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Computer

구글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동

by SamJones 2021. 10. 28.
반응형

구글애널리틱스 & 티스토리 연동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현재 티스토리 분석만으로는 유입과정의 상세함을 다 볼수는 없기 때문이죠. 좀 더 분석하고 유입량을 늘리기위해서는 구글애널리틱스 가입과 연동으로 좀더 집요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설정

STEP1.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줍니다.(구글애널리틱스 사이트 입니다.) 

 

Redirecting...

 

analytics.google.com

 

STEP2. 측정 시작을 눌러줍니다.

 

STEP3. 계정 이름을 입력해줍니다. 이어서 아래에 모든칸을 체크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STEP4. 속성이름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언급한 웹사이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에 Google 애널리틱스 연동을 할 것이니,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STEP5. 비즈니스 정보는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업종 카테고리는 무난하게 온라인 커뮤니티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STEP6. 동의하라고 하는거 동의 하시면 됩니다.

 

STEP7. 내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이 뜨는데, 이거는 선택사항이라고 합니다. 체크해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STEP8. 데이터스트림>웹 클릭해주세요.

 

STEP9. 웹사이트URL에 해당하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였습니다. 스트림 이름에는 알아보기 좋게 제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을 써주었습니다. 다 작성 하셨으면 스트림만들기 해주세요.

 

STEP10. 측정ID에 있는 걸 복사해서 이제 티스토리 연동을 하려고 합니다. 복사하시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으로 이동해주세요.

 

구글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동하기

STEP11. 티스토리홈>플러그인>구글애널리틱스 클릭해주세요

 

STEP12. Google 애널리틱스 에서 복사한 측정ID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STEP13. 완료가 되면 사용중 이라고 나옵니다. 이렇게 구글애널리틱스 & 티스토리 연동하기 완료 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동은 이렇게 완료 입니다. 아직 막 설치해서 인지, 얼마나 어떻게 유입되는지를 보고 싶기는 한데, 바로는 나오지 않는거 같습니다. 수치와 유입에 대해서 좀더 공부해볼필요가 있겠습니다.

 

 

구글지도첨부 티스토리 업로드

구글지도첨부 티스토리 올리면서 작은 비밀하나 공개하고자 합니다. 다들 구글애드센스 승인 나기 위해 많이들 노력하신다고 들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철저하게 네이버 우대정책을 펼치고

tlzm.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방법 꼭 외화통장이어만 하는이유(Feat. 하나은행)

운 좋게도 단 두번만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성공을 하였는데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지급 계좌등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왜 꼭 외화계좌로 하는게 유리한지

tlzm.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통과 후기 및 PIN번호 입력방법

제가 구글 애드센스 통과하여 적용중이라는 사실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잘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저기 광고가 참 많이뜨죠? 먼저 이미 잘하고 계신 선배님

tlzm.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 사라짐 해결

이거 해결한다고 정말 빡셌습니다. 그 와중에 기쁜소식은 구글 애드센스는 2번만에 성공했구요. 나중에 성공후기도 올려야겠네요! 처음에 지적받은게, 포스트의 갯수, 그리고 구성이었습니다.

tlzm.tistory.com

 

 

티스토리 구독 버튼 만들기 :: 왠지 이게 있으면 사람들이 눌러 줄거 같은..

열심히 포스팅은 한다고 하는데, 구독이 안늘어서 고민하던 중, 지인에게 들은 한마디, "티스토리는 구독하기 버튼 어디에 있냐?" "..." 아! 그게 없었구나 하면서, 부랴부랴 티스토리 설정을 뒤지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