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옥션 스마일클럽 취소, 물건 많이 안산다면 결제해지 할게요

by SamJones 2021. 1. 21.
반응형

옥션 스마일클럽 취소하겠습니다. 대대적으로 가계경제 부채가 늘어나고, 허리띠도 졸라매야 어떻게 먹고 살고 입에 풀칠이 가능한 요즈음, 일단 아낄 수 있는 저도 모르게 빠져나갈돈을 막아보려고 합니다. 하도 이거저거 가입한게 많아서 가입한지도 몰랐는데, 옥션 스마일클럽 카카오톡 광고메세지가 날아와서 알았습니다. 아, 나 가입되어 있구나. 그래서 비용이랑 찿아보니, 그렇게 무시할만한 금액은 아니었습니다. 한달 교통비?

이유는 옥션의마케팅 입니다. 옥션은 프리미엄멤버십이라는 글자로 고객을 유도합니다. 그리고 37,000원 스마일캐시지급부터 스마일페이 3% 상시적립, 최고등급할인 12%, 무료배송, 장보기 매일할인365일 배달할인. 그럼에도 일단 쓸만하다고 생각했고(나중에 해지하면 되니까요), 가입을 했습니다. 스마일클럽만 가입가능한 제품들이 종종 괜찮은게 나오거든요. 예를들면 커피쿠폰같은거요, 커피는 계속 마시니까, 싸게 나와서 사면 좋단 생각했었습니다.

728x90

그럼 왜 해지하나?

가계경제가 위협이 되어, 아껴야 할건 다 아껴야 하기도 했고, 몇가지 함정과 말장난으로 생각드는 것들이 있어서 입니다. 물론 거짓말한건 아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좀 불만족스럽기도 합니다. 첫번째는 37,000원 스마일캐시지급인데, 이건 어떤거였는지 잘기억이 안나지만 뒤에 것들을 보면 그렇게 유쾌하지는 않습니다. 두번째는 스마일페이 3% 상시적립 이라고 하는데, 함정은 스마일페이를 안쓰면 무용지물 입니다. 세번째는 최고등급할인 12%인데, 제가 알기로는 금액대가 있습니다. 그 이상 사야했던걸로 기억합니다.

STEP1. 옥션에 로그인하고, 나의 스마일클럽 설정을 눌러주세요.

 

STEP2. 스마일클럽 취소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는 그래도 취소하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에, '네, 그래도 취소하겠습니다' 를 눌러주세요.

 

STEP3. 아니오, 그래도 취소할래요 눌러주세요. 정말 너무 질척되네요. 마지막 질문에, 스마일클럽 그만두기를 눌러주세요.

여기까지 하셨으면 이제 옥션 스마일클럽 취소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요즈음 이렇게 어려운 시국에, 꼭 돈을 안써도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돈을 아끼면 도움이 되실거 같습니다. 스마일클럽 취소를 하시다보면, 얼마 절약했고, 평균얼마절약했고, 혜택이 어떻고 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안쓰면 나갈돈도 없습니다. 결국 할인과 적립이라는 얘기인데, 안쓰면 안나갑니다. 순수 제 주관적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