방법, 매번 이렇게 찾을수는 없어!!

마우스커서를 찾다가 시간 1분이상 써보신분, 바탕화면에 뭐가 이거저거 깔려있어서 마우스커서를 거의 월리를 찾아라 처럼 찾으시는분, 아무리 마우스를 흔들어봐도 쥐를잡자 쥐를잡자 찍찍

tlzm.tistory.com

tlzm.tistory.com/56

 

유튜브 댓글 삭제부터 검색기록 삭제, 실시간 채팅 삭제까지

유튜브 요새 많이들 보시지요? 저도 유튜브에 푹 빠져 살아서, 밥먹을때부터, 머리식힐때 등등 유튜브를 항상 켜놓고 보곤 하는데요. 그러다가, 과거에 내가 남긴 댓글은 무엇인지, 요새 개인정

tlzm.tistory.com

tlzm.tistory.com/59

 

식크의 티스토리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식크의 티스토리, 뭘로 닉네임을 정할까 하다가 시크에서 식크로 변경한 닉네임으로 정했습니다. 무언가 닉네임이 생겼다는 점에 무척 기쁩니다. 오늘 식크의 티스토리 에서는 엑셀 비밀번호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