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by SamJones 2020. 4. 13.
반응형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캐논프린터와 함께 앱손 프린터 L655 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것 역시 다운 받을 수 있는 곳만 알면 쉬워요. 그러면 이제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아래 앱손 프린터 공식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카카오톡으로 상담하기 라고 되어 있지만, 카카오톡 아니고,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연결 됩니다.


https://www.epson.co.kr/고객지원/sl/s

고객지원 | Epson Korea

고객지원 제품에 대한 지원 정보를 제공합니다

www.epson.co.kr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뜨는데요. 여기서 제가 빨강색으로 표시한 네모칸에 다운 받으실 제품명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EPSON 제품명 L655 를 입력할건데요. 그전에 앞서 EPSON 프린터 제품명을 입력해야 하는데, 어디서 찾는지 모르시는 경우가 있어요. 보통은 프린터 전원선 연결하는 곳이나 전면부나 프린터 뒷쪽에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엡손 프린터 L655 는 전면부에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시면 L655 라고 딱 보이시죠?

 

 

 


제품명을 찾으셨으니 이제 제품명 입력란 입력해서 검색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나오라는 건 안나오고 아래에 여러가지가 나오는데요, 유사하다고 생각되는 건 다 나옵니다. 여기서 제가 사용하는 엡손 프린터는 L655 이므로 L655를 클릭하겠습니다. 

 

 

 


이어서 드라이버+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실 때에 엡손 에서는 운영체제 감지를 자동으로 해줍니다. 굳이 찾아서 알아볼 필요가 없죠.

 

 

 

드라이버+를 클릭하셨다면, 이제 다운 받을 수 있는 프린터 드라이버 4가지가 나오는데요. 이때 다운 받으실 것들 구분할때 아셔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프린터만 사용할지 프린터 스캔 팩스 기능등으 모두 사용할지 스캔 기능만 사용할지 그리고 추가로 업데이트 받을 유틸리티+ 펌웨어+를 다운받으실지 인데요. 먼저 드라이버+에서는 방금 말씀 드린 내용을 포함해, 통합드라이버를 다운 받으시는게 유리합니다.  아래 보시면 저는 Ver 2.41/4.0.2.0 + 라고 적힌 걸 다운 받았는데요. 요새는 엡손 같은 프린터 회사들은 해당 드라이버가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설치해 주기도 합니다. 

 

 

 

파란색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빨간네모로 표시한 것 입니다. 저는 익스플로러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다운 받으려고 하는데요. 파란색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하니 브라우저 하단에 무엇을 하시겠어요? 물어봅니다. 이때 저장을 누르실건데,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왜냐하면, 다운 받아놓고 어디있는지 모르면 안되기 때문에 저는 일단 바탕화면에 저장하고 정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파일은 확장자 ZIP 압축 파일이기 때문에, 압축을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알집을 이용중인데요, 다른 압축해제 파일 쓰셔도 무방합니다.

 

 

 

EPSON 프린터 설치파일인 InstallNavi.exe를 클릭해주세요. 빨간사각형으로 표시한 것 입니다.

 

 

이 다음부터는 이제 시키는 대로만 하시면 EPSON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는 끝났습니다.

 

 

 

 


 

개인적으로 EPSON 프린터 역시 쓸만합니다. 원래는 다운 받을때에 약간 불편하게 되어 있었는데요, 지금은 좀 많이 편리하게 되어 있네요. 간단하게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성공! 하셨겠죠?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