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부가가치세 기한후신고 국세청환급 후기

by SamJones 2021. 11. 11.
반응형

오늘은 부가가치세 기한후신고 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겸사겸사 국세청환급 후기 면서, 부가가치세 기한후신고 방법입니다.요 며칠 국세청으로부터 전화한통이 걸려왔습니다. 

"세금 환금해드리려구요."

이렇게 원하는대로 말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이렇게 물어보았습니다. 매입은 있는데, 매출이 없어요. 신고를 안하셨던데, 왜 안하셨나요? 라고 물어봐서 당당히 말했습니다. 매입은 했지만, 매출이 0 이라서요. 그러자 조사관이 이렇게 묻습니다.

728x90

"그럼 왜 그렇게 큰 금액을 한번에 지출하셨나요"

그렇게 사야 물건이 저렴해져서 경쟁력이 있을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판매가 안이루어질줄은 몰랐습니다. 라고 했더니, 1개도 안팔렸냐고 물어보길래, 진심으로 물건 그대로 있다고 했습니다.

 

"세금 환금해드릴게요"

하면서 기한후신고를 하라고 합니다. 세금에는 문외한이어서, 어떻게 하나 했는데, 나중에 어떻게든 되겠지 하다가 오늘이렇게 포스팅합니다.

부가가치세 기한후신고

STEP1. 검색창에 국세청홈택스 라고 검색해서 국세청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로그인도 해주시구요.

 

STEP2. 상단에 신고/납부 카테고리 들어가셔서 세금신고>부가가치세 클릭해주시겠습니다.

 

 STEP3. 일반과세자>기한후신고 클릭해주세요. 저는 개인사업자여서 일반과세자>기한후신고 했습니다.

 

여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저와 함께라면, 어려울게 하나도 없습니다.

STEP4. 신고서 불러오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빈칸들 다 채워줍니다. 저장후 다음이동 하시면 됩니다.

 

* 저장후 다음이동 하면 그다음에 체크해야 하는 것들이 꽤 많아 보이고, 잘 모르는 것들 투성입니다. 여기부터는 상담이 필요하기는 합니다. 저의 경우는 간단했습니다. 매입은 있고, 매출은 0 이어서, 그냥 하기만 하면 되더라구요.

STEP5. 세금계산서 일반매입 작성하기 누르고, 불러오기 한다음에, 환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완료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부가가치세 기한후신고 완료입니다. 많은 분들이시기를 놓쳐서 입력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되면, 보통 가산세가 나옵니다. 참 장사가 안되도, 세금은 정말 악착같이 받아가죠. 당연히 국민으로서 세금은 잘 내야 합니다. 그리고 국세청사람들의 의무도 세금을 잘 걷는 데 있죠. 종종 화가 나는건 티비를 보면 뉴스에서 안타까운일들이 있는데, 세금이 대체 어디에 쓰이는지 궁금할때가 있긴합니다. 여하튼 세금은 잘 냅시다! 독촉장 가산세 이런거 얘기들으면 무서워서 최대한 잘내려고 저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세청환급 후기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크롬 유튜브 광고 제거 너무 화가나서 포스팅 한다

광고 보는게 너무 싫어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중인데, 예상치 못한 곳에서 광고가 팡팡 터져서 정말 죽겠습니다. 너무 화가나서 포스팅 한다!! 유튜브 광고제거 웹서핑이나 혹은 다른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