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OneDrive 원드라이브 백업 영구해제

by SamJones 2020. 9. 2.
반응형

컴퓨터만 키면 알림뜨는 무수히 많은 것들 중에 하나, 윈도우OS를 사용하고 있다면, 특히나 더 빠지지 않고 뜨는 알람, 컴퓨터로 일을 하든 웹서핑을 하든 중간중간에 계속 뜨는, 332개의 파일이 백업되었습니다.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업무집중도와 속도를 떨어뜨리고, 즐거운 웹서핑을 방해하는 이 알람들. 그래서 오늘은 OneDrive 원드라이브 자동 백업 영구해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래도 원드라이브 때문에 살았습니다.

아니 정말 내가 언제 자동으로 백업 설정을.. 했다고, 이렇게 자동으로 알아서 백업을 해.. 그런데, 우리들의 해커들의 실력은 보통이 아닙니다. 언제 어디서나 해킹을 할 수도 있고, 게임 한판에 딸려오는 자동맵다운 등에 의해서 조차 해킹이 가능할 수 있다고 할 정도 인데요. 어떻게 했는지, 제 컴퓨터에 침입해서, 파일을 다지우고 가버렸습니다. 그래도 자동으로 백업이 OneDrive 에 되어 있어서, 정말 죽다 살았습니다. 그래도 불편한건 어쩔 수 없나요. 저의 경우는 듀얼모니터 사용을 하고 있는데, 바탕화면~1, 바탕화면~2 이렇게 저장을 하기도 하고 파일이동 시 또 저장을 많이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원드라이브 자동 백업 영구해제 하기 위해 만지작 거리다 공유드립니다.


원드라이브 백업 영구해제 방법

우선 컴퓨터 최하단우측 날짜와 시간을 나타내는 곳에 보면, 구름 표시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갖다대시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하시면 아래이미지와 같이 나옵니다. 백업 영구해제를 위해서 동기화 일시 중지(P)가 아닌 설정(S)에 들어가줍니다.

 

 

아래 좌측이미지부터 보시면 설정 계정 백업 네트워크 Office 정보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여기서 계정 카테고리에서 이PC 연결 해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 우측이미지 에서 이 PC에서 계정 연결을 해제하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에 계정 연결 해제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다시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오는데요, 이렇게 나오면 원드라이브 자동 백업 영구해제 완료되었습니다.


마이스크로소프트사 에서는 OneDrive 무료 파일 저장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사용자편의를 극대화 시켰는데요, 옛날사람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탐색기 기능의 디스플레이를 더 선호하기도 하고, 수시로 뜨는 알림이 부담스러워 원드라이브 자동 동기화 해제를 하기로 하고 했는데요, 원드라이브 용량은 무한이 아님을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