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Stock

송영길관련주 오늘 확실한거만 몇개 풀어드립니다.

by SamJones 2022. 9. 29.
반응형

반응형

예전에 저 혼자만 먹을라고 조사했었던 내용이었습니다. 시기가 안좋게 물려서 이득은 못봤지만 말입니다. 가타부타 내용 따지지 않고, 바로 공개하겠습니다.

 

동신건설

송영길 의원이 망치테러로 피습을 당했을때,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11% 상승했던 주식입니다. 하지만 오른 거에 비해 크게 떨어졌으니 좀 아쉬운 주식입니다.

 

와토스코리아

일단 정치테마주들은 대부분 친인척으로 혈연으로 엮여 있는 게 특징입니다. 와토스코리아 송광석 회장님과 송영길 후보는 같은 여산송씨로 종친사이입니다. 정치테마주로 부각되었을 당시에는, 부채가 좀 심했던 주식이기도 합니다.

 

모나미

나중에 송영길 의원이 해명을 해서, 다른 여타 관련주들이 떨어져나간다고 해도, 모나미는 끝까지 송영길 의원의 관련주로 편입될 것 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모나미의 회장님과 선후배 사이입니다. 다른 불확실한 이유로는 사장2명이 송영길 후보와 연세대 동문이라는것과 모나미의 최대주주 7명이 모두 여산송씨라는 말입니다.

 

가온미디어

임화섭 전대표와 송영길의원이 모두 전남고흥 출신으로 1년 고향선배라고 합니다. 억지스러운 면이 좀 있는데, 낙폭이 상당히 큰 주식이기도 합니다.

 

넥센우

넥센우 대주주인 강호찬 부회장이 송영길의원의 연세대 경영학과 직속후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정도면 정치테마주로 꾸준히 편입될만한 사실인거 같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송영길관련주 중에 가장 추천하는 송영길관련주 아모레퍼시픽입니다. 일단 아모레퍼시픽 회장님이 연대 총동문회장을 맡았고, 송영길의원과 같은 경영학과입니다. 물론 아모레퍼시픽회장님이 한참 선배입니다. 또 아모레퍼시픽 공장일부가 송영길의원의 지역구인 인천에도 상당수 있었습니다. '카더라'썰로는 아모레퍼시픽 회장님이 총동문회 축사와 연세대 강의를 하고 나면 송영길의원도 '종종 목격되었다','둘이 친하다'라는 말이 돌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악재와 중국과의 관계악화로 주가가 많이 안좋아졌습니다.

728x90

요약

정치테마주는 사실 늦게 편입해도 재미를 보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전에 미리 파악해서 관심그룹에 넣어두었다가, 시즌이 시작되면 사는것도 좋겠죠. 현재 오늘 기점으로 정치판세가 민주당으로 많이 넘어간것으로 보입니다. 그중에 민주당은 당연히 압도적인 지지율을 받고 있는 이재명 의원으로 쏠리는데, 그 오른팔격이자 개국공신으로 꼽힐 송영길의원이 가장 큰 수혜를 볼것으로 보입니다. 송영길의원의 정치인생을 보면, 판세를 읽는 눈이 좋은편입니다. 스토리는 과거 김대중대통령이 의원시절, 정치입문을 권했는데, 그당시에는 참여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마 입문했으면 당시 분위기상 몸이 남아나지 않았을거 같기도 합니다. 후에 故노무현 대통령의 권유로 정치입문을 하였고, 前문재인 대통령 시절 친문의 수장격으로 분류되었으나, 지금은 이재명의원 예고된 부상(浮上)으로 친이계의 좌장격으로 분류됩니다. 이렇듯 판세를 읽는 눈이 뛰어난 편이라, 정치테마주도 확실한것들은 꽤 수혜를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