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Money

블로그 체험단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부수입

by SamJones 2022. 5. 10.
반응형

※ 본 포스팅은 공감과 댓글, 광고수익으로 운영됩니다.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하는 가장 큰 목적중에 하나로 내 일상 또는 내관심사 등을 업로드하고 기록하면서 추가적으로 부수익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체험단을 통해 콘텐츠 부족을 채울 수도 있으면서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그중에는 검증된 체험단 업체들도 있고, 그러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로 가능한 체험단에 대해 전격해부와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레뷰(위드블로그)

이제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1등업체


한때 주식시장에 상장되느냐 마느냐 하는 이야기도 있었고, 검증된 가장 큰 업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곳에 의뢰한 사장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홍보도 중요하지만 고객이 직접 찾았을때도 블로그체험단이 느낀 체험을 최대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며 당부말씀을 듣고는 했다고 하는데요, 일단 우리는 체험단에 신청할 사람들이니, 내용을 살짝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가입하고 티스토리 등록까지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가 몇번 해보았는데, 선정까지는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아예 안되는 것은 아니고, 제일 중요한 것은 네이버에 노출이 되느냐 되지 않느냐 인데요, 아무래도 레뷰는 블로그체험단 중 가장 큰 업체이다보니 모두 이곳으로 몰려서 쉽게 선정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그중에도 좀 수월하게 선정이 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마감이 임박한 체험단중에 신청자가 상대적으로 적은 것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누적되다 보면, 블로거가 약속을 잘 지키는지도 담당자에게 확인이 되고, 그러다보면 점차 경쟁률이 높은 체험단에 신청했을때 선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티스토리로 체험단이 가능하느냐 안하느냐에 대해서는 레뷰는 가능합니다 입니다. 그외에도 기자단도 있고, 인스타와 유튜브로도 가능합니다.

728x90

리뷰플레이스

배송형과 방문체험형으로 광고주와 신청자들에게 어필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오늘 이말 여러번 등장하네요. 레뷰에서도 신청하고 이곳에서도 신청해서 콘텐츠부족해결과 부수익을 얻으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리뷰플레이스는 레뷰에 비하면 조금은 경쟁률이 덜 심한 편에 속합니다.

레뷰와 비교되는 다른점은, 리뷰플레이스에서 구매평+리뷰에 대해서도 하고 있습니다. 즉,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 않아도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신청할때에 상세내용을 잘 살펴보시고, 블로그 포스팅도 같이 해야하는지, 구매평만 남기면 되는지는 잘 알아보고 하셔야겠습니다. 티스토리로 참여는 불가능한것으로 보이네요.

 

 


마녀체험단

파워링크로 홍보하는 자금력(!) 고객과 광고주 많이 오세요


네이버에 파워링크 광고를 하고 있어서 들어가보았습니다. 상대적으로 콘텐츠가 많이 적은편에 속했으나, 기왕이면 다홍치마 아니겠습니까, 티스토리를 체험단으로 받아주는 곳이 적은지라, 한번 신청해보았습니다.

 

다행히도 티스토리로 신청이 가능해보였기에 선정이 되기를 고대해봅니다. 다행히 제가 운영하는 다른 블로그에서 3달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1페이지 최상위를 유지하고 있기에 포스팅능력은 어느정도 인정을 받았지 않나 생각해보는데요. 일단 티스토리로 신청이 가능하다는게 너무 좋습니다.


서울오빠

후발주자지만 인지도 높은 체험단


후발주자로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음에도 꽤 많은 광고주들과 신청자들이 있는 곳입니다. 다른 곳과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는 점은 배달서비스에도 체험단을 적용했다는 점인데요, 아쉽게도 티스토리로는 참여가 안되는 블로그체험단 입니다.


미블 MRBLE

광고주를 위해 조금더 저렴한 가격으로 론칭


광고주들에게 어필하는 매력으로 월3만원대라는 금액으로 홍보하고 있는 미블체험단 입니다. 실제로 광고주에게 있어 체험단들에 제공해주는 내역외에도 블로거를 모집하는 업체에도 주는 비용을 생각하면 결코 작은 금액이 아닌데요, 미블에서는 그 부담을 줄이고자 금액대를 월3만원으로 책정했습니다. 저에게 있어 아쉬운점은 티스토리는 참여 불가라는 점입니다. 네이버블로그만 가능합니다.


꿀맛체험단

꿀맛같은 체험상품들이 있는곳


꿀맛같은 체험상품들이 있는 곳이라고 홍보하는 체험단인데요, 네이버블로그만 참여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따로 신청은 해보지 않았지만, 체험단운영이 네이버블로그에서 하고 있다보니 아무래도 그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른 곳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쟁은 덜 치열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모임체험단

체험단뿐만 아니라 다른마케팅도?!


일단 티스토리 참여불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운영이 네이버에서 되는 것으로 보았을때는 말이죠. 광고주들에게 어필하는 방법으로 체함단외에 다른 마케팅도 하고 있네요. 


강남맛집

Since 2012 생각보다 좋습니다.


제가 살펴보니 경쟁률이 치열하지 않습니다. 강남맛집이라는 타이틀답게 맛집에 좀 더 비중을 둔거 같은데요, 콘텐츠는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쏠쏠하게 선정될 확률이 높으니 하시면 좋겠습니다. 단, 신청해보니 티스토리는 되지 않는다는거.


놀러와체험단

이슈와 허니를 더했다는 놀러와


밀키트부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른 체험단들과 다른점으로는 핫딜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좀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매력이 느껴진다면 참여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티스토리는 안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만.


파인앳플

어플로도 참여가능, 할인도 되는


네이버블로그랑 인스타만 참여 가능하지만, 꽤 유용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는 파인앳플체험단 입니다. 저는 이곳의 큰 매력이라고 느껴지는게 바로 마케팅뉴스를 제공해준다는 것입니다. 이런 뉴스는 마케팅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같네요.

 

 


 

빙 검색 등록 티스토리가 노출이 되게 해보겠습니다.

빙(Bing)검색 등록을 통해 티스토리가 더 많은 검색토탈사이트에서 노출이 되게 해보려고 합니다. 앞서 구글콘솔서치를 통해 구글에는 노출이 되게 해보았고, 이번엔 빙(Bing)입니다. 아주 쉽습니

tlzm.tistory.com

 

 

구글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동

구글애널리틱스 & 티스토리 연동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현재 티스토리 분석만으로는 유입과정의 상세함을 다 볼수는 없기 때문이죠. 좀 더 분석하고 유입량을 늘리기

tlzm.tistory.com

 

 

티스토리 구독 버튼 만들기 :: 왠지 이게 있으면 사람들이 눌러 줄거 같은..

열심히 포스팅은 한다고 하는데, 구독이 안늘어서 고민하던 중, 지인에게 들은 한마디, "티스토리는 구독하기 버튼 어디에 있냐?" "..." 아! 그게 없었구나 하면서, 부랴부랴 티스토리 설정을 뒤지

tlzm.tistory.com

 

 

티스토리 썸네일 안보임 현상 그리고 최선

티스토리를 아주 즐겁게 하는 유저로서, 내가 올린 것들이 좀 더 잘꾸며지고, 사람들에게 유익했으면 하는데요, 티스토리 썸네일 안보임 현상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가 올린 티스토리 내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