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formation/> Politics

대선시나리오 긴급유출 이재명관련주

by SamJones 2022. 1. 3.
반응형

대선시나리오 긴급유출과 함께 대선전망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본업에서 수익이 많이 안나서 다들 주식이나 코인쪽으로 눈을 많이 돌리고들 계신걸로 알고 있는데요, 겸사겸사 이재명관련주 윤석열관련주 주식에 대한 재무상태와 향후전망 그리고 2022년 3월 12일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대선시나리오와 대통령 당선을 위해 각 정당에서 하고 있는일과 해야 할일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총 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하였고, 1번 민주당대선후보 이재명 공약 / 2번 이재명 표심기반과 우세한점 / 3번 이재명후보 리스크 / 4번 이재명대선후보 대선시나리오 / 5번 6번 이재명관련주

728x90

출처 : 이재명 네이버블로그

1. 민주당 대선후보 이재명 공약

1) 부동산에 대한 정책공약

아래와 같은 부동산정책을 추진하였을대 매년 30조가량의 세금이 걷히게 되어 재원을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국가예산으로는 부족함이 없을 거 같습니다만, 저항도 거셀 것으로 보여집니다. 추가로 23년부터는 매년 25만원, 24년 부터는 백만원씩 국민에 기본소득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이야기만 들었을때 엄청 좋은 이야기이지만, 물가상승 역시 정말 엄청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고가부동산 소유자 와 다주택보유자에 대해 보유세 부과
■전국토에 대한 기본소득 토지세 부과
■ 우량한 수준의 공공임대기본주택 확대 보급을 위해 역세권에 아파트 공급(매매가10억짜리를 월세60만원에 공급)하며, 공급량은 100만가구를 목표로 함.
■ 임기내 250만 가구 공급을 목표
■ 부동산감독기구 신설하고, 당기구에 금감원에 준하는 권한을 부여 하여, 부동산 거래와 대출, 세금내역까지 조사할 수 있는 감독기구 신설.

반응형

2) 외교안보공약

■ 대북관련된 정책은 문재인정부의 바통을 이어 받아 현재와 같이 진행.
■ 비핵화와 남북협력을 위해, 비핵화 조치를 우선시 하여 보상계획이나, 불이행시 대북제재.
■ 대한민국 중심의 실용적 외교 채택으로. 미중 강대국이 우리와의 협력을 선택하도록 하는 외교 지향.
선택적 모병제 채택하며, (경기)도내 시행하고 있는 '군복무 청년 상해보험' 전국확대

출처 : 이재명 네이버블로그

3) 경제부문

(1) 국토보유세ㆍ탄소세 신설, 기본소득으로 매년 100만원 책정 (2) 공공주택 100만호 공급과 마이너스통장(최대 1000만원)
(1) 불공정거래 발견시 엄정하게 징벌적 배상책임 (2) 신산업 육성 (3) 주4일제 (4) 근로시간 단축

4) 코로나 대응

(1) 국민모두에 재난지원금 지급 (2) 소상공인 손실 보상 (3)공공의료 역량 강화와 의료종사자 처우개선으로 코로나 대응.

5) 정치개혁

(1) 헌법조항에 대하여 개정이 필수불가결하다면, 단계적 개헌을 위해 국민적 합치가 선행.
(2)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도입을 필요.
(3) 현정부의 지역발전 기조로 세종ㆍ제주특별자치도시의 완성과 강원ㆍ충청ㆍ호남의 균형발전을 위한 '강호축'균형발전 이룩

6) 청년,여성,교육

청년기본소득으로 연200만원으로 지급하며, 구직급여는 살면서 1회 받을 수 있도록 고용보험 개선. 또한 공급하기로한 100만호분에 대한 부동산은 청년에 우선 배정.
■ 대학교 등록금에 대한 부담을 줄이도록 할 것이며, 공교육을 비롯한 교육시스템에 대한 확장 및 보충.
디지털성범죄 컨트롤타워 설치를 통하여 스토킹ㆍ데이트폭력 등에 대하여 다각도적 대응.
■ 어르신 직접내방하여 간호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전국 곳곳에서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하고, 어린이집 다니지 않는 아이들이 필요하다면,보육서비스를 이용이 가능.

