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Stock

B급투자 주식일기 내가 사고 판 주식(22.4.26)

by SamJones 2022. 4. 26.
반응형

바야흐로 지금은 혼돈의 시장. 일단 처음으로 올리는 내가 사고판주식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일종의 주식일기 라고 해야할까요? 주식 차트도 볼줄도 모르고 수요 공급분석 전 이런거 모릅니다. 코인도 그렇고 사실 주포 마음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주포랑 친하지도 않고 누구인지도 모릅니다. 

1. 쎄트렉아이(우주항공관련)

일단 관심있게 봐야할 주식은 쎄트랙아이 입니다. 물론 전 안샀습니다. 왜냐면 이미 오를만큼 올랐고, 상승이 한번은 오겠지만, 떨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저의 주식철학은 "손해를 보지 말자" 입니다.

그래서 였을까요? 수익률은 저조합니다. 1년에 20~30%정도 사이 왔다갔다 합니다. 다들 1000%벌때 2~30%벌었으니 참 답답합니다. 그래도 만족합니다. 크게 벌면 크게 잃을수도 있으니까요. 


2.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조금해 사고 팔다보니, 제가 좋아하는 주식들이 있습니다. 저는 YG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좋아라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게 만족할만한 수익을 주기 때문이죠. 52800원에 들어가서 46000원까지 떨어져서 평단 낮추려고 추매해서 50000원대에 맞췄습니다. 그랬더니 어떻게 되었을까요? 기관에서 분석한 목표가는 85000원이었습니다. 근데 해보시다보면, 이렇게 높게까지 잘 안올라갑니다. 그래서 전 72000원에 딱 팔았어야 했는데.. 욕심부리다 타이밍 놓치고 62000원에 팔면서 23%정도 수익을 냈습니다. 멍청하죠. 욕심부리지 말고 72000원에 팔았어야 했는데.. 엔터3대장인 와이지는 버닝썬사태에도 오르는 기염을 토하는 정말 불사조같은 주식입니다. 그래서 떨어질때마다 줍줍했었죠. 또다른 엔터 3대장인 SM은 가만있다가 나만몰랐던 메타버스로 꾸준히 잘했다는데.. 그렇게 벼락같이 70000원갈줄 몰랐습니다. 소속가수와 배우들이 주춤주춤하고 30,0000원에서 오를기미가 없어보였는데, 메타버스 강자였다니..  어쨌든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수익률 23%

 

3. 우신시스템(잡주중의잡주)

저번에 삼프로티비에서 봤는데, 반도체설비시스템을 해주는 곳 전망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엄청 찾아봤는데, 그 공정중 한분야를 담당하는 회사가 우신시스템이었습니다. 그런데 고점찍고 계속 하락이고, 주식토론방 가니까 잡주중에 잡주라고 하더라구요. 존버중인데 안오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재까지는 수익률 3%대

 

4. LG유플러스

이번정부에서 LG가 조금 수혜(?)를 본것으로 알려지는데, 그런것도 있지만, LG유플에서 디즈니플러스 서비스한다는 소식에 멍청하게도 고점에 들어갔습니다. 본의아니게 배당금만 쭉쭉타먹고 있습니다. 기관에서 목표가는 20,000원인데, 제 의견은 잘가야 15000원일거같다는 생각입니다. 주포형님들이 보시고 한번 올려주셨음 하는 바램입니다. 현재까지 수익률은 -7%대. 손해는 나면 안되니, 앞으로 1년뒤에 팔면 배당금까지 계산하면 손해는 아닌 본전.

 

5. 제로투세븐(유아용품)

이건 제가 추천하는 주식입니다. 바로 제로투세븐 입니다. 차트보세요. 아름답지 않습니까! 오르락내리락오르락내리락, 근데 오르락띵찍었을때 사시면 내리막이니, 알아서 조심하셔야 합니다. 윤석열정부로 정권이 교체되면서 일자리관련주가 수혜를 볼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일자리관련주이자, 유아용품 대장주로 꼽힙니다. 사실 8000원대 사면 완전이득인 주식. 하지만 나는 고점에 사버렸지. 수익률은 -20%대. 다행이라면 얼마안산게 다행.

 

 

6. 신한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H)

마지막은 원유 선물입니다. 선물이 뭔지도 모르고 산 선물이죠. 럭키박스라고 해야 하나요? 뭐가 들었는지 모르면서 단순히 원유 써있어서 샀습니다. 수익률은 98%. 그냥 냅두면 알아서 오릅니다. 기름이야 원래 한정되 있는거다보니, 가만냅두면 오르겠지 하면서 갖고 있습니다. 안타까운건 얼마안산게 참 안타깝다는것.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