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formation/>Food

양파 효능 9가지, 부작용 3가지

by SamJones 2023. 3. 24.
반응형

양파의 독특한 풍미와 향은 양파를 전 세계적으로 주방의 주요 구성 요소로 만듭니다. 양파는 요리에 조금씩 사용되기 때문에 건강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여 모든 식단의 필수적인 부분이 됩니다.

1. 알츠하이머에 도움

양파에는 자유 혁명가로 알려진 위험한 티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티끌은 알츠하이머 병, 암 및 심장 질환과 유사한 습관성 질환의 발달 및 노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은 양파에 존재하는 항산화제로 자유 혁명가를 중화시켜 이러한 상태의 위협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양파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양파를 섭취하면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 기능에 크게 기여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그것은 감염 및 기타 질병에 대한 신체의 초기 방어 메커니즘인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콜레스트롤 낮추는데 도움.

양파는 혈류의 콜레스테롤 상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이는 심장 질환의 책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전 세계 주요 사망 원인인 심장 질환의 중요한 위협 요소입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소포가 있는 양파와 같은 식품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심장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4. 혈당 조절.

양파에 있는 특정 합성물의 존재는 혈당 상황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양파를 당뇨병이 있는 개인에게 이상적인 식품으로 만듭니다. 당뇨병은 전 세계적으로 막대한 인구에 영향을 미치는 환자 질병입니다. 혈당 상황을 조절할 수 있는 양파와 유사한 음식을 섭취하면 당뇨병 환자가 상태를 관리하고 합병증의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체내 염증 완화

양파에 존재하는 화합물은 체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어 결과적으로 만성 질환을 예방합니다. 염증은 신체가 감염되거나 손상되었을 때 면역 체계에 의해 시작되는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염증은 심장병, 당뇨병 및 암과 같은 다양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양파와 같은 항염증 식품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그러한 질병이 발생할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항암 기능

양파에는 특히 위암과 결장직장암에 대한 항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암은 유전적 변이, 환경적 요인, 생활습관 선택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다면적인 질병입니다. 양파와 같은 항암 식품을 섭취하면 특정 종류의 암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7. 소화기 건강 촉진

양파의 섭취는 섬유질과 프리바이오틱스로 인해 소화기 건강에 유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초는 소화를 개선하고 전반적인 장 건강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익한 장내 세균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섬유질은 변비를 돕고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8.  풍부한 칼슘

양파는 뼈 건강에 중요한 미네랄인 칼슘이 풍부하여 건강한 뼈를 유지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칼슘 섭취는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단에 양파와 같은 칼슘이 풍부한 식품을 추가하면 뼈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9. 기관지에 도움

양파에는 호흡기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복합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백과사전적으로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는 습관성 호흡기 질환인 천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호흡기 건강을 개선하는 양파와 유사한 음식을 섭취하면 천식이 있는 개인이 자신의 상태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합병증을 전달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양파를 과다 섭취하였을 경우 생기는 부작용]

1. 활성산소 생성

양파를 많이 섭취하면 팽만감, 가스, 경련, 설사와 같은 위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양파가 일부 개인에 의해 쉽게 소화되지 않는 탄수화물의 일종인 프럭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프럭탄은 위장의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되어 가스를 생성하여 불편함을 유발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또는 민감한 위를 가진 사람들은 특히 이러한 증상에 취약합니다. 그러나 정말 많이 먹었을 경우에 이러한 일이 생기니 그렇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2. 구취 유발 가능성

양파의 독특한 맛과 냄새는 황 화합물의 존재 때문이지만, 이 동일한 화합물은 구취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양파를 섭취한 후 유황 성분은 혈액에 흡수된 다음 호흡하는 동안 폐로 내뱉어 궁극적으로 호흡 시 불쾌한 냄새를 유발합니다. 이를 닦거나 구강 세척제를 사용하거나 껌을 씹는 것이 냄새를 숨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냄새를 완전히 제거하지는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파를 구워 먹으면 양파 특유의 냄새를 다수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아나필라시스 발생 가능성

대단히 드물지만 심각하고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반감 반응인 아나필락시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능성도 드물지만 주로 천식이 있는 사람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양파에 대한 반감 반응의 증상이 지속되면 즉시 의료 지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 Information >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치 효능 BEST7  (0) 2022.06.21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