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내가 쓰는 컴퓨터 운영체제 보는 방법

by SamJones 2020. 4. 3.
반응형

오늘은 내가 쓰는 컴퓨터 운영체제 보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해요. 컴퓨터를 사용하시면 가장 기본이 되는거에요. 저도 컴퓨터에 대해 잘알지도 못하고, 잘하지도 않지만, 대략 간단한거는 할 줄 아는데요. 운영체제 보는 방법을 몰라서 처음에 걱정했던 기억이 나서, 올려봅니다.


요즘 쓰는 운영체제 윈도우10 부터는 바탕화면에 내컴퓨터가 보이지 않아요. 그래서 어디서 찾나 하실텐데요. 이 역시 설명드릴테니, 잘 보시고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엄청 쉬워요!

컴퓨터 가장 하단에 보시면 시작프로그램이 있어요. 여기에 제가 빨간색 네모칸으로 표시한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폴더는 바로 문서폴더 입니다. 이게 첫번째으로 해야 하는거에요.

문서 폴더를 클릭하시면 이런 창이 뜹니다. 여기서 내PC 라고 적힌 거에다가 마우스를 갖다대고,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제가 빨간네모로 표시한 속성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단축키(R)이라고 적힌 속성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현재 내가 쓰는 컴퓨터 운영체제 와 컴퓨터 사양에 대한 창이 뜨는데요.

 

 

이 창에서 Windows 버전에 Windows 10 Home 이라는게 보이시죠? 이게 내가 쓰는 컴퓨터 운영체제 입니다. 그 밑으로는 시스템은 제가 쓰는 컴퓨터 사양이구요. 프로세서(CPU)는 라이젠 7 3700X 8core 에 3,60 GHZ 이구요. 제가 멀티태스킹을 많이 해서 램은 32GB나 설치 했습니다. 구매할 당시 상당히 좋은 수준의 컴퓨터로 구매했습니다.


이것으로 내가 쓰는 컴퓨터 운영체제 보는 방법 포스팅하였는데요.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할때에나, 프린터 설치나 높은 사양의 게임을 할때에도 필요한 수준의 컴퓨터 권장사양도 확인 하셔야 할 때가 있는데, 여기서 가능합니다.

간단한 것이지만, 간단한 거 하나씩 배우셔서, 컴퓨터 컴맹 탈출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