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 남들 하는건 대 해봐야되지 않겠습니까

by SamJones 2021. 9. 20.
반응형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남들 다 하니까 하는거 맞습니다. 조금이라도 검색이 더 잘되지 않을까, 하는 의도가 공공연히 깔려있다는 사실을 노리고 하는거? 맞습니다. 얼마나 검색량과 유입량이 늘었는지는, 물론 양질의 컨텐츠가 우선이겠지만 말입니다.

 티스토리 NAVER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 

STEP1. 네이버에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라고 검색하시고, 아래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라고 적혀있는데, 클릭해서 접속해주시겠습니다.

 

STEP2. 로그인이 안되어 있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아래이미지 우측상단에 보시면,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STEP3. 로그인을 하셨으면, NAVER 서치어드바이저 이용약관의 동의하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STEP4. 로그인이 되셨으면 웹마스터도구를 클릭해주세요.

 

STEP5. 아래 빨간네모에 URL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tlzm.tisotry.com 이 제 티스토리 주소이니, 입력해보았습니다.

 

STEP6. 입력이 되셨으면 HTML태그를 클릭하시고, 드래그후 복사해주세요.

 

STEP7. 이제 티스토리로 가셔서 스킨편집을 눌러주세요.

 

STEP8. HTML편집을 눌러주세요. 

 

STEP9. title위에 복붙하시면 됩니다. 

 

STEP10.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가셔서 소유확인을 눌러주세요.

 

STEP11. '사이트소유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Naver Searchadvisor 등록이 잘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STEP12. 하단이미지에 보이는 바와 같이 간단체크를 눌러주세요.

 

STEP13. 이제 간단체크할 사이트주소를 입력하겠습니다.(일간10회 조회가능합니다.)

 

STEP14. 조회결과 입니다. 조회를 해보니, 사이트설명과 Open Graph 설명상태에 X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잘 몰라서 가이드를 눌러보았습니다.

 

STEP15. 가이드를 눌러보니, 아래와 같은 설명이 뜹니다. 페이지 설명문 작성 TIP! 이라고 적힌 내용을 보니, 검색노출에 불이익이 될만한 내용은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STEP16.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가 프로필수정에서 블로그설명이 누락된걸 확인하고 간단하게 입력해주었습니다.

 

STEP17.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돌아가 간단체크를 해보니, 사이트설명과 Open Graph 설명상태에 모두 괜찮다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이제 Naver WebMaster 도구 설정 완료 입니다. 이제 검색량이 어느정도 늘어나는 걸 기대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양질의 컨텐츠는 필수이시겠습니다.


저의 경우는 실제로 유입되는 양은 방문자수가 미세하게 늘었습니다. 일방문자수 10~30명정도 늘어났음을 확인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거들이 워낙 양질의 포스팅이 많이 올라다보니, 아무래도 페이지수가 밀려서 그런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안하는 것보다는 그래도 하는게 조금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