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Stock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by SamJones 2021. 10. 2.
반응형

코로나 이후 주식시장은 아주 광풍적입니다. 그야말로 광풍(狂風). 미친바람 입니다. 저역시 주식을 조금씩 하면서 공부를 하고 알아본 내용 전달드려보고자 합니다. 워낙 안전하고 소심하게 하는 편이라 수익률은 아주 낮은 편입니다. 30%정도 되고 있고, 주위에 지인들의 경우 코로나 시국에 많이 수익을 올리신 분은 최대 2000% 수익률을 올리신분들도 많으니 제 수익률을 언급하기에는 부끄럽습니다. 정치테마주 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윤석열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윤석열관련주

덕성 004830 코스피

시가총액 2,493억 코스피 시총순위 562위인 덕성 기업은 합성, 인공피혁과 반도체 및 LCD CHEMICAL을 생산, 취급하는 회사 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윤석열 관련주 중 대장주에 속해 있으며, 불과 2020년 3월 시점에 코로나로 인한 국제경제충격이 있었지만, 2200원대인걸 감안하면 2021.6월 최고가 32,850원을 갱신한건 정말 무시무시 합니다. 정치테마주 참 업다운이 큽니다.
*윤석열관련주 이유 : 대표이사 & 사외이사 윤석열 전검찰총장과 같은 대학 동문.

리얼미터 리서치에 따르면, 근소한 차이로 이재명 경기지사의 지지율을 상회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추이는 더욱더 지켜봐야겠습니다.


모베이스전자 012860 코스닥

시가총액 1,319억에 시가총액 코스닥 735위로 자동차 부품 생산업체 입니다. 윤석열 전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사실 알려지면서, 꽤나 이슈가 되었지만, 다른 윤석열 테마주에 비해, 상승폭이 그렇게 크지는 않았습니다.
*윤석열관련주 이유 : 김병옥 사외이사와 서울대 동문


서연 007860 코스피

자동차부품 제조업체로 사외이사중 한명이 윤석열 전검찰총장과 대학 동문 입니다. 그렇지만, 당회사와 윤전검찰총장과의 어떠한 친분관계도 없으며, 상호연관성도 없다고 밝혔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윤전검찰총장에 관련된 이슈가 있을때마다 서연 주식은 천국과 지옥을 왔다갔다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윤석열관련주 이유 : 사외이사와 동문


NE능률 053290 코스닥

온라인 교육 업체 입니다. NE능률의 최대주주는 윤호중 이라는 분으로, 윤석열 전검찰총장과 같은 파평윤씨여서 관련주로 인식 되었습니다. 좀 어불성설 이나 다름 없는 사실이기는 하지만, 저같은 개미들은 주워먹어야겠죠. 하지만 PER이 무려 218.78배이고, 재무정보도 그렇게 건전한 편은 아닌것으로 보여집니다. 메가스터디 PER이 7.46배 인걸 감안하면 정말 무시무시한 거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PER PBR이 단순 수치이기는 하지만, 수치차이가 이렇게 크므로, 결코 무시할 수는 없겠습니다.
*윤석열관련주 왜? 최대주주와 같은 파평윤씨


웅진 016880 코스피

윤석열관련주 중 조금은 늦게 등장한 기업 입니다. 주력 사업은 도서 및 교육출판물이었으나, 투자ㆍIT 유지보수 및 컨설팅으로 사업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1762억에 시총순위 코스피 653위입니다. 12개사를 거느리고 있고, 여러가지 사업체를 운영중입니다. 윤석열 전검찰총장과 같은 파평윤씨로 윤석열관련주로 엮여 있습니다.

*최대주주와 같은 파평윤씨 라서 윤석열관련주


현시점에 윤석열관련주 하락사유는 아주 명확합니다. 팩트만 놓고 보았을때, 언론에서 이야기 하고 있는 검찰 고발 사주의혹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다른 경향이 있지만, 대통령후보로 입후보시 뚜렷한 정책 공약이 부각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다만 다른 상승요인으로는 현정부에 대한 불만이 강함이 다수 있어, 징벌적투표를 예고하고 있어, 향후향방은 종잡을수가 없습니다. 정치테마주 매입시, 너무 부풀려져 있는건 아닌지 잘 살펴보고 하시면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이상 윤석열관련주 덕성, 서연, 모베이스전자, NE능률, 웅진 기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