2. 이재명후보 표심기반과 우세한점

출처 : 이재명 네이버블로그

1) 성남시장이재명?

이재명대선후보 표심기반은 성남시장 당시 워낙 일을 잘했습니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민주당 텃밭의 성남에서 속칭 "성남의왕"이라고 불리우는 남자 입니다. 과거 분당과 성남은 서로 따로 불리우는 지역이라 불리울만큼 빈부격차(?)가 심했던 지역 이었고 현재도 그러하나, 당선이 된다면, 가장큰 이익을 볼 도시가 성남이라고들 추측도 하죠. 어쨌든 판교의 완벽한 성공을 이끌었고, 성남시장을 역임하면서 일을 굉장히 잘했다고 평가 받습니다. 시민들 입장에서는 무엇보다 현금지원이 가장 깔끔하고 마음이 좋은데, 이 부분을 잘 파고 들었다고 평가 받습니다. 현재는 지역구를 은수미 현성남시장에게 물려주었죠.

2) 경기도지사가 되어서,

"성남의왕"은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하게 됩니다. 당시만 해도, 경기도에서 좋은 도정실력으로 인정받던 남경필지사와 또 성남에서 뛰어난 시정실력으로 인정받고 격돌하게 되어 재미있는 선거이기도 했습니다. 자식문제와 국민의힘당의 분열로, 대선잠룡이라 불리우는 "경기도의 실행력" 남경필 전경기도지사였으나, 이후보는 이를 꺽는 기염을 토하며, 이재명성남시장에서 현경기도지사가 되었습니다. 사실 누구나 예측한 것이기도 한데, 당시 이재명이라는 인물의 기세는 어마어마하기도 한점이 크게 작용도 했습니다. 성남시장 당시의 실행력을 경기도로 확장할 거 라는 믿음이 있었고, 도민들의 마음을 반영이라도 하듯, GTX확정과 함께 부동산이 급등했습니다. 도민들의 재산을 크게 확장시켜주었죠. 한예로 GTX확정전 고양시에 유치한 00아파트값은 32평기준 분양가 3억~4억대 아파트가 15억을 호가하게 해주었죠. 대통령이 되면, 이러한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도정실력을 전국으로 확대할 거라는 믿음이 대선선거에 작용하고 있는 듯 합니다.

출처 : 이재명 네이버블로그

3. 이재명후보 리스크

이재명대선후보 리스크라 하면, 잘아시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잘 모르는 사람들도 꽤 계십니다. 첫번째로는 대단한 장점이면서 단점이기도 합니다. 말을 너무 잘한다는 것이죠. 하지만 현재가 방송 등 대중매체가 유행하지 않는 조선시대도 아니고, 자꾸 말을 바꾸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故전두환 대통령의 비석을 밟고, 윤석열후보가 "전두환前대통령도 공과과가 있다"라고 한 모습과 상반된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경상지역에 가서는, "전두환前대통령도 공과과가 있다"라는 식의 발언으로 이슈몰이를 하였습니다. 토론에서 직접 밝힌 바 있다고 하는데, 전두환전대통령의 장학재단 출신이라고도 합니다. 또, 기독교 표심을 기대한건지는 모르겠는데, 크리스천이라고 말한적이 있는데, 해당교회에서는 수년동안 본적이 없다고 했다고 하구요. 두번째는 요새 크게 이슈가 되는 데이트폭력 가해자의 변호사를 했다는 점 입니다. 데이트폭력에 대한 정책공약으로 컨트롤타워 설치를 약속했는데, 저는 잘모르겠습니다. 여담으로, 우리나라는 정치인들에게 상당히 높은 수준의 도덕성을 기대하고 있는데, 성경에 보면 예수님이 그런말을 했다고 합니다. "너희 자신이 아무런 죄가 없다면 이 여인에게 돌을 던져라"라고 했습니다. 방금건 여담이구요, 세번째는 개인사 입니다. 배우 김부선님과의 일, 그리고 부인분이 세간에 불리는 네임 혜경궁 김씨 입니다. 크게 잘 알지 못하여 가타부타 제가 할 얘기는 아니구요, 잘못한 부분보다는 시정과 도정을 살핀 성과물에 가려서 지지율에 타격을 줄만큼은 크게 이슈가 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네번째는 그알입니다. 그알 프로그램 애청자들이 워낙 많기도 하고, 그알이 확신없이는 움직이는 프로그램도 아니고, 대체로 약자의 입장에서 풀어내었던 프로그램인데, 여기서 이재명후보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 자체만으로 애청자들은 이재명이라는 인물에 대해 신임과 불신임으로 나뉘고 있지만, 역시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선은 유력해 보입니다.
아래는 그알에서 사실확인을 충분히 확인하여 보도했다고 알려진 그것이알고싶다 이재명편 이라고 합니다. 무료 입니다.
http://allvod.sbs.co.kr/allvod/vodEndPage.do?mdaId=22000287164

