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Window] 파일 확장자 바꾸는 방법

by SamJones 2020. 3. 27.
반응형

컴퓨터에 대부분 깔린 운영체제가 대부분이 윈도우 인데요, 윈도우에서 파일 확장자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렵지는 않지만, 몰라서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거 같아서요. 파일 확장자 바꾸는 방법은 무척 쉬운데요,

먼저 우리가 주로 쓰일 수 있는 곳이 여러곳이 있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영화나 드라마 스포츠 등을 다운 받아서 볼때, 확장자명 *.MP4로 다운받았는데, 어떤경우에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AVI로만 지원이 되거든요. 그럴때에는 저는 확장자명을 변경해서 보면 보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제가 이미지와 함께 설명 해드릴테니, 따로오시기만 하면 쉽니다.

 

1. 컴퓨터를 켜시고, 가장 하단에 보시면 시작버튼이 있는데요, 거기서 제가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문서를 클릭해주세요.

 

 

 

2. 그럼 아래와 같이 뜨는데요, 빨간색으로 표기한,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3. 그러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현재는 파일확장자가 표시가 안되어 있는데요.이제 체크 한개만 해주면, 파일 확장자가 뜹니다.

 

 

 

4.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제가 빨간 사각형을 표시한게 있습니다. 저걸 클릭하면 파일 확장자명이 보이게 되는데요. 제 컴퓨터에 캡쳐한 이미지가 보여지는게 모두 사진 파일이어서 jpg파일이 보이는 것입니다.

저는 바탕화면 그리고 평소에도 아예 확장자명을 보이게 해놓습니다. 하다보니 이게 무척 편하더라구요.

파일 확장자그림파일의 경우 대부분이, jpg png bmp 그외 등등이 있습니다. 이상 window 에서 파일 확장자 바꾸는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window xp / window 7 / window 10 모두 파일 확장 바꾸는 방법 동일하거나 비슷합니다.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