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엑셀 칸 병합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by SamJones 2020. 12. 18.
반응형

오늘 전해드릴 포스팅은 엑셀 칸 병합하기 또는 셀병합 이라고도 합니다. 왜 필요해 하나 싶다가도 종종 엑셀로 문서를 짠다거나, 보기좋게 하기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될 기능입니다. 최근에 기억나는 EXCEL 칸 합치기 기능은, 제가 소속된 모임에서 회원록 작성할때 인데요, 예시로 이미지 함께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EXCEL 칸 합치기 기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엑셀을 켜주세요. 아래는 임의로 짠 문서 입니다.

 

홈>분홍색으로 표기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이라고 쓰인게 보이실 텐데요. 아래 화살표 모양을 눌러주세요.

 

저의경우, 보통 가장 많이쓰는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입니다. 그외에도 셀병합(M)도 자주 사용합니다.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했을시, 입니다. 셀을 병합하면 왼쪽의 위의 값만 남고 나머지 값은 잃게 됩니다 라는 질문에는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적용전)

아래 적용후 이미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제가 마우스로 드래그한 부위는 모두 합치기 되었는데요, 왼쪽 위의 값만 남고 나머지는 모두 잃게 되었습니다. 단축키는 alt h m c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적용후)


(참고이미지)

제가 소속된 모임의 지출내역서(2020년)입니다. 일단 제목쪽은 셀병합하였고, 각월에 해당하는 지출합계를 병합했습니다. 아무래도 한것과 안한것은 보는 사람을 기준으로 완성도면에서 큰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tlzm.tistory.com/59

 

식크의 티스토리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식크의 티스토리, 뭘로 닉네임을 정할까 하다가 시크에서 식크로 변경한 닉네임으로 정했습니다. 무언가 닉네임이 생겼다는 점에 무척 기쁩니다. 오늘 식크의 티스토리 에서는 엑셀 비밀번호

tlzm.tistory.com

tlzm.tistory.com/63

 

자소서 작성에 필수 한글2020 글자수세기와 맞춤법검사

취업성공에 큰문에 작은 열쇠구멍만큼을 비집고 통과해야 하는 우리. 그 중에 서류심사를 통과하기 위해선 자소서작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인데요. 앞서 포스팅한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를

tlzm.tistory.com

tlzm.tistory.com/67

tlzm.tistory.com/70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