 

1130회 그것이 알고싶다 : All VOD

  조폭과 권력 - 파타야 살인사건, 그 후 1년     1년간의 추적, 그리고 검거   지난해 방송된  의 유력 용의자 김형진이 지난 4월 검거되었다. 2

allvod.sbs.co.kr

 

4. 이재명대선후보의 대선시나리오

저는 중도보수 성향이지만, 이번 대선판도는 이재명대선후보에게 기우는 모양새 입니다. 말을 잘한다는게 장점이자, 단점으로 꼽히는데, 일단 대선토론 한번 하고 나면 박빙이던 지지율이 중도층에서 이재명후보로 기울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원금과 부동산값 띄우기로 스타정치인이 되어 복지성향이 약하다는 평이 있는데, 이번에 민주당 원팀으로 이낙연 전대선후보와 복지정책과 관련하여 회합을 하기로 하였고 정세균 전국무총리도 가세하였으니, 이낙연후보와 정세균후보의 표를 흡수하여 공고히 하려는 거 같습니다. 또 전통의 친노의 수장격인 송영길 의원도 많이 도와주고 있구요. 친근한 故노무현 전대통령의 표심도 두루두루 챙기게 되었죠. 대선레이스가 본격적으로 지금보다 더 가속화되면, 정의당 심상정 후보의 약 2,3%대 표를 가져갈 것이고, 추가로 중도층표를 가장 많이 가졌다고 평가 받으나, 현정부의 불만으로 윤석열대선후보에게 표를 몰아줘야 한다고 해서 표가 많이 이탈한 안철수 후보의 3~5%대 표도 흡수하고자 노력하는 모양새 입니다. 추가로 김동연 후보도 있는데, 아마 전기재부 장관이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1%대 표를 가지고 있기는 한데, 뚜렷한 대권행보를 보여주지 않아 조금 애매한거 같습니다. 이재명경기도지사가 대통령이 당선되기 위해서는 1000만 경기 성남권 표심과 전통의 민주당 표밭인 전라지역 표심을 더 공고히 하고, 충청권표를 최대한 흡수, 경상권에서도 생각보다 지지자들이 꽤 있어 두루두루 잘챙기고, 리스크관리를 잘한다면, 당선에는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전통적으로 페미니스트 성향의 국민들도 민주당을 지지했는데, 이번에 신지예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되어 윤석열후보를 지원사격하러갔었죠. 윤석열후보과 여성표심을 돌리고자 하는 의도로 영업하였으나, 오히려 이게 기존 중도보수성향의 지지자들로부터 크게 마음을 돌아서게 하는 일을 벌이고 말았습니다. 이재명후보에게 리스크로 다가올 수 도 있는 일이었으나, 오히려 윤석열후보가 스불재(스스로 불러온 재앙)한 케이스죠. 결과적으로 오늘 신지예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사퇴하였고, 윤석열후보에게는 대단히 악재인데, 선거필승을 위해 쇄신을 한다고 하였지만,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김한길, 이수정, 원희룡, 주호영, 김기현, 김도읍 모두 사의를 표명하였습니다. 특히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킹메이커들중 최고라고 불리우는 인물인데, 대선레이스도 본격화 하기전에 벌써 당선된 모양새입니다.

