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Document

2021 추석문자 인사말모음. 정성스런 마음을 담아 보내는 문자

by SamJones 2021. 9.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곧 있을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로 인해서, 급한 개인사정으로 인해서 가족들과 친척들과 명절을 함께 하지 못하는 일들이 많은데요, 그렇다고 오늘은 왠지 늦은시간, 전화하기는 늦은거 같고, 내일 아침이 되면 까먹을 거 같고, 그래서 염치없지만, 더 큰실수 하는 것보다는 나은거 같아 추석문자 인사말로 대신하기로 합니다.

2021 추석문자 인사말모음

가족에게 보내는 추석문자 안부인사말

어렵거나 고급단어사용을 지양한 표현입니다. 조금 투박할 수 있지만, 그래서 더 정감가고 혹여 누군가를 더 배려하는 안부인사말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편안한 상대 혹은, 친근하게 표현을 하고자 하거나, 어려운말보다는 쉬운단어들로 상대를 배려해야 한다면, 아래 정리한 추석문자 모음이 좋을거 같습니다.

BEST1.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부득이 이번 추석은 내려가지 못하지만, 마음만은 항상 부모님과 맛있는 것도 먹고 넉넉한 명절 보내고 싶습니다. 어제와 오늘처럼 항상 건강하시고, 넉넉하고 풍요로운 추석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보름달을 보며 우리 가족의 건강과 화목을 바래봅니다.

 

BEST2. 여느날과 같이 타지에 있어 찾아뵙지 못하지만, 마음만은 부모님과 함께 있습니다. 다음 추석 명절에는 건강한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환절기에도 항상 감기 유의하시고, 풍성한 한가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BEST3. 올해는 유난히 고되고 힘든 일들이 많았던거 같습니다. 그럴때마다 가족들과 함께 했던 지난 추석을 생각하면 그래도 종종 힘이나고는 합니다. 찾아뵙지 못해, 정말 너무 죄송스럽기도 해 마음 한편이 불편하곤 합니다. 비록 함께 하지는 못하지만, 풍성하고 넉넉한 시간을 가득채운 한가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항상 조심하세요!

 

BEST4. 올한해도 찾아온 풍성한 한가위에 함께 있지는 못하지만, 제 마음만큼은 늘 부모님과 함께 입니다. 지금 당장 찾아뵙지 못하지만, 빠른 시일내에 찾아뵙고, 부모자식간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효도를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BEST5. 아직 고된 시기이지만, '더도말고 덜도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라는 우리민족 고유의말처럼 우리 가족 추석만큼은 풍성하고 넉넉한 연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간단하게 보내는 추석인사말 모음 BEST 11

조금 전에 위에서의 추석문자 모음이 편안한 표현을 사용하였다면, 이번에는 간단한 표현으로 보내는 추석 안부인사말 입니다. 길게 보내기에는 좀 그렇고, 안보내자니 서먹하고, 최소한의 성의표시나, 자신의 시크함을 표현하는 안부인사말 이겠습니다.

 

BEST1. 마음마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BEST2.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드립니다.

BEST3.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BEST4. 둥근 보름달 보며 소원 비는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

BEST5.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BEST6.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행하시고,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BEST7.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BEST8.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BEST9.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BEST10. 보름달처럼 마음마저 가득찬 풍요로운 추석 보내세요.

BEST11.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거래처 안부 추석문자 모음

가족들에게도 추석 안부인사말 보내고, 간단한 추석문자 표현도 있다면, 거래처에게 보내는 추석문자 모음 BEST4를 추려보았습니다. 모두에게 챙기는 명절인만큼, 거래처에게도 빠져서는 안되겠죠? 때론 작은 표현으로, 극대화된 효과를 거두기도 합니다.

 

BEST1. 코로나로 인해 걱정이 많으실텐데, 추석만큼은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BEST2. 귀사의 한결 같은 지지와 성원으로 올해도 작은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올추석에도 넉넉하고 풍요로운 연휴와 쉼 있으시길 바라며, 항상 감사드립니다.

BEST3.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그간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이렇게 전합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가정의 평안이 늘 있기를 소망합니다.

BEST4.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면, 귀사의 도움없이는 저희의 크고 작은 결실을 이룩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하는 마음 이렇게 전하며, 남은 한해도 귀사와 지속적인 성장을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추석 명절을 빌어 이렇게 마음 전합니다.

 


직장상사에게 보내는 추석문자 모음 BEST3

직장상사에게 보내는 추석문자 모음 BEST3 살펴보겠습니다. 추석이라고 해서 그냥 넘어갔다간 큰일날 수도 있겠죠? 무언의압박(?)이라던가, 혹은 내 다른 동기는 이런 사소한 안부인사말 이라도 했는데, 나는 안해서 추석이후가 지옥이 된다던가 그럴 수 있으니, 보내시는게 천번만번 낫다는 생각입니다.

BEST1. 부족한게 많은 제게 늘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줍음이 많아 잘 표현하지 못하지만, 추석연휴를 빌어 이렇게 마음 전해봅니다. 따스함과 행복이 넘치는 명절 되시길 바라며, 귀성길간에도 안전운행 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추석연휴 후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BEST2. 모처럼 추석연휴가 있어, 휴식을 취하시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가족들과 정과 사랑을 나누는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BEST3. 둥근 보름달 보며 소원하시는 일 꼭 성취하시고 행복한 추석명절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가족에게 보내는 추석인사말 BEST5 부터, 간단하게 보내는 추석인사말 BEST11, 직장상사에게 보내는 모음 BEST3, 추석문자 거래처 안부문자 추석문자 BEST3 까지 말씀드려보았는데요,  코로나 등으로 어려운시기에 직접 찾아뵙지는 못하지만, 문자나 전화로 표현하지 못한 마음 이렇게라도 전달드리면 좋을거 같아, 저도 보내는김에 이렇게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유난히 마음이 허할거 같은 이번 추석인데, 작은 메세지라도 보내보심은 어떠하신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추석은 혹여 가까이 있지 못하더라도, 이렇게 마음을 전해드려 봄은 어떠한지요?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