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formation/>Information

출생신고 인터넷 등록방법, 금방되네요.

by SamJones 2023. 7. 11.
반응형
  • 본 포스팅을 무단으로 도용시 법적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무단 도용시 해당 포스팅을 안드로메다로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우선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등록시스템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직접 동사무소 찾아가서 하시는 방법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하는게 빨라서 저는 출생신고 인터넷으로 등록하기로 하였습니다.

 

STEP1.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입니다.

 

https://efamily.scourt.go.kr/

 

efamily.scourt.go.kr

 

STEP2.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그러면 < 인터넷신고 >를 클릭해주세요.

 

STEP3. 이어서 하단 카테고리에 있는 출생신고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세요.

 

STEP4. 그럼 아래와 같이 어느 산부인과에서 태어났는지 물어봅니다. 지역설정>의료기관명을 입력해서 찾아주세요.

 

STEP5. 산부인과 지정 후, 이용약관 동의를 해주세요. 출생 후 1개월 이내에 하지 않으면 가족관계등록법 제 122조에 따라 5만원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꼭 1개월안에 해주셔야 겠습니다.

 

STEP6. 신고인정보를 입력해주시고요.

 

STEP7. 검정색으로 마킹한 부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STEP8. 이때 출생신고서가 필요합니다. 산부인과에서 발급해주므로 꼭 챙겨서 첨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최종적으로 작성한 출생신고서가 맞는지 확인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혹시 모르니 신중하게 잘 확인해서 승인해주시고요, 제출이 되면 제출이 완료된 신고서에 대해서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수정이 필요하시면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셔야 합니다. 처리기간은 보통 7일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이상, 출생신고 인터넷 등록방법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