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Game

스타크래프트 저그 단축키(건물편)

by SamJones 2020.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크 입니다. 국민게임 스타크래프트 저그 단축키 알려드리려고 포스팅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스토리상 막강한 저그는 홍진호 프로게이머 등 많은 프로 유저들이 물량과 멀티 등으로 매우 유명한 종족 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저그 단축키 포스팅은, 총 3편에 걸쳐 하려고 하고, 오늘은 첫번째 건물단축키 입니다.

1. 건물단축키 ㅣ 2. 유닛단축키 ㅣ 3.업그레이드 단축키

 

 

 

먼저 해처리 단축키(B+H) 입니다. 일꾼을 클릭하고 누르시면 됩니다.

저그 종족의 해처리 로 많은 유닛과 미네랄 가스를 캐는용도 그리고 종종 입구를 막을때 쓰는 가장 기본건물 입니다. B+H 잊지 마세요. 마지막에 총정리 하려고 하니, 편하게 보시면 됩니다.(미네랄300)

 

 

 

 

크립콜로니 단축키(B+C) 입니다. 성큰콜로니와 스포어콜로니를 만들때 씁니다.

성큰으로 육지를, 스포어로 대공공격을 방어할때 사용하는 건물 입니다.(미네랄 소요 75)

 

 

 

성큰콜로니(U). 크립콜로니를 클릭한 상태에서 U 를 누르면 성큰콜로니로 변이 합니다.

성큰콜로니는 육지를 공격하는 건물중 가장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미네랄50)

 

 

 

 

스포어콜로니(S). 크립콜로니를 클릭한 상태에서 S 를 누르면  스포어콜로니로 변이 합니다.

스포어콜로니 역시 대공공격을 하는 건물중 세종족중에 가장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미네랄50)

 

 

 

 

스포닝풀(B+S). 일꾼을 클릭한 상태에서(B+S)를 누르면 스포닝풀 생산이 가능합니다.

저그의 가장 큰매력. 저글링을 생산할 수 있게 되며, 저글링의 공격스피드와 이동속도를 업그레이드 할수 있습니다. (미네랄200)

 

 

 

 

익스트렉터(B+E). 가스공장을 만들게 해줍니다.

 

 

 

 

에볼루션 체임버로(B+V). 저그의 지상유닛에 대한 근접공격력, 원거리공격력, 방어력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해줍니다.

 

 

 

 

히드라리스크 덴(B+D). 히드라리스크를 생산 할 수 있게 해주며, 히드라리스크의 이동속도와 공격할때의 거리를 업그레이드, 그리고 러커로 변이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스파이어(V+S). 뮤탈리스크와 공중자폭유닛 스컬지를 생산할 수 있게 해주며, 공중유닛에 대한 공격력과 방어력도 업그레이트 할 수 있습니다.

 

 

 

 

퀸스네스트(V+Q). 저그의 마법유닛 중 하나인 퀸을 생산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퀸의 마법 업그레이드 3가지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나이더스 커널(V+N). 저그의 크립이라고 알려진 저그 징그러운땅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건물을 지어 터널 역할을 해줍니다. 유닛은 나이더스 커널을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울트라리스크 캐번(V+U). 저그의 지상유닛 최강이라고 불리우는 울트라리스크 캐번 단축키 입니다. 울트라리스크 생산가능과 함께 울트라리스크 방어력과 이동속도 증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디파일러 마운드(V+D). 디파일러 생산과 함께 디파일러 마법과 디파일러 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레이터 스파이어(G). 스파이어를 클릭하고 단축키(G)를 누르면 변이 합니다. 변이하게 되면, 가디언과 디파일러를 생산할 수 있게 됩니다.

 

 

 

 

 

레어(L). 해처리를 클릭하고 단축키(L)을 누르면 레어로 변이합니다. 레어로 변이하게 되면, 뮤탈리스크와 퀸을 생산할 수 있는 건물을 지을 수 있게 되고, 러커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오버로드 이동속도와 셔틀기능, 그리고 오버로드 시야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H). 저그 해처리의 최종형태 하이브 입니다. 하이브로 변이하게 되면 저그로 할 수 있는 모든 건물생산과 유닛이 가능하게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저그 단축키(건물)에 대한 모든 것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총정리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