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크롬 검색 기록 삭제 이렇게 하니 쉽네

by SamJones 2020. 4. 6.
반응형

크롬 팝업차단 해제 쉽게 하는 방법에 이어 오늘은 크롬 검색 기록 삭제 이렇게 하니 쉽네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이것 역시 막상 해보면 굉장히 쉬운데요. 어떻게 하는지 까먹었다거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올려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크롬을 실행해 줍니다. 특별히 변경한 것이 없다면, 이렇게 구글창이 뜨게 되구요. 마찬가지로 특별히 한게 없다면, 자주 가는 사이트 바로가기창이 아래와 같이 뜹니다.

 

크롬 웹브라우저를 키셨다면, 아래사진과 같이 점점점 이라고 표시 된 걸 클릭해 주세요. 여기서 점점점은 크롬 웹브라우저의 설정이자 속성이라고 이해하시면 쉽겠습니다.

 

점점점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방문기록을 클릭해줍니다. 이어서 방문기록(H)을 눌러주세요

 

 

방문기록(H)을 클릭하시고 나면 좌측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라고 클릭해주시겠습니다.

 

클릭하시고 나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하단에 아래처럼 보이는데요. 여기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주의하실 것중 하나는, 2번째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입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편리한 인터넷 이용을 위해 자동로그인을 한것들이 다시 수동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 또한 기간에 지난 1시간 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걸 전체 기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고 나면 이렇게 Chrome 데이터 삭제됨 이라고 뜨게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크롬 검색 기록 삭제 이렇게 하니 쉽네 소리 나올만큼 하셨을 텐데요. 이때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창에서 고급을 누르시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고 삭제 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것과 같이 크롬을 키신 상태에서 크롬 단축키 CTRL + H 를 누르시면 바로 방문기록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관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검색 기록 삭제 이렇게 하니 쉽네 포스팅을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