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컴퓨터 절전 모드 해제 2가지 방법 알려드립니다!

by SamJones 2021. 1. 7.
반응형

랜섬웨어에 당했다는 이야기는 한번 말씀드렸던거 같아요. 컴퓨터를 안끄고, 절전모드를 해제한 상태에서 일을 보다보니, 그런거 같기도하구요. 원래는 인터넷선까지 뽑아야 안전하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해커가 한다면 하는거지, 저처럼 일반사람은 속수무책인거 같아요. 그래도 그나마 대비를 하자면, 컴퓨터를 안쓰시면, 절전모드든, 선을뽑든, 전원을 뽑든, 백신을 잘쓰든 잘해야 하는건 맞는거 같습니다. 백업도 잘하시구요. 오늘은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STEP1. 먼저 하단에 돋보기를 누르시고, 제어판이라고 치시면 제어판이 뜹니다. 제어판에 들어가주세요.

 

STEP2. 제어판에 들어가시면 제가 표시한대로 빨간박스안에 < 하드웨어 및 소리 > 라고 적혀있는 검정박스를 눌러주세요.

STEP3. < 전원옵션 >이라고 적힌걸 눌러주세요.

STEP4. < 설정변경 > 을 눌러주세요. 균형조정(권장)의 설정변경 입니다.

 

STEP5. 컴퓨터를 절전모드로 설정에서 시간을 설정해주세요. 저는 4시간으로 되어있었는데, 좀 많은거 같아서 2시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728x90

STEP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오른쪽버튼을 누르시고 < 디스플레이 설정 >을 눌러주세요.

STEP2. 아래화면과 같이 표기한 빨간박스를 누르시면, 절전상태로 전환할 시간설정이 가능합니다. 즉,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PC가 절전상태로 전환되는 것 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