5. 집권시 예상시나리오와 제 생각

이재명후보의 가장 큰 장점은 실행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말로 뱉으면 그대로 지켜내죠. 다만 리스크관리부분에서 이야기했던, 대선행보에서 지역마다 다른말로 바꾸어 말하는게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부동산에 관련된 부분을 해결하면 크게 호평받을수는 있을거라 생각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부동산은 국가보다는 민간에서 주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문재인대통령의 소주성이 의도는 좋으나, 큰성과를 내지 못했고, 만약 성과를 냈다면, 장기적으로 건강한 경제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겠죠. 이재명후보의 가장 큰 공약은 부동산으로 꼽히는데, 자본주의 사회에서 경쟁보다 복지로 사람들 표심을 사는것 역시 건강한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국가가 다해주면, 개인은 크게 노력할 필요가 없는거죠. 제가 성향이 중도보수라서 인지, 안좋다는 식의 말을 하기는 했지만, 이후보가 당선이 되면, 내 건 공약은 정말 많이 지킬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추가로는 저 개인이랑은 상관없지만, 배우 김부선님과 그알제작진들은 아마 이민을 가거나, 프로그램 폐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될사람은 어차피 되니까요. 제 정치성향과는 별개로 이번 대선은 굉장히 유력하다고 보여집니다.
이재명후보 블로그 - https://blog.naver.com/jaemyunglee
아래 이재명후보 블로그에 가면, 가짜뉴스 대응한 팩트체크와 정책, 그리고 대선행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할 말은 하고 할 일은 하겠습니다. 이재명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 이재명 공식 채널 http://jmleetogether.com/web/

blog.naver.com

 

6. 이재명관련주

꼽히는 이재명관련주로는 카스, 인터지스, 슈프리마에이치큐, 일성건설, 오리엔트정공, 에이텍, 프리엠스, 이건홀딩스, 실라에스지, 토탈소프트, CS 입니다.
1) 카스는 조준태사외이사와 이후보가 사법연수원 동기(18기)
2) 인터지스의 최해종 사외이사와 이후보가 사법연수원 동기(18기)
3) 슈프리마에이치큐는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CEO포럼 부의장.
4) 오리엔트정공은 이후보가 소년공시절 근무했던 곳. 당 회사는 상당히 굵직굵직하게 움직이는 차트
5) 일성건설은 이후보의 기본주택공약에 관련된어 있고, 수도권 부동산공약과 연관성으로 이재명관련주 급부상.
6) 에이텍은 성남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CEO포럼 운영위원이었고, 당포럼의 의장이 이후보.
7) 프리엠스는 회장이 이후보와 대학동문(중앙대)
8) 신라에스지는 이후보가 성남시장 당시 무상급식공약 관련하여 정치테마주로 편입
9) 토탈소프트는 최장수 대표이사가 이후보와 대학동문(중앙대)
10) 이건홀딩스 대표이사가 이후보와 대학동문(중앙대)
11) CS는 본사가 성남에 있고, 회장이 이후보와 대학동문(중앙대)


이후보 대선시나리오 긴급유출 관련되어 잘 보셨나요? 사실 저희 같은 일반사람들이야 누가 되든 크게 상관은 없기는 한데, 저도 사실 요새 주식을 하고 있거든요. 인맥ㆍ지연ㆍ학연ㆍ혈연등이 난무하는 대선테마주를 보고 있자면 참 씁쓸하기도 한데, 일성건설 같은 경우, 이후보 부동산 공약과도 얽혀 있어 꽤 재미있는거 같아요. 누가 당선되든, 우리 서민들은 등따시고 배부르고, 출근할 수 있는 회사가 있고, 해야할일이 있고, 살면서 내집장만도 하고, 가정 단란하게 꾸려서 살게 해주면 좋을 거 같아요. 그런의미에서 일자리공약과 헌법개정, 성범죄에 대한 단호하고 가혹한 처벌과 피해자 구제에 대한 적극적인 조치, 그리고 치안만 좋아도 전 좋을거 같아요.

오세훈관련주

https://tlzm.tistory.com/148

 

오세훈관련주 오세훈정치인생 정치테마주 (1)

現서울시장으로 보궐선거에서 당선되어, 서울시정을 살피고 있는 한때 대권최고의 잠룡이라 일컬어지는 오세훈. 탄탄할것만 같던 그의 정치인생도 돌이켜보면 꽤 굴곡진 것들이 많았습니다.

tlz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